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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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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8154-00 공고일시  2024/11/26 18:45
공고명 2025년 직원 단체보험 가입
공고기관 경기도 포천시 수요기관 경기도 포천시
공고담당자 이정은(☎: 031-538-209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2,912,760 원
   
배정예산
492,912,760 원
   
추정가격
448,102,5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포천시 공고 제2024 – 2940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직원 단체보험 가입

나. 보험가입 대상: 포천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시민(등록 외국인 포함)

다. 보장(계약)기간: 2025년 1월 1. ~ 2025년 12월 31일 (1년)

라. 사업내용 및 보장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마. 보험대상: 1,663명

바. 추정금액: 금492,912,760원 (추정가격 금492,912,760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

  사. 기초금액: 금492,912,760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

  ※ 본 사업은 부가치세법 시행령 제40조(면세하는 금융․보험 용역의 범위)에 따른 면세율 적용대상 사업이므로 투찰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포천시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4. 11. 27.(수) 10:00 ~ 2024. 12. 4.(수)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4.(수) 11:00,  포천시 회계과 (입찰집행관용 PC)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 적격심사 비대상입니다.

     ※ 보험에 대한 효력 등은 2025. 1. 1.부터 이루어져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 마감일에 일제히 접속할 경우 서버다운 등으로 접속에 장애가 발생될 수 있으니, 가급적 입찰 접수 개시일로부터 제출(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다. (‘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관련 법령*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관련 법령의 ‘조세포탈 등을 한 자’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지방계약법 적용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요건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1) 보험업법 제4조 및 기타 특별법에 의거 보험업을 영위하는 업체(본사에 한함, 단, 금융감독위원회의 허가를 받은 외국보험회사 국내지점 포함)로서 생명보험업(생명보험, 업종코드:3823) 또는 손해보험업(기타보험, 업종코드:3833)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2) 찰공고일 현재 보험금 지급여력 비율이 100% 이상인 업체(증빙서류는 계약체결 시 최근 금융감독위원회에 제출한 지급여력 증빙자료를 제출)어야 하며, 최근 1년 이내에 감독관청으로부터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단, 경영개선명령을 받은 보험사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때에는 감독관청으로부터 받은 경영개선통과안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아래 방법으로 제출하여야 함 (해당업체에 한함)]

 ※ 제출방법 : 직접 또는 회계과 FAX(031-538-2750)로 제출하고, 회계과 계약팀(☏031-538-2091)에 반드시 수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한 입찰참가 제외 책임은 업체에 있습니다. 계약체결 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때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나. 본 용역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전자입찰시스템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 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여야 합니다.


5. 공동계약 관련 사항 

  가. 공동계약(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분담비율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보험계약 및 보험료 청구 지급, 가입자 변경 통보 등 모든 행정사항은 대표사가 처리함을 원칙으로 함.

  다. 분담사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법률」에 따른 계열사가 아닌 업체로, 구성원 모두 지급 여력이 100%이상인 업체로 본사에 한함.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동일한 건에 대하여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같은 공동수급 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공동수급협정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 2024. 12. 3.(화) 18:00 [공동수급협정서는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으로 제출하여야 함.(전자문서 접수만 인정)]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  참가자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예규) 제8장 용역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따릅니다.

  나. 무자격자 또는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횔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에 따라 입찰 무효처리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들이 추첨(2개)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용역은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으로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 제출서류: 입찰참가등록관련 서류, 지급여력비율(100% 이상, 가장 최근에 금감위에 제출한 자료) 관련자료, 보험약관, 보험료 산출내역서 등  

    

9. 입찰 설명서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설명서를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고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설명서 구성내용

    - 용역입찰공고

    - 용역 과업지시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10.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포천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포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제출용)』는 포천시 홈페이지(http://www.pocheon.go.kr)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계약체결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위 사항을 알지 못함으로서 발생 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보험사업자는 보험가입자의 개인정보 유출방지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하며 정보유출로 인한 사고에 대해서는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다. 계약시 인지세법에 의하여 계약금액에 해당하는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청구 금액(부가세제외)의 1.%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해야 합니다.

  라. 낙찰자는 발주기관으로부터 낙찰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표준계약서에 따라 계약을 체결하고, 낙찰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착수신고서 제출 시까지 발주기관에 제출해야 합니다.

  마. 공고문에 기재된 내용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법규와 예규를 따릅니다.

  라.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 콜 센터(☎1588-0800)

  마.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 『용역』-『공고현황조회』에도 게재되어 있으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예비가격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기초/예비금액 조회, 개찰결과 조회, 최종 낙찰자 조회)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공고․집행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에 대하여는 포천시 회계과(☎031-538-2091) 문의 하시기 바라며, 용역 내용과 관련한 기술적인 사항은 자치행정과 조직활력팀 (☎031-538-253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사각형입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6일

 

포 천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 역 명)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 체 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