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맑은물순환센터 수질TMS 측정기기 위탁관리 용역 -
용 역 입 찰 설 명 서(긴급)
【 2단계 입찰(기술 · 가격 동시 입찰) 】
입찰설명서 구성은 다음과 같으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 설명서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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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 음 -
1. 용역전자입찰공고문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 6. 26.)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1호, 2024. 1. 19.)
4.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4. 3. 28.)
5.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예규, 2021. 12 . 1.)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2024. 3. 28.)
7. 경상남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경상남도 공고 제2023-23호)
8.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9. 본 용역은 청렴이행 계약 대상 용역입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가격입찰 관련 사항 : 회계과 계약담당 이영은(☎ 055-330-6924)
- 기술제안서 및 사업관련 사항 : 하수과 정남현(☎ 055-330-39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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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해시 재무관
김해시공고 제2024–5277호 [전자계약, 총액계약, 2단계 입찰]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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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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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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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76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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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맑은물순환센터 수질TMS 측정기기 위탁관리용역
나. 용역내용 : 수질TMS 측정기기 위탁관리용역 1식(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전에 반드시 과업지시서를 필히 확인하시고 투찰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용역위치 : 화목맑은물순환센터 외 8개소(화목, 장유, 진영, 진례, 생림, 상동, 안하, 한림, 대동)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마. 사업예산 : 금1,091,000,000원(금일십억구천일백만원) ※ 부가세, 손해배상보혐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포함
바. 기초금액 : 금1,091,000,000원(금일십억구천일백만원)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 회계년도 시작 전 계약이며, 시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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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물환경보전법」 제38조의8(측정기기 관리대행업자의 준수사항)에 의거 재위탁(하도급),
재대행은 어떠한 경우에도 허용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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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일반경쟁(총액)입찰이며, 2단계 입찰(기술·가격 동시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입찰입니다.
나. 기술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기술입찰(기술제안서 평가)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90점 이상)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1) 기술제안서는 김해시 하수과 공공하수팀 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기술입찰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는 당해 기술 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3) 기술입찰 적격자가 1인인 경우에도 가격입찰서를 개찰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다음(나, 다, 라)의 자격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물환경보전법」제38조의6에 의거 수질오염물질 측정기기 관리대행업(업종코드: 7466)의 등록을 필한 업체
다. 「화학물질관리법」제29조의3에 따른 시약판매업(업종코드:7468)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라. 김해시 맑은물순환센터 수질TMS 측정기기 제조사로부터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받아 제출할 수 있는 업체 (관련 문의사항: 하수과 공공하수팀 055-330-3967)
※ 최종 낙찰자는 계약 이전 제조사와 낙찰자 간 “물품공급·기술지원 협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마. 공동도급 및 하도급(재대행)은 일체 허용되지 않음.
(제안서 인력은 제안사의 자사인력으로 구성/제안서 외의 인력은 하도급으로 간주)
※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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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가격입찰서 및 기술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1) 제출기간 : 2024. 11. 26.(화) 17:00 ~ 2024. 12. 9.(월) 17:00
2) 제출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3)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9.(월) 18:00 이후 김해시 입찰집행관 PC(기술제안서 평가 종료 후)
※ 시스템 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며,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제안서 평가가 완료된 후 진행됩니다.
나. 기술제안서 제출
1) 기술제안서 및 입찰관련 서류 접수기간 : 2024. 12. 9.(월) 14:00~17:00
2) 제출장소 :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공공하수팀(055-330-3967)
3) 제출방법 : 직접 방문 제출(우편 등 기타접수 불가)
※ 상기 접수시간 및 장소에서 모든 참여업체의 제안서를 일괄접수 하고 기술제안서 제출 시 감사관 주무관 입회하에 심사위원 추첨예정이며, 접수시간 이외 접수된 서류는 입찰무효 처리됨.
4) 제출서류(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 입찰 참가 서류 】
구비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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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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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신청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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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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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출공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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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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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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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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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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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자격 관련 등록증 및 면허증 각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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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참가서식 일체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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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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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고문에 기재된 참가 서류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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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비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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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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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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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본 1부, 사본 1부, USB메모리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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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계획평가서 8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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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원본 1부, 사본 7부, USB메모리 1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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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고문에서 요구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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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류 】
5. 기술제안서 평가 관련
가. 기술제안서 평가 : 김해시 상하수도사업소 하수과 공공하수팀(055-330-3967)
나. 기술제안서 평가 일정은 제안서 접수 후 수요기관에서 별도 안내합니다. 다만, 별도의 공지 없이 서면으로 평가할 수도 있으니 평가관련 사항은 하수과에 문의 바랍니다.
6. 낙찰자 선정
가. 기술제안서 평가결과 적격자(90점 이상) 중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나. 개찰결과 가격입찰서가 동가인 경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가 우위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하며 기술제안서의 평점 순위도 동일한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3조, 동법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전자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9. 계약체결 및 낙찰취소 :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기간 동안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 취소 조치 등을 받게 되며 입찰보증금을 김해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10.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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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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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34,027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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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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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제9호에 따른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어 있으며,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위 금액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기성대가나 준공대가 청구시 사용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미사용분만큼 사후정산)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이행
가. 안전보건수준평가 관련 사항
1) 본 공사(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및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대상 사업입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및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 평가에 관한 사항에 동의하고 입찰에 참여하는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본 공사(용역)에 대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하여 발주부서로 제출(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하여야 하며, 수급자 안전보건수준평가 실시에 협조하여야 합니다.
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1)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2)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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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제9조≫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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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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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은 별도 신청하지 않아도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본 용역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수수료는 면제합니다.
라.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고,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으니 이와 같은 사례가 발생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라며, 발생 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수기 및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사.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회계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운영에 관한 규정,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시방서, 용역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이행 후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계약체결 후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거나 직접 수행하지 않고 타인(타업체)에게 용역 등을 하게 하여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차. 낙찰자는 대가 청구 시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25%에 해당하는 경상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고 납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카. 기타 문의사항
- 가격입찰 관련 사항 : 회계과 계약담당자 이영은(055-330-6924)
- 기술제안서 및 사업관련 사항 : 하수과 정남현(055-330-3967)
- 전자입찰 이용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5-330-6924), 감사관(055-330-3021) 및 홈페이지(www.gimhae.go.kr→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2024년 11월 26일
김해시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