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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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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9250-00 공고일시  2024/11/27 13:52
공고명 2025년 용호만유람선터미널 경비 및 미화 용역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성혜지(☎: 051-780-21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7,149,160 원
   
배정예산
147,149,160 원
   
추정가격
133,771,964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ㆍ부산관광공사 공고 제2024-129

입  찰   공  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년 용호만유람선터미널 경비 및 미화 용역

용 역 개 요

위    치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만유람선터미널

용역내용

터미널 관리지역 건물 내,외각 및 부두(200m), 용호부두 공영주차장에 대한 경비 및 미화 등 ▶과업내용서 참조

용역인원

 경비 2명, 미화 1명

용역기간

 2025. 01. 01. ~ 2025. 12. 31.(1년)

기 초 금 액

금147,149,160원

입찰서제출접수

개시일시

2024. 12. 3.(화) 10:00

입찰서제출접수

마감일시

2024. 12. 5.(목) 12:00

추 정 가 격

금133,771,964원

입찰집행(개찰)일시

2024. 12. 5(목) 14:00

부 가 가 치 세

금13,377,196원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항에 따라“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 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직접고용 하여야 할 경우 “계약자” 와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 만료전이라도 용역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 제한경쟁, 단독이행,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다. 지역제한 (부산광역시) 용역입니다.

  ※ 적격심사는“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자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나라장터에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으로 모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 하고,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 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세부품명번호 10자리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세부품명번호10자리 9212159901)]를 소지한 업체

  마.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 내에 소재한 업체

  바.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  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  정」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  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계약법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 입찰 참여만 가능합니다 .


4. 입찰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  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공사 귀속

   1)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3)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5%(원단위 절상)의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  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행정안전부 계약 예규)

  나. 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 예규)

     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 확약서 내용 >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9.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서 낙찰 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      평 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      (공동수급체는 각 구성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시 재무평가는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기업경영분석」자료의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자기자본비율:31.98%, 유동비율 : 118.46%)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2억원이하의 용역으로 실적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      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까지 동시에 적격심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       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 통보       를 하지 않습니다.

  사.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아.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및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의무적으로 우리공사 청렴계약 특별 유의서에 의거하여 별도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집행기준, 청렴  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 설명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청구금액의 2%) 소화하여 합니다.

   라. 본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다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마.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T: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2025년 예산교부시기에 따른 용역시행 일정이 변경될 수도 있습니다.

   아. 본 용역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

      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발주 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 금액 및 계약 기간 등

      이 조정 됨

   차. 현장설명이 없으므로 기타 입찰참가에 있어서 계약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경영지원팀(☎051-780-2161), 과업에 관한 사항은 부산관광공사 용호만유람선터미널(☎051-626-8303)으로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7일


부산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