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9247046-00 공고일시  2024/11/27 11:48
공고명 [긴급][실적제한]곡성교육원 시설관리 용역(총체 및 1차)
공고기관 한국철도공사 회계통합센터 수요기관 한국철도공사 회계통합센터
공고담당자 김필환(☎: 042-615-517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03 10: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3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111,654,000 원
   
배정예산
2,111,654,000 원
   
추정가격
1,919,685,455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우편번호 : 34618 

주    소 : 대전광역시 동구 중앙로 240, 한국철도공사 9층 

홈페이지 : http://www.korail.com, http://ebid.korail.com 

 

 

[긴급]용역 입찰공고 

 

( 총액 /제한경쟁/적격심사/장기계속 ) 

 

 

 

 

□ 공 고 명 : 

곡성교육원 시설관리 용역(총체 및 1차) 

 

 

본 입찰 설명서는 한국철도공사가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계약 관련 : 회계통합센터 공사용역부 김필환 

                    (☎ 042-615-5176, tax6237@korail.com) 

 ⊙ 용역․평가 관련 : 인재개발원 교육계획처 이병호 

                    (☎ 031-460-4366, leebh@korail.com) 

 ⊙ 시스템 장애 문의 : IT운영센터 시스템담당자(☎ 02-3149-3213) 

 

 

 

 

 

 

한 국 철 도 공 사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관련법령 및 규정>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2.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4. (계약예규)정부 입찰․계약집행기준,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5. 한국철도공사 계약업무처리 시행세칙․세부기준 

6.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자 료 검 색> 

 

 

 

 

(관 련 법 령)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검색 

(조달청 고시)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pps.go.kr) 정보제공 ⇨ 법령정보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 고객지원센터 ⇨ 규정서식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 의 사 항> 

 

 

 

 

▶ 설계서 또는 규정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이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용역설계서, 현장설명서, 입찰안내서 등과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 이 입찰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긴급)용역 입찰공고 

 

  우리 공사에서 시행하는 용역의 입찰에 관한 사항을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입찰공고)에 따라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7일 

 

한국철도공사 회계통합센터 계약담당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곡성교육원 시설관리 용역(총체 및 1차) 

설계금액 

(총체) 금2,111,654,000원 / (1차) 금1,055,827,000원 (부가세 포함) 

기초금액 

입찰시스템에 별도 공개 

용역기간 

(총체) 2025.01.01.~2026.12.31.까지 / (1차) 2025.01.01.~2025.12.31.까지 

용역현장 

○ 곡성교육원(전라남도 곡성군 오곡면 송정리 산12번지 일원) 

용역개요 

< 과업개요> 

 1. 곡성교육원 건축물 등 시설물 유지관리(건축․기계․전기․통신․소방 등 일체 포함) 및 객실정비 업무 

 2. 숙박동 객실(기숙사) 관리 및 프런트 업무 

 3. 운송위탁 

<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지침 준수> 

  1.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제출내용 미 이행 시 계약 해제·해지 가능 하다.  

  2.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유지 노력 및 고용을 승계하여야 한다. 

  ※ 자세한 용역 내용은 반드시 설계서 참조 

하자보증률/기간 

% / 년 

입찰서 제출기간 

2024.11.29. 10:00 ~ 2024.12.03. 10:00 

개찰일시 

2024.12.03. 11:00 

기타사항 

※ 「기획재정부 고시 제2024-29호(2024.7.1.)」에 따라 경쟁입찰을 실시했으나 입찰자가 1인뿐인 경우,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지 않고 수의계약 할 수 있습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항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로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가. 아래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자) 

  - 건물(시설)관리용역 조달청 나라장터 업종코드(1260)를 등록한 업체 

  -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을 등록한 업체(자) 

  - 「전기안전관리법」에 의한 전기안전관리업무를 전문으로 하는 자(4636) 또는 시설물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자(7144)로 등록한 업체(자) 

나.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에 단일 계약건으로 연면적6,847㎡ 이상의 숙박시설 또는 기숙사가 포함된 교육연구시설에 대한 종합시설관리(시설관리 및 객실정비)용역 실적기간이 1년 이상인 업체(자) 

     ※ 건축물의 종류는 건축법 시행령 별표1 :「용도별 건축물의 종류」에 의하며 실적증명서상 건축물 종류가 명기되어 있어야 함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실적 제출시 실적증명서 상 용역개요(내용)에 실적연면적, 건축물 종류(숙박시설 또는 교육연구시설), 종합시설관리(시설 및 객실정비)에 대한 내용을 명확히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 발급관련 문의 : 인재개발원 교육계획처 이병호(☎ 031-460-4366) 

 

  ☞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는 개찰 후 1순위자부터 확인 예정이오니, 입찰자는 개찰 후 별도 통지 기한 내 입찰참가자격관련 서류(실적증명서 등 입찰참가자격 관련서류)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필하고,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국가계약법」 제27조의5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하며,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참가 등록 

