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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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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39175-00 공고일시  2024/11/27 13:54
공고명 25년 관광기업지원센터 경비 및 미화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관광공사 수요기관 부산관광공사
공고담당자 성혜지(☎: 051-780-21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35,972,168 원
   
배정예산
135,972,168 원
   
추정가격
123,611,06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식 7] 입찰 공고문

ㆍ부산관광공사 공고 제2024-128



용 역 입 찰 공 고

( 총액입찰, 제한경쟁, 단독이행, 적격심사대상 )


1. 입찰개요

구분

주요 내용

비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 용 역 명 : 25년 관광기업지원센터 경비 및 미화관리 용역

‣ 용역기간 : 2025. 01. 01. ~ 2025. 12. 31.

‣ 기초금액 : 금135,972,168원(부가가치세 포함)

1항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및 계약, 제한경쟁, 총액입찰

2항

입찰참가자격

‣ 업종제한 : 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 지역제한 : 부산광역시 내 본사 소재한 업체

‣ 기업형태 : 중소기업, 소상공인

‣ 직접생산 :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3항

공동계약 가능여부

‣ 단독 이행

3항

하도급 가능여부

‣ 하도급 불가

3항

가격입찰서 제출

‣ 2024. 12. 3.(화) 10:00 ~ 2024. 12. 5.(목) 12:00  ※ 전자제출

5항

  ※ 입찰의 세부내용은 필히 본문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의 낙찰자는 적격심사 시 제출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1항에 따라“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이 최저 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정책에 따라 직접고용 하여야 할 경우 “계약자” 와  “계약상대자”는 계약기간 만료전이라도 용역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2.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본 공고문과 함께 붙임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 및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셔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 문의사항 안내>

   ☞ 과업에 관한 사항관련 : 관광기업지원센터 윤대영 매니저 ☎051-715-3280

   ☞ 입찰 계약체결 관련 : 경영지원팀 한민기 매니저  ☎051-780-2161


3. 본 입찰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공익신고 안내>

  ☞ 본 입찰과 관련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 청렴감사팀  ☎051-780-2112

   ☞ 공익신고 문의 : 국민권익위원회  ☎국번없이 1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단위 : 원)

용역명

위치

사업량

용역기간

추정금액

추정가격

기초금액

25년 관광기업지원센터 경비 및 미화관리 용역

부산광역시

과업내용서 참조

2025. 01. 01. ~ 2025. 12. 31.

135,972,168

123,611,062

135,972,168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나라장터를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총액입찰, 제한경쟁, 단독이행, 적격심사대상 입니다.

  ※ 적격심사는“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아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일 18:00까지 달청 나라장터에 다음 업종으로 입찰 참가 등록을 모두 필한 업체

     - 업종: 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 1260], 건물위생관리업 [업종코드1162],시설경비업[업종코드 1164]

   나. 『판로지원법』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다음 세부품명으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로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 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 및 시설물경비서비스(9212159901)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는 사업자등록증) 상 부산광역시에 주된 영업소를 둔 업체

   라. 입찰일 마감 기준「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2항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

       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자는 입찰참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 없음

      ①입찰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②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③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④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 중소기업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

       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 없음

     - 「판로지원법」제33조에 따라 중소기업 간주 특별법인의 경우 입찰 참가

        가능하며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제출 필수

   마. 입찰참가 등록마감일 현재「지방계약법」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 제2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사.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자는 단독 입찰 가능, 하도급은 불가함.


 4.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전자 입찰입니다.

  나. 공고문 3항 입찰참가자격 중 ‘가’의 내용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공사 귀속

   ○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대체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 낙찰자가 낙찰자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아 입찰보증금 귀속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5%(원단위 절상)의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나.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입찰서 제출일자: 2024. 12. 3.(화) 10:00 ~ 12. 5.(목) 12:00






6.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사후정산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행정안전부 계약예규)

  나. 보험료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거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서 낙찰 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      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함.

  나.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함.

  ※ 경영상태 평가시 재무평가는 최근연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자기자본비율:31.98%, 유동비율 : 118.46%) 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2억원이하의 용역으로 실적을 평가하지 않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      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예정종합평점 등을 고려하여 일정 순위      까지 동시에 적격심사 자료를 요구할 수 있으며,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      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 통보      를 하지 않습니다.

  바.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사. 위 사항 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과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계약예규)의 규정」 및 「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처리합니다.


8. 청렴계약 이행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부산관광공사 청렴계약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될 경우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나. 본 입찰은 청렴·공정한 계약 진행을 위한 계약·입찰 자율신고제가 적용되는 입찰로 해당자는 다음과 같이 신고하여야 함

    - 신고대상: 배우자 및 4촌 이내의 친족이 공사에 재직하고 있는 우선협상대상자

    - 신고방법: 신고서식 작성 후 계약부서로 송부

    - 신고시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 신고자에게 입찰 및 계약에 대한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


9.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제5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조제9호에 의거 다음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함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위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 추후,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10. 기타 유의사항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참가한 입찰이나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른 그 밖에 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나. 본 입찰에 참가한 자가 계약체결일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 계약상대자에서 제외

 다. 본 용역 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다는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합니다.

 라.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 참가에 따른 일체의 소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하여야 함

 바.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계약 관계법령, 계약예규, 고시 등 관계 규정에 의함

 사. 입찰관련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나라장터)의 본 공고상세조회(입찰권유서)에서도 조회 및 열람가능 함

 아.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또는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해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27일



부산관광공사 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