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푸른 숲의 희망으로 미래를 꿈꾸는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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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국립낙안민속·천관산자연휴양림 청소세탁용역 제한경쟁 입찰공고(긴급)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공고 제2024 – 296호
1. 이 입찰 공고서는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기획운영과(☎042-580-5533)
○ 과업지시서, 실제 용역실행과정 등
- 산림청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휴양지원과(☎042-580-5554)
-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061-754-4400)
-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061-867-6974)
2. 본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조달청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산림청 감사담당관에게 신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3.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필독)
※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동안 입찰참여가 제한하는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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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 요
가. 용 역 명 : 2025년 국립낙안민속·천관산자연휴양림 청소세탁용역
나. 현 장 : 전라남도 순천시 낙안면 민속마을길 1600, 국립낙안민속자연휴양림 내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면 칠관로 842-1150, 국립천관산자연휴양림 내
다. 기 간 : 2025.1.1. ~ 2025.12.31. (12개월)
라. 내 용 : 붙임 과업지시서 및 계약특수조건 참조 (필독)
마. 기초금액 : 225,60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기성ㆍ완성대가 청구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을시
계약 해지ㆍ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 방법 : 제한경쟁(총액)
사. 낙찰자선정방법 : 적격심사에 의한 최저가 낙찰자 결정(시설용역 5억 미만)
아. 내 용 : 과업지시서 및 특수조건 참조(투입인력 연 낙안민속 904명, 천관산 549명)
단, 연인원 내 성수기, 비수기 등 현장 여건에 맞게 탄력 투입하여야 함
자. 예정가격 산정 방법
1) 1일 6시간 적용, (청소세탁)재료비 포함
차. 참고사항
1)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 제출(근로조건 이행확약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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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지․해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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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근로자 채용 전 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 관련 범죄 경력 조회 후 이상 없을 시 채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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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반드시 투찰 전 현장 상황 및 근로자 수급상태 등을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현장 미확인에 따른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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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계약 전 안전보건관리 이행계획서(위험성평가서 포함) 제출(검토 승인 후 계약 가능)
용역 기간 중 산업안전보건 협의체 구성 및 협의록 작성, 순회점검, 합동점검 등 이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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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일정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7.(수) 15:00 ~ 12. 3.(화) 15:00
나. 개찰일시 : 2024. 12. 3.(화) 16: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에 총액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하며 적격심사대상용역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7조 및 같은 법시행령 제12조 및 같은 법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부정당 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자이어야 합니다.
다.「공중위생관리법」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 신고를 필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 1162]으로 입찰 참가자격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전라남도, 광주광역시에 있어야 하며,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까지이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자로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의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하고, 중소기업청 고시 ‘중소기업자 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의거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 건축물 일반청소용역, 세부품명번호 :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직접생산확인증은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이고,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함. 개찰 전까지 등록 확인이 되지 않으면 ‘낙찰대상’에서 제외됨
바. 오지에 있는 휴양림 특성 및 일반 병원ㆍ학교ㆍ사무실 등과 청소 방법 등 상이한 점이 있어 반드시 현장확인 후 입찰에 참가할 것
사. 기타
o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 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합니다.
o 본 건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o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처리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는 입찰 참가 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되었으면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에 대한 국고 귀속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에 따라 지체없이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5.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동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조달청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pps.go.kr)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6. 낙찰자 결정
가. 본 건의 예정가격은 예비가격기초금액의 ± 2%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예정가격의 87.995% 이상으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낙찰자를 선정합니다. 적격심사대상자 중 1순위 업체만 통보하고, 적격심사 결과 1순위 업체가 자격 미달일 경우 차 순위 업체 순으로 계속 심사하여 결정합니다.
※ 동일 금액이 나오면 나라장터 자동추첨 프로그램을 통해 낙찰자를 선정.
다. 우리 관리소의 적격심사 대상자 통보받은 자는 용역 추진 일정을 감안하여 개찰일을 포함한 5일 이내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서류
➀ 적격심사신청서 1부
➁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1부
③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1부
④ 근로조건이행확약서 1부
⑤ 신인도 평가 관계 증빙자료 1부
⑥ 기타 제출서류 각 1부
7. 적격심사
가. 본 입찰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0조제2항제1호 및 동 시행령 제42조 제1항에 의거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관련 특수조건, 기타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세부기준
➀ 평가기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제1항제2호(별표2 :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시설분야용역)를 적용
➁ 경영상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7조제3항에 의거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별표 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받는 모든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으로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이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➂ 신인도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7조제7항 신인도 평가기준에 의하며, 세부적용 내용은 [별표 11]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➃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7조제8항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의하며, 세부적용 내용은 2.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8. 입찰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용역 입찰유의서」제1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 등기부등본상(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일치하지 않으면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9. 기타사항
가. 본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 기간을 “2025.1.1.∼2025.12.31.(12개월)”로 산정한 사업이므로 계약체결이 지연되면 용역 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는「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3조 및「정부입찰ㆍ계약집행기준」제19장,「용역계약일반조건」제27조의3에 따라 사후정산합니다.
