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AI 디지털교과서 재검정 및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검정
보안 인력 및 기자재 등 임차 용역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국가계약과 관련된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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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공고서 및 제안요청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4. 기타공공기관 계약사무 운영규정(기획재정부령)
5.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계약예규)
6.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계약예규)
7.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8. (계약예규)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계약예규)
9. (계약예규) 협상에의한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10. 기타 입찰·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유의사항]
▶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입찰공고일 이전의 최신규정을 적용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공고번호: 나라장터에서 자동부여(관리번호 : 2024-154)
나. 입찰건명: 2024년 AI 디지털교과서 재검정 및 2025년 AI 디지털교과서 검정 보안 인력 및 기자재 등 임차 용역
다. 심사·선정방법 : 일반경쟁입찰(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라. 기초금액: 1,450,000,000원 (부가세 포함)
마.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10. 31.
바. 입찰일정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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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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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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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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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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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감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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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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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9.(월) 14:00~1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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온라인 설명회(zo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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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보증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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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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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6(월)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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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공고서 5조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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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수급협정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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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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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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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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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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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7(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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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접수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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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11.28(목) 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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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07(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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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e-발주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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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DF파일로 온라인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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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평가
(제안서 및 안전보건수준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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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1.14(화)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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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창의재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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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 공지 예정이며 일정 변동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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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온라인(zoom) 접속 정보 (회의 ID: 940 0877 5434 / 암호: 526113 )
https://zoom.us/j/94008775434?pwd=CX8adVToKNoVPoK6lsM3A5kDFCqbLV.1
2. 입찰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에 의한 유자격자로,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 중대재해처벌법 제5조, 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 제4조, 5조에 따른 산업재해보험 가입 사업장
3.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 희망업체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이행방식만 가능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다. 공동수급 희망업체는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 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구성원 수는 5인 이하로 제한)
라.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분담이행방식의 경우에는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각각의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함
마. 공동이행방식의 경우에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함
바. 공동계약으로 참여시 반드시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 대표업체와 구성업체가 각각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 송신했다고 해서 협정체결이 되는 것은 아니며, 반드시 대표업체에서 조달업체 > 용역(물품/시설 등) > 투찰관리 > 공동수급협정서 승인 메뉴를 통해 협정서에 대해 승인처리를 하여야 협정체결이 되는 것이며, 대표업체는 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투찰하셔야 하며, 대표업체의 승인이 이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대표업체가 투찰을 했을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미달 등으로 낙찰에서 제외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4. 예정가격
가. 예정가격 결정 : 비예가 방식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음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다만, 각 중앙관서의 장(지방자치단체의 장, 공공기관의 장을 포함)으로부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 그 사실이 등록·확인된 자(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은 사실이 있는 대표자 또는 그 대표자가 다른 업체에 고용되어 입찰에 관여하는 경우에는 그 사용자 포함)로서, 제재 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 기간 종료일이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 건의 총 제재 기간에 따라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적립해야 합니다. 만약 이에 해당하는 자가 입찰보증금을 적립하지 않고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그 입찰은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총 제재 기간이 6개월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 총 제재 기간이 6개월 이상~1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 총 제재 기간이 1년 이상~2년 미만: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 총 제재 기간이 2년 이상: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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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은 나라장터 전자제출만 허용하며 원본문서 직접제출, 스캔하여 온라인첨부 제출 등으로 제출 시 인정되지 않습니다.
