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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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공고 제2024-2646호
2025년 안산시 데이터 플랫폼 유지관리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2024. 11. 26.
안산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안산시 데이터 플랫폼 유지관리
나. 사업기간 : 2025. 1. 1. ~ 12. 31.
다. 사업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사 업 비 : 금65,980,000원(금육천오백구십팔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도 부가가치세 포함하여 가격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시 협상가격에서 부가가치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계약 체결합니다.
2.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제44조(지식기반사업 등의 계약방법)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 참가자격
입찰공고일 현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로서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공동이행방식 허용 안함, 하도급 불허 사업임)
가. 「소프트웨어 진흥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업, 업종코드 1468)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상기 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인증)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는 확인서 발급신청 사실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협상적격 1순위자는 계약 체결 시에“제조사의 물품공급‧기술지원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서류 미제출시 차 순위자 순서대로 서류 제출을 요청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을 준수하며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의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 참여 불가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제안서를 제출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
사.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등록취소, 휴업, 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자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입찰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함.
아. 낙찰자는 계약체결일부터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기타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름.
4.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 2024. 11. 26.(화) ~ 2024. 12. 6.(금)
나. 제 출 일 : 2024. 12. 6.(금) 10:00~17:00
다. 제출장소 : 안산시청 정보통신과
ㆍ기술평가제안서 : 안산시 정보통신과 박장군 ☎031-481-2428
ㆍ입찰가격제안서 : 안산시 회계과 정원주 ☎031-481-3057
라. 제출방법
1) 제안서는 방문 접수만 가능 (우편, E-mail, 팩스 접수 불가)
※ 참가업체의 대표(신분증 지참) 또는 대리인(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방문 제출
제안서 평가서류 제출 후 제안서 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대표자(또는 대리인)는 반드시 참석
2) 제안서 작성은 제출 서식 순서로 작성.
3) 가격제안입찰서는 인감 날인 후 밀봉하여 제출하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은 상태로 제출.
4) 제출서류 중 사본은 “원본과 같음”을 명기하고 인감을 날인하여 제출.
5) 복수제출 불가. 각 제안자별 제안서 제출은 1건으로 한 함.
마. 제출서류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정보통신과 제출서류】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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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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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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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참가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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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 입찰 참가 신청서[별지1] 1부
■ 확약서[별지2] 1부
■ 보안서약서[별지3] 1부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지4] 1부
■ 입찰유의서[별지5] 1부
■ 위임장(입찰대리인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별지6]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원본대조필)
■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사본 각 1부(원본대조필)
■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경쟁입찰참가 등록증(나라장터 출력물) 1부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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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정량평가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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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량적 제안서 3부(제안서 내용에 포함시키지 않고 별도 제출)
■ 정량적 평가 제안서 표지
■ 제안서 평가 조견표[별지9]
■ 일반현황 및 연혁[별지10]
■ 최근 3년 경영실태(자본금 및 매출액)[별지11]
■ 제안서 조직 및 인원현황[별지12]
■ 주요사업실적[별지13]
■ 사업실적증명서[별지14]
■ 재무(경영상태:신용평가 등급확인서 첨부)
■ 신인도 확인서[별지15]
■ 솔루션 보유여부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별지16]
■ 참여인력 자격증 사본 및 경력증명서
■ 기타 증빙서류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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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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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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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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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정성평가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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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표지
■ 정성적 제안서, 제안요약서, 발표자료(작성한 경우) 각 10부
※ 제출서류 중 기술제안서(정성적 제안서) 10부는
표지부터 문서 전체에 대해 제안사를 인식할 수 있는 표기(사명, 로고, 마크) 및
직·간접적인 홍보용 문구, 표식 사용을 금지
※ 단, 기술제안서(정량적 평가분야) 3부 및 기술제안서(정성적 평가분야) 3부만
제안사 회사설명, 대표자명, 로고, 마크 등을 표기해서 제출
■ 제안서 내용이 담긴 USB 3개(편집가능한 파일 제공, PDF파일 금지)
■ 발표자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등
■ 기타 증빙서류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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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계과 제출서류】
- 입찰가격 제안서 표지 [별지 제7호 서식]
- 가격입찰서 1부 [별지 제8호 서식]
- 가격제안서 1부 [별지 제8-1호 서식]
※ 참가신청서 등 모든 서류는 대표자 인감 날인이 되어야 하며, 입찰가격 제안서는 겉봉투를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
5. 제안서 평가 : 별도 유선 통보
6. 협상절차 및 우선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규정에 의한 제안서 평가에 의하여 선정된 업체와 협상절차를 통하여 선정합니다.
나.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합니다. 종합평가점수는 기술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며, 평가비율은 기술평가(90%) 가격평가(10%)입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정량평가 20점+정성평가 70점)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 한도의 85%이상 업체 중 최고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협상대상자로 선정, 다른 협상적격자에 우선하여 협상을 실시합니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따라 결정하되 종합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라. 선순위 업체와 협상을 통해 합의가 이루어질 경우 후 순위 업체와의 협상은 생략하며,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마. 제안서 평가점수 및 협상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바.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 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7.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상당하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나. 입찰보증금의 지방자치단체 세입조치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의 규정에 의합니다.
8.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9. 계약의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 계약 체결하여야 하며,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등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됩니다.
10. 기타 참고사항
가. 입찰참가신청서 작성요령 및 심사기준에 관한 사항은 나라장터(www.g2b.go.kr) 및 안산시 홈페이지(http://www.ansan.go.kr)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공문을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대표자(주 사업자)의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인정되지 않으며, 자료 제출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안요청서 내용 및 기타 입찰과 관련한 사항에 대하여 해석상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처의 해석이 우선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관련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공고내용,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등 입찰관련 법령, 예규 및 특수조건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 없음”을 확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 우리시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아.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자. 제안서는 허위 작성하지 않아야 하며, 계약체결 후 허위작성 사실이 발견되거나 제안된 내용을 충족하지 못할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손해배상의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차.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카. 안산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 신고/온라인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시 홈페이지(http://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타. 기타 상세한 사항
- 과업관련 문의 : 안산시 정보통신과 박장군 ☎031-481-2428
- 계약관련 문의 : 안산시 회계과 정원주 ☎031-481-305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