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 사하구 공고 제2024-1392호
용역 전자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부산광역시 사하구 생활폐기물 수집 ․ 운반 대행용역(1구역)
나. 용역구역 : 괴정1․2․3동, 하단1․2동
다.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년)
라. 추정(기초)금액 : 금6,225,036,340원(금육십이억이천오백삼만육천삼백사십원)
※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 대상입니다.
[예산배정 전 계약체결 안내]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확정예산이 다른 경우, 확정된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 지방계약법 제23조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76조 (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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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 총액입찰, 경쟁입찰, 적격심사,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92조의 부정당업자가 아닐 것
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을 갖춘 업체
다.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라 사하구를 영업구역으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허가를 받은 자
4. 입찰 및 개찰 일정
가. 입찰서 제출 및 마감일시 : 2024. 12. 3.(화) 09:00 ∼ 2024. 12. 5.(목) 10:00
나. 개찰(입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5.(목) 11:00, 부산광역시 사하구 재무과 입찰진행관PC
5.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진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지급확약은 납부확약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라.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조달청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선택한 예비가격 중 가장 많이 선택한 예비가격 순으로 4개의 예비가격을산술평균한 가격을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나.「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2023-1819호(2023.05.22.)]」 〈별표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 단순노무용역’의 심사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예정 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이행실적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동일종류용역(생활폐기물 수집 및 운반 실적) 이행실적(사업장 폐기물 제외)을 적용
2) 경영상태 :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 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 (2022년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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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기자본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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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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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37, E381,2, E39.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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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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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7.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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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동일가격 응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 하며, 심사결과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사업의 특성상 1개 업체가 1개 구역에 한하여 낙찰자로 선정되도록 제한하며, 사업자는 전 구역에 입찰이 가능하나 계약은 용역금액이 가장 큰 1개 구역만 체결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
가. 적격심사시「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지 제5호 서식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근로자 고용승계 및 용역계약기간 중 고용유지 등「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9. 보험료 등 사후정산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및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노무비· 복리후생비를 예정가격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노무비· 복리후생비·보험료는 계약금액 범위 내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나. 구체적 내용은 과업지시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0. 노무비 구분관리제 및 지급확인제 시행
계약상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에 따라「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관련된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11.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 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 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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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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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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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본 용역은 현장설명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현장설명은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과업지시서,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입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의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 등 관계법령이 적용됩니다.
바. 문의사항 안내
1). 용역에 관한 사항 : 부산광역시 사하구청 자원순환과 (☎ 051-220-4432)
2). 입찰 및 계약관련 사항 : 부산광역시 사하구청 재무과 (☎ 051-220-4144)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콜센터 (☎ 1588-0800)
2024년 11월 일
부산광역시 사하구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