다. 낙찰자는「용역계약일반조건」제38조에 따라 분기별로 임금지급명세서, 보험료납입 증명서 등 관련서류를 제출해야하며, 불이행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 시 근로조건이행확약서(청소용역)를 필히 제출해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이 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국가종합 전자 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사.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 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계약예규, 과업지시서, 용역계약특수조건 등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공고현황, 기초금액, 개찰 결과조회)에 게재됩니다.
자.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6조 제1항의 규정에 따라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또한 용역착수(2025.1.1.)에 차질 없도록 인력수급 등 사전준비를 철저히 하여야 합니다.
차. 기상상황 및 휴양림 현지 사정으로 인한 예약제외 등으로 청소세탁용역이 중단 될 경우 그 기간만큼 매달 용역비에서 정산처리됨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 본 건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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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1월 27일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
산림청 도급사업장 평가기준표
(업체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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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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검토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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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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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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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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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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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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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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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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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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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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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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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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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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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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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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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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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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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기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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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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득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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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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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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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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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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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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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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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계획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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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인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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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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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역할 및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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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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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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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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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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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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④ 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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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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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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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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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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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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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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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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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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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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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기록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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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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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안전작업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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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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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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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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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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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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⑨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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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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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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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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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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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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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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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상황 대비 매뉴얼 구비 및 재해 상황별 시나리오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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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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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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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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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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⑫ 산업재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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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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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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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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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관리체제
① 일반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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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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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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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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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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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림청 안전보건 목표 및 방침과 부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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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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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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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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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일관성이 있으며 구체적이고 성과 측정이 가능함
.(보통)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일부내용이 누락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수급인의 안전보건방침이 없거나 또는 내용의 상당부분이 결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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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계획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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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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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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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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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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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특성을 고려한 구체적 안전보건 이행계획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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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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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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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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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현실적으로 실현가능한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며 그 내용, 절차 등 이행계획에 관련 법규의 요구사항을 충실히 반영하였음
.(보통)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체적인 내용이 결여되어 있고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 중 일부가 누락되어 보완이 필요함
.(미흡) 사업과 상관없는 안전보건계획을 수립하였거나, 이행계획과 법규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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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구조 및 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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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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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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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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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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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행계획 추진을 위한 구성원 역할 명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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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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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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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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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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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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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수) 안전보건조직의 구성·역할·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고 구성원은 업무수행에 필요한 자격과 능력이 충분함
.(보통) 구성원의 역할과 책임 및 권한이 구체적이지 않아 안전사고 발생 시 유기적으로 활동하기 어려움
.(미흡) 안전보건조직이 구성되지 않거나 조직구성원의 역할, 책임과 권한 내용의 상당부분이 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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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행수준
④ 위험성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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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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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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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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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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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요인 이해수준 및 자체 위험성평가 수준
