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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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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6617-00 공고일시  2024/11/26 15:10
공고명 2025년 경기도청 북부청사 통근버스 임차용역
공고기관 경기도청 북부청사 수요기관 경기도청 북부청사
공고담당자 김상급(☎: 031-8030-224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5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6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6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01,158,000 원
   
배정예산
801,158,000 원
   
추정가격
728,325,455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경기도 입찰공고 제2024-5191호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경기도청 북부청사 통근버스 임차용역

  나. 사업기간 : 2025. 1. 1. ~ 12. 31.(운행일수 246일)

  다. 사업내용 : 버스 9대(45인승 8대, 25인승 1대)

    ※ 과업내용서 및 운행노선도 참조

  라. 기초금액 : 금801,158,000원(금팔억일백일십오만팔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세 면제 대상(업체)도 부가세를 포함하여 가격입찰서를 작성 및 제출하며, 계약금액은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합니다.

【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예산확정 전 예산안의 범위 내에서 입찰하는 사항으로 경기도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계약이행은 다음연도 1월 1일 또는 예산배정 이후에 시작됩니다.

   ※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2. 낙찰금액과 계약금액은 다를 수 있으며 계약금액이 다르다는 이유로 계약을 해제․해지할수 없습니다.

 3. 동 용역에 대하여 사업기간을 12개월(2025. 1. 1.~2025.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소상공인),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나라장터(http://www.g2b.go.kr)를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입찰서 제출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를 해결하기 바라며, 사전에 문제를 해결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입찰서 제출등록 및 입찰일시

  가. 가격입찰서(전자입찰) 제출 : 2024. 11. 27.(수) 10:00 ~ 2024. 12. 6.(금) 14:00

   ※ 제출기간 중에는 입찰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6.(금) 15:00, 경기도청 북부청사 회계담당관 입찰진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준 등)에 해당하지 않고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4조 규정에 의한 여객자동차운송사업(구역여객자동차운송사업-전세버스)(업종코드 5805) 허가를 득한 업체

    (2) 운행차종으로 온·냉방시설 등이 완비된 최신형 승합차량(등록일로부터 7년 이내)이며, 자사소유의 직영차량(지입차량 불가)을 제공하여야 하며, 위 조건의 증명요건으로 자동차등록원부 등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12조에 따라 반드시 “계약상대자” 소유의 차량으로 운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관련규정에 따라 계약 해지 및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적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제7항에 의거 공공구매정보망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 공공기관통근운송서비스(7811189901)】를 발급받은 업체

    (4)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하여야 함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상기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조달청 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의 8호 또는 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체 구성은 대표사를 포함 5개 업체 이내로 최소지분율 5% 이상 이어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율이 높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 2024. 12. 5.(목) 18:00


6. 설계도서 열람

  설계서와 물량내역서는 입찰공고일로부터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경기도청 북부청사 회계담당관 경리회계팀(☎031-8030-2243)에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이며, 평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제739호)」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1-4>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 기준을 적용합니다.


    (2)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준공)된 “25인승 이상 통근버스 운행실적” 실적누계금액으로 평가하며 다만, 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으로 적용합니다. 실적인정여부 및 금액은 발주처(회계담당관 ☎031-8030-2243)의 판단에 따릅니다.

      - 평가기준금액 : 금728,325,455원(추정가격)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민간거래실적은 세금계산서, 계약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 및 평가합니다.

    (3)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방법을 선택한 경우 행정안전부장관이 지정하거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제2장 ‘적격심사 기준’ 제5절 경영상태 평가 제3호 ‘아’목에 등재한 신용정보업자가 발급하는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결과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방법을 선택한 경우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자료를 적용하며, 관련 협회의 자료가 없는 경우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H492. 육상 여객운송업‘에 대한 자기자본 비율(48.23%)과 유동비율(75.34%)을 기준비율로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4) 신인도 및 지역참여 평가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2>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는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결정하고,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하여 나라장터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 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평가기준에 따라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업체 평가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또한 적격심사서류 평가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경우 지체없이 통보예정입니다.

   ※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동법 시행규칙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 서류제출 시, 다음의 투입할 차량(지입차량 불가) 보유현황 증빙서류를 반드시 적격심사서류와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할 증빙서류 : 투입차량 총괄표, 투입할 차량의 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 보험가입증명, 정기점검‧검사합격증, 교통안전정보조회결과서 각 1부

     - ‘투입차량 총괄표’는 다음 서식에 따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순번

자동차등록번호

승차정원

최초등록일

검사유효기간

소유자

비고

 

 

 

 

 

 

 


8. 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용역는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 시 계상된 본 용역의 국민건강보험료는 8,591,930원, 국민연금보험료는 10,906,640원, 노인장기요양보험료 1,112,510원입니다.

  다. 입찰참가자가 입찰금액 산정 시 국민건강보험료 등은 ‘9-나’호에 따른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은 납입확인서를 첨부하여 대가를 청구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52호) 제1장 제9절에 정한 바에 ‘9-나’호에 정한 금액(법정보험료율 인상 시에는 변경계약을 체결한 금액) 범위 안에서 사후정산을 하게 됩니다.


9. 하도급(재위탁)계약 관련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 불허 사업이며,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의 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방식으로만 가능합니다.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3조제2항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12. 입찰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3. 입찰보증금

  나라장터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해 처리합니다.


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청렴계약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발주기관 및 계약상대자에 대한 계약관련 정보를 다음과 같이 경기넷 홈페이지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며,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계약이 체결되오니, 이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정보공개 사항(계약금액, 용역기간, 계약상대자 등 계약 체결결과, 용역현장의 감독관․현장대리인 및 하도급 현황, 선금·기성금 등 대금 지급내역)


15.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경기도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6.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설계서, 시방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6조 제18항에 따라 이의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홈페이지의 「입찰참가 및 집행」「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낙찰자 조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나라장터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령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가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 및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에 의거하여 보험료납부(완납)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사.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 경기도청 북부청사 회계담당관 (☎031-8030-2247)

    ○ 용역에 관한 사항 : 경기도청 북부청사 회계담당관 (☎031-8030-2243)

    ○ 전자입찰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및 결과 :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경기도 홈페이지(http://www.gg.go.kr)에 게재

  아. 계약방식은 나라장터(G2B)상의 전자계약 체결을 원칙으로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에 대한 사실을 알게 된 경우 조사담당관실(☎031-8008-2580)로 연락 또는 경기도 홈페이지 공익제보 핫라인(hotline.gg.go.kr)접속 → 공익제보 바로가기 → 부패행위신고로 들어오셔서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7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분임)재무관

참고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