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제일고등학교 공고 제2024-71호
12월~2월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공고
2024학년도 제천제일고등학교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7.
제천제일고등학교장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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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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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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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76조제1항 [별표2]에 따른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계약담당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한 경우 등의 이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감사관(☏043-290-2067) 및『홈페이지(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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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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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제일고등학교 12월~2월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 2단계[규격ㆍ가격 동시] 입찰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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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예정수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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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691식 (과업설명서 참조)
※ 학사일정,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인원과 급식일수는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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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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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단가) : 금37,528,000원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조세특례제한법 제106조(부가가치세의 면제 등) 제1항 2호 라목에 따라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학생분에 대해서는 부가가치세가 제외된 금액(면세금액)으로 계약해야 함.
※ 학사일정 및 학교사정에 따라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증감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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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탁급식 예정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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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2025. 2. 24.(월) (급식예정일수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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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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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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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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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액계약(2단계-규격ㆍ가격 동시), 지역제한경쟁입찰, 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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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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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16:00 ~ 2024. 12. 9.(월) 10:00(제천제일고등학교 행정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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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입찰서 제출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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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16:00 ~ 2024. 12. 9.(월) 10:00(조달청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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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격제안서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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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9.(월) 16:00 예정(2층 교육공동체실)
※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별도 안내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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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개찰 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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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10.(화) 11:00 이후, 본교 입찰 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또는 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시간이 다소 늦거나 연기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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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예정)기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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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23.(월) ~ 2025. 2. 24.(월)까지(급식예정일수: 7일)
※ 학사일정, 학교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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납품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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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천제일고등학교 내 지정장소(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과업설명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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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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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용역비,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 포함
2.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한, 배식방법 등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내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람
※ 계약업체가 계약 기한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될 경우, 관계법령 등에 따라 본교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 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할 수 있음
3. 급식 인원수 외에 검식 및 보존식을 포함한 여유분을 추가적으로 무상 제공하고, 동일한 보존식에 대하여 –18℃이하에서 6일간(144시간) 업체에서 자체 보관하여야 함
4. 실제 납품 식수에 따라 대금은 월별로 지급
5.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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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기본방식
가. 본 입찰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따라 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로, 규격(제안서 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위탁급식 납품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입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적용, 지역제한 (충청북도, 강원특별자치도)입찰입니다.
라. 공동수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의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나. 「학교급식법」제1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1조, 「식품위생법」제36조,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제1호의 규정에 의한 식품제조·가공업 신고(HACCP 인증)를 필한 자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충청북도, 강원특별자치도 소재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 공고일 전일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까지 당해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학교에서 제시하는 급식운영 위탁조건을 수용할 수 있는 자로서 업체의 자체 조리실에서 음식을 만들어 보온·보냉이 완비된 차로 운반하여 납품이 가능하여야 합니다.
마. 손해보험 가입 및 배상 능력 업체이고, 식품 원산지 표시 의무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하며,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간의 인증서를 받은 후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식품관계 법규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의해 입찰참가 자격이 제한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자.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 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미자격자로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31조 제1항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차. 본 사업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첨부파일을 숙지하고 제안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제안자에게 있습니다.
5. 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본교에 직접 제출) 및 가격입찰서(G2B로 제출) > 규격제안서 평가 및 현장방문 평가 >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가격 개찰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격 입찰자) > 계약체결
6. 입찰서 제출 및 제안서 접수
가.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4. 11. 27.(수) 16:00 ~ 2024. 12. 9.(월) 10:00
나.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4. 11. 27.(수) 16:00 ~ 2024. 12. 9.(월) 10:00
(단, 평일 09:00~16:20까지, 토·일요일·공휴일 제외)
※ 제안서 제출 장소에 제안서 제출 마감일시까지 입실한 자에 한하여 접수 가능합니다.
다. 제안서 제출장소: 제천제일고등학교 행정실(☎043-640-6206)
라. 제안서 제출방법
1) 봉투에 봉합 후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후 직접 제출(우편 접수 불가)
2)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필” 날인(사용인감 사용)
3)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및 대리인 신분증 지참(서류 미비 시 수리하지 않음)
마. 제출서류
1) 참가신청서 1부.(본교 소정양식)
2) 규격제안서 10부.(본교 제안서 작성 안내에 따라 A4 규격)
- 본교 서식을 위로 넘길 수 있게 제본할 것
3)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4)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5) 청렴서약서 1부.
6) 법인 등기부 등본 사본 1부.
7) 영업허가(신고)증 사본 1부.
8)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1부.
9) 공고일 기준 최근 2년 이내 위탁급식실적 증명서 1부.
10)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11)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가입증명서 사본 각 1부.
12) 방역 소독필증(최근) 사본(차량 및 사업장 포함) 1부.
13) HACCP 인증업체 관련 증명 서류 1부.
14) 사용용수 사용료납입영수증(최근 2개월) 또는 지하수인 경우 먹는물 수질검사 서류(최근) 1부.
15) 위임장과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각 1부.
16) 직원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최근 6개월 이내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7)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1부.
18) 건축물관리대장 또는 임대차계약서 사본 1부.
19) 사업장 소재지 약도 1부.
20) 사업장 내·외부 사진 1부.
21)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낙찰자만 제출)
22) 운반직원 성범죄경력조회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전력조회(계약체결시)
7. 규격제안서 심사
가. 규격제안서 평가: 2024. 12. 9.(월) 16:00, 2층 교육공동체실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규격제안서 평가에 참가하지 않는 경우에 발생한 불이익은 참가업체의 책임임
나. 현장방문 평가: 2024. 12. 9.(월)~12. 10.(화) (학교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다.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 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우리 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9. 입찰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규정에 따라 규격제안서를 제출받아 위탁급식 선정위원회의 규격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를 선정(선정위원회 평가 후 100점 만점에서 80점 이상의 업체 선정)한 후 적격업체 중에서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투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단, 제안서 평가점수가 80점 미만인 업체는 규격서 평가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습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5호에 의거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본교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규격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규격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나.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다.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12. 규격제안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 한도: 과업설명서 참조
13.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등록일 이전에 반드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한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다. 제출된 제안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1)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행정실(☎043-640-6206)
2) G2B시스템에 관한 사항: 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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