|
5
|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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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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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우수) 사업장 내 기계, 시설, 물질 등 모든 위해·위험요인에 대한 이차사고를 포함한 재해사례를 충분히 숙지하고 자체 위험성평가를 실시함
.(보통) 유해·위험요인 중 일부가 누락되었으며 자체 위험성평가 결과가 구체적이지 않아 사업참여자가 이해하기 어려움
.(미흡) 유해·위험요인의 파악이 상당부분 누락되거나 제체 위험성 평가 결과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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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안전점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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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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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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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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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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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점검 및 모니터링 계획 여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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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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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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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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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작업 전·중·후 필수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를 숙지하고 있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이 잘 수립됨
.(보통) 안전점검 항목과 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으며, 정기적으로 안전점검 계획 누락됨
.(미흡) 작업 전·중·후 안전점검 계획이 없거나, 점검항목이 상당부분 누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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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이행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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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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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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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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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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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선사항에 대한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 절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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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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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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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점검 및 모니터링으로 도출된 유해·위험요인의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수립되고, 작업개시전 안전조치 개선완료 확인 후 이행
.(보통)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일부 누락되거나 후속조치 이행계획이 구제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조치 개선방안이 미수립되거나 안전조치 이행여부 확인이 불분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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⑦ 교육 및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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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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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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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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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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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교육 계획 및 안전관련 기록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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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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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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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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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보건교육 종류별로 교육내용, 시기, 대상자, 장소, 성과지표 등을 포함하여 계획 수립, 그 결과를 기록·성과분석 등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추가적인 노력이 보임
.(보통) 법적으로 정해진 안전보건교육 내용을 준수하였으나 안전관련 서류관리가 미흡하고 추가적인 노력이 보이지 않음
.(미흡) 안전보건교육 요구사항을 충족하지 못하거나 계획이 부실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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⑧ 안전작업 허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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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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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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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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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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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유험작업에 대한 안전작업허가 이행수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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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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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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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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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작업허가 대상의 종류와 허가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수립되고, 구성원의 역할(작성자, 검토자 등)이 구체적으로 부여되었음
.(보통) 안전작업허가 이행계획을 수립하였으나 구성원의 역할이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안전작업허가 대상인 유해·위험작업의 종류가 일부 누락되었거나, 허가 절차에 대한 이행계획이 상당부분 결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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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영관리
⑨ 신호 및 연락체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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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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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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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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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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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관련 신호·연락체계 구축 및 작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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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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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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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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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사업장별로 신호체계가 필요한 작업의 종류와 신호방법과 절차가 구체적으로 수립되었으며, 도급사업장과 발주처 간의 연락체계가 구체적으로 수립됨
.(보통) 신호방법과 절차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아 구성원들 상호간 신호·연락에 문제가 있음
.(미흡) 연락체계의 상당부분이 부실하여 효율성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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⑩ 위험물질 및 설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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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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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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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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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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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해·위험물질의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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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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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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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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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에 대한 업무절차가 수립됨
.(보통)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유해·위험요인 파악이 일부분 누락되었거나, 업무절차가 구체적이지 않음
.(미흡) 사업장 유해·위험물질 및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관리방법과 업무절차가 없거나 또는 상기내용이 상당부분이 누락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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⑪ 비상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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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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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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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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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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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상상황 대비 매뉴얼 및 상황별 시나리오 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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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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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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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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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안전사고 발생유형별 비상대응계획이 수립되고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사후조치 등의 내용을 충실히 포함하고 있으며, 피해최소화를 위해 비상대응절차(시나리오)를 구비하고 훈련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음
.(보통) 비상대응계획을 수립하였으나 내용 중 일부가 누락되어 있거나, 소방훈련 등 일부 유형의 비상대응 훈련만 실시됨
.(미흡) 비상대응계획 내용이 부실하여 비상연락체계, 책임과 권한, 대응절차 등을 알기 어려우며 구비한 비상대응절차대로 훈련을 실시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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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해발생 수준
⑫ 산업재해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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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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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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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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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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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3년간 산업재해 발생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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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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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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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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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최근 2년 연속 무재해사업장, 최근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보통) 휴업을 제외한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을 유지
.(미흡) 최근 2년 동안 『중대재해처벌법』기준 중대재해가 발생하였거나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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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붙임2】[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의 2 서식]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청소용역)
□ 입찰공고번호 :
□ 용역건명 :
1. 인건비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2] ‘3.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겠습니다.
★ 원가계산가격 : 예정가격의 결정을 위해 조사된 원가계산에 의한 가격으로, “인건비, 경비, 재료비, 일반관리비, 이윤, 부가세”를 포함
★ 예정가격 : 전자입찰에서 기초금액 공개 후 가장 많이 뽑힌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최종결정된 가격
★ 기초금액 : 예정가격을 산정하기 위해 입찰서 개찰전 공개된 금액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 : 원가계산가격의 인건비(기본급+제수당+상여금+퇴직충당금)×(예정가격÷원가계산가격)
★ 낙찰률 : 낙찰금액÷예정가격
★ 계약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할 최소 임금 :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낙찰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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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근로기준법」등 아래의 관련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① 퇴직금, 의료보험, 국민연금, 산재보험, 고용보험은 관계법령이 정한 금액을 별도 책정하여 지급하겠습니다.
②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습니다.
③「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관련)」,「최저임금법(제28조 관련)」,「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제37조 관련)」벌칙조항을 위반하지 않겠습니다.
(회사명)는 본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회 사 명 :
대 표 자 :
* 공동수급체인 경우 공동수급체의 대표자를 제외한 구성원 모두 기재
* 본 확약서는 적격심사대상자(공동수급체의 경우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인증서를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직접 제출한 서류로서 사용인감 등의 날인이 없어도 적격심사의 평가에 반영되고 계약체결후에는 계약조건의 효력을 가집니다.
* 시스템이 아닌 직접 제출의 경우에는 모든 구성원(대표자 포함)의 사용인감 등을 날인하여야 합니다.
【붙임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 용역명 또는 공사명 기재 )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안전관련 제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본인은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상기 법령 및 발주처의 정기·수시 안전관련 이행점검을 포함한 안전보건 의무조치 사항(관리감독자 지정, 안전보건교육 등)을 준수하여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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