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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7760-00 공고일시  2024/11/26 16:36
공고명 2025년 시청사 경비요원 배치 및 운영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하남시 수요기관 경기도 하남시
공고담당자 김은지(☎: 031-790-56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39,909,060 원
   
배정예산
239,909,060 원
   
추정가격
218,099,14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하남시 공고 제2024-1999호



용역 입찰 공고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의거한 회계연도(2025년) 시작 전 계약체결을 위한 공고이며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발생합니다. 사업 예산이 예정예산(기초금액)과 다르게 확정될 경우에는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계약은 2025년도 본예산 확정 후 체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시청사 경비요원 배치 및 운영 용역

용역위치

 하남시청(경기도 하남시 대청로 10)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과업내용

 경비 요원 5명 배치 및 관리(세부 내용은 과업지시서 참고)

사업예산

 금239,909,060원

기초금액

금239,909,060원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2024.11.27.(수) 10:00

 

추정가격

금218,099,145원

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2024.12.04.(수) 14:00

 

부가가치세

금21,809,915원

개   찰   일   시

2024.12.04.(수) 15:00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활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합니다.

  나.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이 적용됩니다.

  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체결 혹은 착수가 지연되어 산정된 용역기간과 실제 용역 수행 기간이 다를 경우 대금은 실제 수행기간을 기준으로 지급하며 이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추고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단,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 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신고 등의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경기도에 있는 업체

  나. 「경비업법」제4조에 따른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시설물경비서비스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및「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유효기간 내의 것이어야 하며 중소기업 제품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어야 함

4. 공동계약 및 하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안정적인 사업 수행과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를 위하여 공동계약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5. 현장설명 일시와 장소 : 생략(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문, 과업지시서(시방서)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의 각종 관련규정 등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설계서 및 과업지시서 열람장소 : 자치행정과 총무팀 (☎ 031-790-5318)

6. 입찰보증금 납부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 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찰보증금을 면제하더라도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계약대상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선(87.9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 [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 용역 기준을 적용합니다.

      1) 이행실적평가 시 적용되는 인정 범위 및 기준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인정범위: 경비 용역

        * 기준금액: 금218,099,145원 (추정가격)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이행 완료된 평가 대상 용역의 실적금액의 합계로 평가함.(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관련 협회 혹은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해야 하며, 민간 회사 실적의 경우에는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의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자치행정과) 판단에 의하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발주부서(경기도 하남시 자치행정과 최가람 주무관 031-790-5318)의 확인을 경유하여 제출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제출하지 않을 때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자료가 없는 경우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의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31.98%),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18.46%)을 적용함.

      3) 지역업체 참여도는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음에 따라 배점한도(3점)를 부여합니다.

      4) 신인도: +6.5 ~ -5.0

  라.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동일할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하한선 이하로 입찰한 업체는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하고 별도 통보하지 않으며,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되는 업체는 즉시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를 받은 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 합니다.

  사.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 재입찰 일정 관련하여 별도 통보는 없으며, 투찰자가 확인해야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서약,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적용 대상 계약

   가. 본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와「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에 따른 근로자 안전보호의무 내용을 충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원본을 제출해야 하며, 각 내용을 위반할 경우에는 입찰·낙찰의 취소, 계약의 해제·해지 및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의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라. 「산업안전보건법」제61조에 따라 최종 낙찰된 업체는 계약 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사업(감독)부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조건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업체는 계약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를 제출하고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제출 내용의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고용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근로조건이행확약서의 내용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기존 인력의 고용을 승계하여 용역을 수행하여야 합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 용역

  가.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발주부서와 노무비 지급일을 협의한 뒤,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는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시 관련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단,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은 경우 노무비 구분관리 적용제외 가능

11.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의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충당금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충당금

5,500,800원

712,200원

6,982,800원

12,931,800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지급 시 과업명이 기재된 보험료를 납부한 납부확인서 등을 제출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문, 과업지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용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 유의서’ 등 기타 필요한 입찰에 관한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 회계 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 및 과업지시서에 의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 참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아. 우리시에서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조리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공직자 부조리에 대한 신고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아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하남시 청렴감사관 청렴조사팀[☎ 031-790-6067]/하남시홈페이지→사이버신고→ 공직자부조리신고

  자. 문의사항 안내     

     ○ 전자입찰 이용안내: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 사업 및 과업에 대한 사항 : 자치행정과 주무관 최가람[☎ 031-790-5318]

     ○ 공고 및 집행에 관한 사항 : 회계과 주무관 김은지[☎ 031-790-5689]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6.

하남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