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공고 제 2025202-023호
『2025 국가 브랜드업 전시회 용역』 용 역 입 찰 공 고
국가기간뉴스통신사인 연합뉴스는 국가 이미지를 제고하는 행사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연합뉴스는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와 함께 매년 세계 속 대한민국을 바로 알리는 한국의 젊은이들의 국가 이미지 제고 활동을 국민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에 전시기획·연출 및 행사대행을 담당할 외주 대행사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7.
㈜연합뉴스 대표이사 사장
Ⅰ. 입찰 개요
1. 과 업 명 : 2025 국가브랜드업 전시회 전시연출 및 행사대행 용역
2. 행사 개요
가) 일 시 : 2025년 2월 20일(목) ~ 2월 25일(화)
나) 주 최 : 연합뉴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다) 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나들길
3. 입찰 주요 일정
가) 입찰 공고 : 2024. 11. 27(수) ~ 12. 11(수)
나) 제안서 제출 : 2024. 12. 11(수) 15시까지
다) 제안서 발표 : 2024. 12. 13(목), 오후 2시(발표시간은 개별 통보)
4. 수행기간 : 계약일로부터 결과보고서 제출일까지
5. 용역금액 : ₩40,000,000(일금 사천만원정, 부가세 포함)
II. 입찰 방식
1.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나) 계약방법 : 우선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 준용
1)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은 선정일로부터 7일 이내로 함
※협상과정에서 의견이 일치하지 않을 경우, 우선협상대상자는 자격을 상실
2) 우선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 차순위자가 협상대상이 됨
2. 입찰(제안) 참가자격 및 계약방법
가) 입찰 참가자격
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2)「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에 입찰일 전일(휴일인 경우 그 이전 평일)까지 기타자유업(행 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따라 세부품명인 ‘기타행사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9001)’또는 ‘전시회기획 및 대행서비스(세부품명번호 8014198801)’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3) 공고일로부터 최근 3년 이내 기간 중에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및 기업 등이 발주한 행사에서 단일용역 4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공동수급 의 경우 지분금액 4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의 전시회 대행 실적 경험이 있거나 사업을 수행 중인 업체
※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입찰참가자격은 모두 만족하여야 하며, 공동 도급은 허용하지 않음
나) 계약 방법
계약액은 기초금액 ₩40,000,000(일금 사천만원정, 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예정가격 이하로 계약을 체결
3. 현장설명회
사전 사업설명회는 생략하며 제안서 작성 및 과업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을 시 공익사업부(02-398-319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접수
가) 접수일시 : 2024. 12. 11(수), 09:00 ~ 15:00 (당일에 한함)
나) 접수장소 : ㈜연합뉴스 구매심의위원회(12층 총무부 이은희 차장, 02-398-3256)
다)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접수 불가)
서울특별시 종로구 율곡로2길 25 12층 ㈜연합뉴스 총무부
5. 제안서 평가
가) 1차(서류심사) : 제출서류 진위여부 확인 등 입찰 참가자격 심사로 2차 평가 대상 선정
나) 2차(평가심사) : 1차 심사에 의해 선정된 업체에 한해 제안서 발표 및 질의응답
1) 평가일시 : 2024. 12. 13(금), 오후 2시(발표시간은 개별통보)
2) 평가장소 : 연합뉴스 12층 대회의실
3) 발표시간 : 15분 발표, 5분 질의응답(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4) 평가결과 : 개별 통보
※사업자 선정 관련 세부 등은 공개하지 않음
다) 평가 기준
1) 입찰가격 평가(20점)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계약예규 제247호, 2015.9.21)에 의한 평가
평점 = 입찰가격평가배점한도 ×
|
(
|
최저입찰가격
|
)
|
당해입찰가격
|
※ 다만,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의 100분의 60 미만일 경우에는 100분의 60으로 계산
※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한 계산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둘째자리에서 반올림함
<정량평가 세부기준>
ㅇ 재무구조·경영상태 정량평가 기준 : 5점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 업자가 발행하는「신용평가 등급 확인서」를 기준으로 평가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 등급
|
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 등 급
|
기업신용평가 등급
|
평점(점)
|
AAA
|
-
|
A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A에 준하는 등급)
|
5
|
AA+, AA0,
AA-
|
A1
|
AA+, AA0, A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A+, AA0, AA- 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A0
|
A20
|
A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0에 준하는 등급)
|
A-
|
A2-
|
A-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A-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4
|
BBB0
|
A30
|