가. 본 입찰은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동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시고,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하고 계약체결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인증서를 발급받아 이용자 등록을 하고,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에 업체등록 및 인증서 등록을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하여야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업체등록 및 인증서 등록방법은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을 참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시스템 장애관련 02-3149-3213)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http://ebid.korail.com) “입찰참여”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23.12.21.)' 관련 지문 보안 토큰 사용의무가 폐지됨에 따라 2024.1.1. 이전 지문 등록하신 이용자는 기존의 방식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신규 방식으로도 입찰에 참여 가능합니다. 신규 등록업체 또는 대표자 및 대리인이 변경되는 기존업체는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신청 후 신규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 신규방식은 지문보안토큰 없이 사업자용인증서와 개인용인증서(대표자 또는 대리인)로 입찰 참여 가능 

마. 전자입찰서 제출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고,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 장애관련은 IT운영센터(☎02-3149-3213)로 문의(단,토요일과 공휴일은 제외)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개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용역입니다.  

1) 심사기준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중 [별표2]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추정가격 5억원 이상)  

< 해당용역 수행능력 > 

   □ 이행실적의 당해 용역규모 

     - 금액기준 평가 [전체 기준금액 : 금1,919,685,455(부가가치세 제외 금액임)] 

   □ 이행실적의 실적 인정범위  

      - 동등이상용역 : 숙박시설 또는 기숙사가 포함된 교육연구시설에 대한 종합시설관리용역(시설관리 및 객실정비) 실적 

      - 유사용역 : 기타 건축물에 대한 종합시설관리용역(시설관리 및 객실정비) 실적 

           * 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 소상공인은 7년) 이내 이행 완료된 실적으로 평가하므로 실적증명서 발급 시 이행기간을 반드시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 실적제출시 실적증명서 상 용역명 또는 용역개요에 해당 이행실적내용 [실적 연면적, 건축물 종류(숙박시설 또는 교육연구시설), 종합시설관리(시설관리 및 객실정비 등 구체적인 내용)]을 기재하여 발급받아야 하며, 당해 용역에 해당하는 금액 부분만 인정합니다.(부가가치세 포함 여부 반드시 기재) 

         * 공공기관이행실적분은 해당기관에서 발행한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공기관 이외의 실적분은 실적증명서와 계약서, 세금계산서, 거래명세표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하며,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실적에 대한 입증 책임은 입찰자가 부담하며, 의무를 다하지 아니하여 실적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실적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실적증명서 발급 및 평가관련 문의 : 인재개발원 교육계획처 이병호(☎ 031-460-4366) 

< 신인도 평가 > 

- “마.①납품지연” 항의 지체상금 부과 대상기관은 “한국철도공사”적용  

  

2)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은 공고일 기준 가장 최근 것으로 적용 

3) 심사기준열람 : 조달청 홈페이지(www.pps.go.kr → 조달업무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 

4)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제출 

   ※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서」도 함께 제출 

5) 기타사항 : 관련규정에 의함 

나. 개찰장소 : 한국철도공사 회계통합센터 입찰집행관 PC 

다. 개찰결과는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ebid.korail.com → 입찰정보 → 용역 → 개찰결과)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자와는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ebid.korail.com)에서 전자계약을 체결합니다.(시스템 관련문의 : IT운영센터, ☎ 02-3149-3213) 

  ※ 「전자조달시스템 > 고객지원센터 > 사용자등록관리 > 입찰참여 안내」에서 관련사항 숙지 

마. 낙찰자는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을 하여야 합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7.995% 이상인 업체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평가한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예정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선택된 4개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의 산술평균가를 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다. 개찰 후 낙찰예정자는 한국철도공사에서 요구하는 제반서류(참가자격 확인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개찰결과, 낙찰될 수 있는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7조의 낙찰결정방법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위 조항에도 불구하고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 관련 낙찰예정자를 대상으로 안전보건수준 및 안전관리능력 평가를 시행하며, 입찰공고시 첨부된 선정기준에 따라 적합으로 판정된 경우 최종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평가결과 부적합으로 판정되었을 때에는 1회에 한해 보완(통보일로부터 3일 이내)을 요청한 후 재평가 

바. 안전보건수준 및 안전관리능력 평가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평가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 관련 문의 : 인재개발원 교육계획처 이병호(☎ 031-460-4366) 

  ※ 평가서 제출방법 : 이메일(leebh@korail.com) 

  ※ 평가서류 : 붙임 설계서 등 참조[필독] 

 

6.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공제부금비 및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안전관리비 등 사후정산 

가. 입찰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아래의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안전관리비 

퇴직급여충당금 

48,077,103 

61,028,763 

6,225,985 

1,631,616 

113,014,320 

 