* 조달청 시스템의 전자 납부 방법에 대한 내용은 조달청 나라장터 조달콜센터(지역번호 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보증금 접수마감일시 : 입찰마감 전일 18시 (공휴일 제외)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재단에 귀속 조치되며(지급각서로 대체한 경우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각서내용에 따라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함),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6. 입찰 제출서류
가.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1)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안전보건관리 계획서 포함) 제출
※ 제출장소 : 조달청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며,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입찰서와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2)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3)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 요망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① 나라장터를 통한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 공고상세 “제안서 제출/결과확인” 버튼으로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
②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안서를 제출 한 경우 : e-발주시스템 “제안 > 제안내역확인” 메뉴에서 제출여부 확인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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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입찰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목록
1) 정량평가 제안서 1부(증빙자료 포함)
2) 정성평가 제안서 1부(증빙자료 포함)
3) 발표자료(제안요약서)
4) 기타서류1 : 안전보건관리 계획서 1부(증빙자료 포함)
* 반드시 별도파일로 제출, 안전보건수준평가 발표자료로 활용예정
5) 기타서류2
① 사업자등록증 1부
② 등기사항전부증명서 1부
③ 4대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입찰대리인 및 제안서 발표자 포함)
④ 청렴계약이행각서/ 인권경영계약 이행각서 각 1부
⑤ 개인정보이용동의서 1부
⑥ 산재보험 가입 증명원(근로복지공단) 1부
⑦ 산업재해율 확인서 1부
* 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율확인서 발급시스템을 이용하여 공고일로부터 3년간으로 조회하여 제출
※‘신용평가등급확인서’는 조달청 e-발주시스템에서 계약담당이 직접 확인하며, 조달청 e-발주시스템에 등록되어 있지 않은 업체는 기타서류에 포함하여 조달청 e-발주시스템에 제출하여야함
다. 가격입찰서 제출 : 나라장터 전자입찰
*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인 경우에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된 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간주됩니다.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가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계약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은 제외하여 계약체결 예정입니다.
7.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본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우리 재단과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함
8.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규정에 의함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 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
9. 낙찰자 선정방법
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따름
나. 안전보건수준 평가, 기술능력평가(제안서평가), 가격평가를 구분하여 종합평가를 실시
다.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에 대한 안전보건수준 평가를 통해 위험작업별 수급업체 적격 여부 판단
라. 기술능력평가(제안서평가) 및 가격평가는 기술평가(80%)와 가격평가(20%)의 비중 적용
마. 안전보건수준 평가결과 적격판정을 받은 업체 중 기술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고, 협상대상자와의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 본 사업은 제안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받아 평가한 후 협상절차를 통하여 재단에 가장 유리하다고 인정되는 사업자와 본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바.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하여야 하며, 발표자의 소속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제출해야 함
※ 대면 발표평가(단, 코로나19 상황 등에 따라 온라인 발표평가 또는 서면평가 등으로 변경할 수 있음)
사. 사업총괄책임자(PM)은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함
* 제안서 평가일에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아. 선정결과는 나라장터에 공개 예정
10. 안내 및 문의사항
가. 사업내용 관련 : 교과서검인정팀 김대수 사무행정원(02-559-3931)
나. 입찰 및 계약 관련 : 안전총무팀 정성용 책임연구원(02-559-8050)
다. 안전보건계획서 등 안전 관련 : 안전총무팀 김운기 선임연구원(02-559-3983)
라. 제안서 평가 관련 : 안전총무팀 도은영 연구원(02-559-3992)
11. 기타사항
가. 입찰에 제출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하고 제출하여야 함
나. 심사결과 적정한 자격요건을 구비한 사업자를 선정하지 못한 경우, 재단은 사업자 선정을 아니 할 수도 있음
다. 본 입찰은 인지세 납부대상이며, 향후 낙찰자는 국세청 홈텍스를 통해 인지세를 전자납부하고 납부사실 증빙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라. 본 입찰은 일괄 재하도급이 불가하며,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률에서 정한 규정을 준수하여야 함
마. 재단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 법률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 법령(국가계약법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음
바.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동법 시행령 제70조의2~4, 국세징수법 제107조에 의거 국민연금보험료, 국세, 지방세 납부사실을 확인하고 대금 지급함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후 대금 신청서류 제출 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급하는 국민연금보험료 납부 증명서(개인, 사업장) 또는 4대 사회보험료 완납증명서(사업장)와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아.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음에 유의하여야 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 (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 바랍니다.
자. 사업내용, 과업범위 등 본 입찰의 세부내용이 모호하거나 해석이 필요한 부분이 있는 경우 입찰 참가자는 반드시 사전에 확인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차. 재단과 계약상대자 간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에 대한 의견 차가 있을 때에는 상호협의에 의하여 해결하여야 하며, 의견이 상이할 때에는 재단의 해석에 따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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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클린신고센터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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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 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요구, 지위남용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재단 홈페이지 클린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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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신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청렴감사실 (02-559-3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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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린신고] 한국과학창의재단 홈페이지 QR코드 인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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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심상담] 김근희 노무사:cpla0818@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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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한국과학창의재단 이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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