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공고 제2024-1749호
용역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재난예·경보시설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까지
다. 입찰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직찰)
라. 용역개요 : 재난예경보시설 통합 유지관리
※ 자세한 사항은 붙임의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 금113,327,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제안서 접수일시 : 2024. 12. 9.(월) 09:00~17:00 (방문제출)
※ 본사업은 추정가격 중 하드웨어 비중이 50% 이상임
※ 본 공고는 2025년 예산이 확정되기 전에 시행하는 입찰공고로써 동두천시의회의 2025년도 예산안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금이 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입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이윤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기초금액 산정 시 반영된 이윤 요율 적용하여 차감)
3. 입찰 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제안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따라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와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 0036)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합니다.
※ 직접생산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접수일 전일까지 발급된것으로 제출마감일 현재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유효기간의 연장 등의 사유로 확인을 할 수 없는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유효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마.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 미만 사업으로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의거 대기업 등의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용역은 하도급을 불허함
4. 공동수급체 구성 안내
가. 단독 또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만)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제안하는 경우에는 대표업체를 포함하여 5개 업체 이내(최소 지분율 5%이상)로 하고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대표사는 수급 비율이 높은 업체를 선임하여야 하며, 사업총괄책임자를 선정하여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제안서 제출마감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제안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공동수급체를 중복적으로 결정하여 입찰에 참가 할 수 없습니다.
마. 기타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일시 : 2024. 12. 9.(월) 09:00~17:00 (방문제출)
나. 접수장소 : 동두천시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동두천시 방죽로 23, 제1별관 2층)
다. 제출방법 : 방문접수(택배·퀵서비스·우편접수 불가)
※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소속 근로자가 직접제출
라.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의 제출서류 및 서식 참조
6. 제안서 평가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평가일시 : 추후 별도 통보
나. 평가장소 :동두천시 안전총괄과(동두천시청 제1별관 2층)
※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음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능력평가(정량평가 20%, 정성평가 7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라.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합니다.
마. 제안요청서에 미 기재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보증금 납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1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하여야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동두천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제출하고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서명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또한, 입찰업체는 안전보건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합니다. 또한, 입찰업체는 안전보건 수준을 확보하기 위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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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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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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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계획서 주요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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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방안
② 안전보건관리 활동계획
③ 안전보건교육 계획
④ 사용 기계 기구 설비의 종류 및 관리계획
⑤ 작업관련 실적, 작업자 이력·자격·경력현황
⑥ 최근 산업재해 발생현황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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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된 제안서는 선정(낙찰)결과와 관계없이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나. 발주처는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의 경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제안요청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 규정에 의하여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라. 제출된 자료의 기재내용이 허위사실로 인정될 경우 심사대상에서 제외하고 최종 선정 후에도 자격이 상실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 될 수 있습니다.
마. 제안서는 계약체결 시 계약서의 일부로 인정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에 따릅니다.
바.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동두천시청 홈페이지의 입찰공고에 게재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동두천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사.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공고와 관련하여 각종 불공정 행위 또는 부당 요구와 관련된 부패행위는 동두천시 기획감사담당관(☎031-860-2071, 2072, 207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기타 의문사항은 아래의 담당자로부터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제안서 및 과업에 관한 사항 : 안전총괄과 안전총괄팀(☎031-860-2166)
- 입찰 및 계약체결 등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관리팀(☎031-860-2177)
2024. 11. 27.
동 두 천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