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공고 제2024–353호
용역 입찰 공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시방서, 과업지시서, 규격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계약 일반조건, 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예규 포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과업내용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과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자료 검색>
(법령·계약예규, 조달청고시 등)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에서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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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입찰과 관련하여 우리 시 공직자의 위법·부당한 행위가 있을 시 광주광역시 홈페이지 공직자비리신고(Help-Line)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gwangju.go.kr/ 열린민원 / 민원업무안내 / 바로응답/ 공직자비리신고
→ 스마트폰활용신고 : 광주광역시 공직자 부조리 익명신고센터’ 앱 다운로드 또는
우측 QR코드 스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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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드로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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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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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광주 유네스코미디어아트창의도시플랫폼(G.MAP) 시설관리용역
나. 용역내용 : G.MAP 시설관리 전반(경비, 미화, 안내 등 포함)
다. 용역규모 : 지하 2층 / 지상 3층, 연면적 9,747.39㎡, 대지면적 5,547㎡, 배치(예정)인원 16명
※ 자세한 사항은 과업내용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2025. 1. 1. ~ 12. 31.(12개월)
마. 기초금액 : 금863,500,000원(추정가격 785,00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 연도개시 전 또는 예산 확정 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되거나 계약 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의 효력은 예산이 배정된 이후 발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5. 1. 1. 이후 체결될 경우 유지보수료는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 적격심사 시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4점)을 적용하므로 반드시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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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입찰, 제한(실적)경쟁, 제한최저가, 적격심사 대상, 지역업체 참여도 적용 대상
3. 입찰 참가자격 ‣ 단독 또는 공동이행방식 가능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등록 마감일시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로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경비업법」 제4조에 따른 시설경비업(업종코드 : 1164) 허가를 필하고,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 1260)으로 등록한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을 등록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따른 유효기간 내에 발급된 아래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모두 소지한 업체
- [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세부품명 :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라. 공고일 현재, 다음과 같은 실적을 보유한 업체
< 실적 등 관련서류 제출 방법 >
- 실적 인정여부는 발주처의 해석에 따르며, 2024.12. 3.(화) 17:00까지 이메일로 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후 유선상으로 실적 인정여부가 확인된 자 만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미확인된 업체는 개찰시 부적격 업체로 사전판정 제외처리 합니다.
○ 실적 제 출 처 : G.MAP 오재식(☎ 062-613-6122) 이메일 ojs0306@korea.kr
○ 실적 인정범위 :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에 단일 건의 준공실적(2억원 이상) 으로
‘건물시설관리’ 관련 동일이행 실적(아파트 등 주택관리실적은 제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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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 하는 경우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88조에 따라 공동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합니다.
1)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5% 이상입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마감 : 2024. 12. 3.(화) 18:00
1)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 참가로 간주되며,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대표자는 나라장터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 – 용역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승인’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 참여업체는 중복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을 구성할 수 없음
5. 입찰서 제출
가. 제출기간 : 2024. 12. 2.(월) 09:00 ~ 12. 4.(수) 12:00
나. 개찰일시 : 2024. 12. 4.(수) 15: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시스템으로만 집행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1)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입찰서 및 내역서 암호화 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광주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예규 제377호) (별표 1-1. 청소, 시설물경비, 시설물관리용역 추정가격 5억원 이상)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세부기준》
① 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단, 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최근 7년간) 준공(완료)된 해당 용역 이행실적 합계액
- 평가대상 추정가격 : 785,000,000원
- 해당실적 인정범위 :‘건물시설관리’관련 동등 이상 준공(완료)된 실적
(부분 이행실적 인정, 아파트 등 주택시설관리 실적은 제외)
※ 구체적인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처의 판단에 의하므로 사업담당자 (☎062-613-6122)에게
문의하시기 바람.
② 경영상태 : 재무평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재무평가 기준은 한국은행에서 2024년도에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자기자본비율:40.47%, 유동비율:138.78%) 기준을 적용함
③ 지역업체 참여도 비율 적용(4점)
- 광주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지역업체 참여비율에 따른 점수를 적용
- 지역업체의 단독 입찰 또는 지역업체 간 공동으로 입찰한 경우 배점한도(4점) 적용
지역업체 참여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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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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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미만~30%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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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미만~20%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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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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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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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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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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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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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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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서 제출에 대한 개찰 결과, 개찰 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당일 실시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별도 연락 없음
다. 동일가격 입찰일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그래도 동점일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추첨합니다.
라. 당해 계약 체결 후 또는 계약 이행 중 계약을 해지·해제한 경우 잔여계약 이행분에 대하여 차순위자가 결격사유가 없고 이행능력이 있으며 계약체결에 동의하는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7조의 규정에 따라 최초 계약상대자의 투찰율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 원본을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일로부터 7일 이내 통보 예정입니다.
8. 입찰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을 말함)의 성명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 안전부 예규)」 의 입찰유의서에 따라 대리인이 아닌 자가 입찰과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9. 입찰보증금 및 세입조치
가.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의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우리 시에 귀속됩니다.
10. 계약상대자 준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장 제1절 12.(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용역계약의 집행)에 따라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계약상대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에 따라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으며, 가격입찰서 작성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나. 본 용역은 보험료 등 사후정산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장 제9절(보험료 사후정산 요령 등)에 따라 예산산출 내역서에 계상된 보험료를 입찰금액 산정 시 금액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가. 우리 시의 청렴계약제 시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광주광역시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서 제출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동 각서를 우리 시에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청렴계약이행각서는 (http://gyeyak.gwangju.go.kr)/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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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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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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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는 (http://gyeyak.gwangju.go.kr)/관련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13.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주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광주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상생결제 약정은행 / 상품명 : 광주은행 / KJB상생결제론(광주은행)
2)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588-3388) 또는 광주은행 지점 문의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기타사항
가. 낙찰금액이 기초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기초금액으로 계약체결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의한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되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은 대금청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니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관련 법령에 규정된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제재 대상입니다.
15. 문의 전화번호
가. 기술사항 : G. M A P 오 재 식(☎062-613-6122)
나.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회 계 과 이 재 형(☎062-613-3126)
다. 전자입찰 이 용 안 내 : 조 달 청 Help Desk(☎1588-0800)
2024년 11월 26일
광 주 광 역 시 재 무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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