나. 「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 제19장(국민건강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건설근로자 퇴직공제부금은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건설업 산업안전보건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제3조, 제8조에 따라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예정가격 작성 시 총 공사금액 2천만 원 이상에 적용되며, 다른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사용하지 않은 산업안전보건관리비에 대하여 이를 계약금액에서 감액 조정하거나 반환을 요구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보호구 및 안전장구 구입비 등은 거래사실 입증이 가능한 서류(국세청 홈텍스 발행 계산서, 카드사용 전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건설기술진흥법」 제63조에 따른 안전관리비, 제56조에 따른 품질관리비 계상 대상 공사일 경우, 입찰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안전관리비 및 품질관리비를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하며, 「건설기술진흥법 시행규칙」 제60조 및 제53조, 「건설공사 안전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국토교통부 고시)」에 따라 사후 거래사실 입증이 가능한 서류(국세청 홈텍스 발행 계산서, 카드사용 전표, 계약서, 수량이 확인되는 공사사진 등)를 제출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7.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가. 현장설명을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나. 설계서 전자열람 : 우리공사 전자조달시스템(ebid.korail.com) > 용역 > 입찰공고 

 

8.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한국철도공사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전자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공사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9.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대표자의 성명(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은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10. 한국철도공사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KORAIL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가 적용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에 따라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 체결시 동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서약서 및 협약서의 서명은 계약체결 시 전자서명으로 갈음) 

라.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협력업체는 입찰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금지하며, 입찰담합으로 적발시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KORAIL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ebid. korail.com) 입찰정보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바. 계약 및 용역시행과 관련하여 소속 임․직원이 금품,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한국철도공사 부조리 신고센터(코레일 홈페이지 - 고객지원 - 부패추방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또한 公社 임․직원이 물품구매․공사․용역의 입찰․계약에 있어 들러리를 요청하는 등 입찰담합 관여행위 발생시 公社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레일휘슬을 이용하여 익명으로 제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낙찰자는 우리공사 퇴직자를 임․직원으로 고용한 경우 퇴직자 임․직원 고용확인서(계약업무처리 세부기준 별지 제8호)를 작성한 후 계약체결 전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이후 고용 사항 변경(신규 임용, 퇴직 등) 시 변경 사항을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하여 취업심사 대상자를 고용한 자는 우리公社의 모든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경우 향후 2년간 입찰참가제한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동법시행령 제34조 제3항에 따른 취업승인이 있는 경우에는 업무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KORAIL 「안전계약 특수조건」 적용 

가. 본 입찰은 KORAIL 「안전계약 특수조건」을 적용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안전실천을 위한 서약 및 확인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실천을 위한 서약 및 확인서 내용을 그대로 안전계약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 확인서의 서명은 전자계약 시 전자서명으로 갈음합니다. 

다. 안전준수 의무, 안전준수 의무 위반 시 제재기준, 산업재해 발생 시 제재기준, 철도보호지구 등의 작업 안전조치, 사고장애, 중대시민재해 발생 시 제재기준, 작업중지 및 계약해지 등에 관한 사항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2. 기타 사항 

가. 우리 공사는「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에 따라 '납품대금 연동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금액의 10% 이상인 주요 원재료가 포함된 계약인 경우 '납품대금 연동 특별 약정서' 또는 '납품대금 연동 미적용 합의서'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1) 계약기간이 90일 이내인 경우  2) 계약금액이 1억원 이하인 경우 

  3) 단순 구매 또는 판매           4)「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이 아닌 경우 

나.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에 따라 계약체결 전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납부세액의 50%는 철도공사에서 준공처리 시 지급) 

 

「레일휘슬」 운영 안내 

 - 우리 공사에서는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과 계약 관련 부패행위 근절을 위해 독립적인 외부 전문기관이 운영하는 익명보장 신고시스템 「레일휘슬」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또한 '하도급 감독관'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니, 하도급 불공정 행위, 발주부서 및 원청업체의 갑질 등 불편사항이 있으시면 즉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온 라 인 : 코레일 홈페이지(info.korail.com) → 고객참여 → 부패추방센터 → 레일휘슬 

               [전자조달시스템(ebid.korail.com) 하단 ‘청렴 SOS’ 배너 링크 → 레일휘슬] 

   · 모바일앱 : 구글스토어 또는 앱스토어 ‘레일휘슬’ 검색/다운로드 → 신고 

   · 전    화 : 본사 감사실 민원담당 042-615-3346 

   · 이 메 일 : 신고자 보호와 익명성 보장을 위해 외부 변호사가 법률상담 및 대리 신고 안심신고 변호사 

               (여) 이상희 shlee@jihyanglaw.com / (남) 박병언 pbe1894@gmail.com 

 - 그리고, 불공정하고 불합리한 업무 개선을 위해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청렴도 조사를 시행하고 있음을 사전 안내드립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