B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0에 준하는 등급)
|
BBB-
|
A3-
|
B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B-에 준하는 등급)
|
3
|
BB+, BB0
|
B+
|
BB+, BB0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BB0에 준하는 등급)
|
BB-
|
B0
|
B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B- 에 준하는 등급)
|
2
|
B+, B0, B-
|
B-
|
B+, B0, B-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B+, B0, B-에 준하는 등급)
|
CCC+ 이하
|
C 이하
|
CCC+ 이하
(회사채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CCC+ 에 준하는 등급)
|
1
|
ㅇ 참여인력의 전문성 및 적정성 : 5점
평가 항목
|
개별인력 평가 점수
|
참여인력 점수 합계
|
평점
|
기술인력
보유현황
|
○ 참여인력 경력 및 전문성
- 전체 참여인력의 점수를 합산하여 평가
- 경력별 평가 점수
경력
|
2년
미만
|
5년
미만
|
10년
미만
|
10년
이상
|
점수
|
1
|
2
|
3
|
4
|
|
15점 이상
|
5
|
12점 이상 ~ 15점 미만
|
4
|
9점 이상 ~ 12점 미만
|
3
|
6점 이상 ~ 9점 미만
|
2
|
6점 미만
|
1
|
ㅇ 수행실적(공고당일 사업이 완료된 실적 및 수행 중인 실적에 한함) : 10점
- 실적 기준
평가요소 합계
|
사업추진 실적
|
평점
|
비고
|
유사용역 및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3년간, 단일 또는 공동수급실적)
|
9건 이상
|
10
|
ㅇ실적평가
-단일용역 4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공동수급의 경우 지분금액 4천만원 이상)
ㅇ유사 행사
-전시회, 박람회 등
|
7 ~ 8건
|
8
|
5 ~ 6건
|
6
|
3 ~ 4건
|
4
|
2건 이하
|
2
|
2) 기술 및 사업 수행 능력 평가(80점)
구분
|
평가항목
|
세부 평가항목
|
배점
|
기술
점수
(80)
|
사업수행
능 력
(20)
|
○ 재무적 경영상태
|
5
|
○ 참여인력의 전문성 및 적정성
-참여인력 구성 및 전담 여부
|
5
|
○ 최근 3년간 유사용역 및 수행실적
|
10
|
사업수행
계 획
(60)
|
○ 전시기획 및 구성안
-사업목표 · 내용의 이해도와 충실성
-전시 기획 · 스토리 구성의 참신성 및 적정성
|
15
|
○ 전시연출
-전시연출 기법 및 시스템의 적정성
-전시디자인(그래픽, 영상 등)의 독창성 및 우수성
|
10
|
○ 전시공간 및 색채 구성
-전시물 배치구성 및 시공방법의 적정성
-전시주제 흐름 및 색채 구성의 적정성
|
10
|
○ 전시 및 공식행사 운영 관리
-개막식 및 발대식 행사장 조성 등 업무수행 적절성
-역할 분담의 명확성 및 추진 일정의 타당성
|
20
|
○ 안전 관리 계획
- 행사장 방역대책, 의료대책, 동선 관리 계획의 적절성
- 개막식 참석자 관리, 안전 확보, 장소 통제, 민원관리 계획
|
5
|
가격점수 (20)
|
○ 가격의 적정성
|
20
|
합 계
|
100
|
6. 입찰참가시 제출서류
가)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서식1호)
2) 제안서 (PPT 발표자료) 6부 ※칼라출력
3) 제안서 수록 USB 1ea
4) 견적서 1부(산출내역서 포함, 밀봉 제출)
※제안사의 대표자 신고 인감을 검인한 후 밀봉하고, 밀봉 봉투겉면에
제안사명 및 대표자명 기재 및 날인 후 제출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행사대행업 기재, 원본대조필 날인)
6) 법인등기부등본 1부
7) 법인인감증명서 1부
8) 기업신용평가 등급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1부(서식2호)
9) 사업수행실적 및 실적증명서 사본 1부(원본/발주기관 확인날인)(서식3, 3-1호)
※ 일반기업체일 경우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 첨부
10) 사업수행 인력의 경력 현황 및 재직증명서 각 1부(서식4, 4-1호)
7.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대상자 지정
나) 협상대상자와 순차적인 협상과정을 거쳐 낙찰자 결정
다) 단, 적정한 수준 이상의 협상대상자가 없을 경우 낙찰자 없이 재공고
8. 기타사항
가) 계약 전 업무계획 변경, 보안성 검토 등 당사 내부 절차에 따라 용역이 보류·변경·취소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제안업체는 이의를 제기하지 못함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귀속
다) 본 사업수행과 관련하여 불공정 행위 적발 등 관련기관 제재 발생 시 계약을 파기할 수 있음
라) 협상적격자는 협상대상자로 확정된 날로부터 3일 이내에 협상에 응해야 하며, 당사는 협상과 관련하여 추가서류를 요청할 수 있음
마)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당사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됨에 따라 유의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사실이 발견된 경우 협상대상자 선정취소, 계약해제 및 관련규정에 따른 조치를 받을 수 있음
바) 본 용역과 관련된 저작권은 본 건 용역이 만료된 날로부터 당사에 귀속됨
사)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으며, 본 용역에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아) 사업자 선정결과는 유선으로 통보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Ⅲ. 과업 지시서
1. 업무 범위 및 구성
가) 전시기획 및 전시구성안 마련 - 전시 분야별 주제와 컨셉 설정, 스토리 구성
- 구성 : 본 전시 6패널 내외, 연합뉴스, 반크 소개, 포토존
나) 전시연출 및 설계에 따른 전시공간 조성과 운영
다) 전시구조물 및 그래픽 제작·설치 (텍스트 패널, 이미지 패널 등)
라) 전시보조자료(전시 보조대, 연출품, 영상기기 등) 설치, 철거
마) 전기 및 조명 등 관련 설비 설치
바) 공식행사 - 개막식 및 청년공공외교대사 12기 발대식 운영
사) 전시 전 기간 내 유지 보수 인력 운영, 전시해설사 운영 지원
아) 전시 종료 후 전시구조물 철거 및 전시장소 원상복구
자) 기존 국가 브랜드업 전시회 장점 극대화, 한계 보완
차) 전시 및 온라인 캠페인을 위한 홍보 방안 마련
카) 기타 성공적인 전시 개최를 위한 제안사항 등
2. 세부 과업 내용
1) 방 향 : 대한민국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성과 전시
2) 기 간 : 2025. 2. 20(목) ~ 2025. 2. 25(화) [6일간]
3) 장 소 : 국립중앙박물관과 이촌역을 잇는 지하보도 ‘나들길’
4) 주제(안) : 우리가 바로 디지털 외교사절단!
