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공고 제2024-1745호
용역(단가계약)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동두천시 음식물류폐기물 민간위탁처리 용역(1권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12. 31.까지
다. 위 치 : 동두천시 제1권역 정장로 남쪽(생연2동, 불현동, 송내동, 상패동 일부)
라. 용역개요 : 음식물류폐기물 6,270톤 처리
※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붙임의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총사업비 : 금877,800,000원
바. 기초금액 : 금140,000원/톤(단가계약)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 제12호에 따라 부가가치세 면세
※ 단가입찰이므로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사업량은 추정 소요량으로 추후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습니다.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동두천시의회의 2025년도 예산안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제출(투찰)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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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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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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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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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19:00 ~ 2024. 12. 5.(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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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5.(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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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두천시청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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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에 의한 단가계약이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의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때에는 개찰 당일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투찰) 마감 시간은 16:00, 개찰은 17:00에 실시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입찰 참가자에게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사항의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함)
가. 해당 공고는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2개 업체(대표사 포함)가 공동도급(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단독참여와 분담이행은 불허하고 각 업체는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한 참가자격·허가·신고·등록 등 자격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2) 「폐기물관리법」제25조 규정에 의한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0]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78]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업종코드:6786] 중 하나의 허가를 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영업대상 폐기물 : 음식물류폐기물)
3)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허가 받은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로서 허가용량이 반드시 업체당 각각 1일 35톤 이상(8시간/1일 기준)의 처리시설을 보유한 업체(1개 업체당 출자비율은 20%이상,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비율이 많은 업체)
※ ex) 공동수급협정된[A업체(40톤) + B업체(30톤)] 일일 처리용량일 경우 B업체의 1일 처리용량 35톤 미달로 실격 처리되므로 반드시 1일 처리용량 가능한 업체와 공동수급협정서 맺어야 함
※ 타 지방자치단체 및 사업장 등과 위탁 계약 용역 수행중이거나 예정인 경우, 해당 처리량을 제외한 시설의 여유용량이 업체당 각각 35톤/일 이상이어야함.
4) 「폐기물관리법」 제30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한 최근년도 음식물류 폐기물처리시설 정기검사 결과 합격 받은 자이어야 합니다.
5) 음폐수를 환경부 처리기준에 적합하게 육상처리 할 수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6) 음식물류폐기물 처리시설 사업장이 동두천시청(동두천시 방죽로 23) 기준 편도 15㎞이내(차량운행 최단거리)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카카오맵(https://map.kakao.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
7) 1개업체가 2개권역 낙찰은 불가하며(모두 낙찰될 경우 1권역을 우선낙찰하며 2권역 낙찰자는 차순위업체 적격심사후 결정)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중복으로 구성할 수 없음
8)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까지 공동수급협정서(출자비율 명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공동수급체의 구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따릅니다.
※ 폐기물은 동두천시에서 수집하여 처리시설까지 운반함.
※ 상기 입찰참가자격과 관련된 서류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시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시 입찰참가자격 미달로 낙찰자대상자 선정에서 제외합니다.
10) 폐기물관리법 등 관련 법규를 위반하여 입찰공고일 현재 1년간 행정처분을 받지 아니한 업체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공고 제2011-715호)의 [별표1] 1. 추정가격 3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같을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적격심사 평가항목 중 ‘폐수배출의 적절성(배점 15점)’ 항목에 대하여는 경기도 자원순환과-686호(2014.1.9.)에 따라 환경부의 적용지침 개정 시까지 적용을 유보함에 따라 만점(15점)을 적용합니다.
다. 수행능력 평가 시, 재활용의 적절성(재활용 제품생산 여부) 평가 기간은 입찰공고일 기준 전년도(1년간) 한국음식물자원화협회의 재활용 적정성 확인서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라. 이행실적은 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완료(준공)된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실적을 합산한 금액으로 하고 평가 기준 금액은 금877,800,000원입니다.
마.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에 의한 평가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
-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처리, 환경정화‧복원업]에 대한 경영상태 평균비율(자기자본비율 49.86%, 유동비율 163.38%)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른 적격심사서류(별지 제1호~제6호) 및 입찰참가자격과 관련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평가방법은 경기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등 관련 규정을 준용합니다.
※ 투찰한 업체 모두 적격심사 점수 미달 등으로 낙찰자가 없을 시에는 적격심사점수 고득점 투찰업체와 수의계약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전자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은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같은법 시행령 제37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두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고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찰업체는 안전보건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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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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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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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 주요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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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②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③ 안전보건교육 계획
④ 사용 기계 기구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⑤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자격·경력현황
⑥ 최근 산업재해 발생현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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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상생결제 방식 대금 청구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동두천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0. 기타사항
가. 입찰서를 제출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 및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설계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동두천시청 홈페이지의 입찰공고에 게재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와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으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 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공고와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 행위 또는 부당 요구와 관련된 부패행위는 동두천시 기획감사담당관(☎031-860-2071, 2023, 2072, 2026, 2074, 2021)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 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의문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용역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환경보호과 자원시설팀(☎ 031-860-2102)
- 입찰 및 계약체결 등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관리팀(☎ 031-860-2177)
2024. 11. 27.
동 두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