5) 전시자료
- 연합뉴스 : 기사, 영상, 사진 등 자료 활용
- 반크 : 대한민국을 지속적으로 알린 반크 청년들의 활동과 성과 등 소개
- 기타 유관 기관 및 박물관 등 자료 활용 (제공 협조 요청 통해 허가 후 사용)
- 기타 전시주제 및 제안내용에 따른 콘텐츠, 전시물품 제안
6) 전시규모
- 주 전시물(길이 약 30M 이내, 폭 0.6~1.2M 높이 2.2~2.4M) 부스
※ 시민 동선 흐름도와 편의를 배려한 시설물 제안 및 관리
․ 전시물 조명(LED 조명 사용, 전시기획에 따른 수량)
․ 디스플레이 장치 설치(4~5대 40인치 이상 LED모니터)
․ 주 전시물 끝 포토존 또는 이벤트 영역. 기획에 따라 공간 구성(관람객 참여형 제작 구조물)
․ 주 전시물 및 이벤트 영역 등 구조물의 전기간선작업, 분전반/배선스위치 작업
(관람객 및 박물관 안전에 유의한 전기작업 필수)
․ 설치/철거(폐기) 비용 포함, 전기기간 행사렌탈 물품 비용 포함
․ 전시구조물은 현장 여건상 사전 제작 필수, 현장 최소 조립작업으로 진행
․ 현장 나들길 바닥 대리석 보호작업(파이텍스) 포함
․ 전기기간 중 운영상 파손 및 요청 의한 전시 구조물의 관리 개선, 보수 비용 포함
※ 제작물은 목공 또는 방염 인증된 소재로 제작 요망(방염 작업 필수)
※ 전시물은 2월 19일(수) 오전 9시 ~ 19시 설치, 2월 25일(화) 17시 이후 철거
7) 제작물
- 발대식(현수막, X배너 2개), 개막식(전시물 출력, X배너), 리플릿(2,000부) 제작
- 30M 지역 : 전시 부스 조성
(※ 전시구성에 따라 부스 길이 조정 가능. 25M ~ 30M 내에서 설치)
- 10M 지역 – 홍보·이벤트, 포토존 조성
(※ 전시구성에 따라 조정 가능. 5M ~ 10M 내에서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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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 17층 연우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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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나들길
|
8) 공식행사 운영
① 청년공공외교대사 12기 발대식
- 일시: 2025년 2월 20일(목) 11:00 ~ 14:00
- 장소: 연합뉴스 17층 연우홀
- 참석: 청년공공외교대사 12기 90여명
[청년 공공외교대사 12기 발대식 식순]
순서
|
시간
|
내용
|
담당
|
1
|
10:40-11:00(20)
|
명단 확인 및 입장
|
참가자
|
2
|
11:00-11:05(05)
|
내빈소개 및 인사말
|
사회자
|
3
|
11:05-11:10(05)
|
활동 격려사
|
연합뉴스
|
4
|
11:10-11:15(05)
|
활동 격려사
|
반크 단장
|
5
|
11:15-11:55(40)
|
특강1
|
반크 단장
|
6
|
11:55-12:15(20)
|
교육1
|
반크 연구원
|
7
|
12:15-12:25(10)
|
휴식, 종이비행기 접기
|
|
8
|
12:25-12:45(20)
|
교육2
|
반크 연구원
|
9
|
12:45-13:05(20)
|
특강2
|
연합뉴스
|
10
|
13:05-13:15(10)
|
비전선포식 및 단체 사진 촬영
|
사회자
|
11
|
13:15-13:25(10)
|
미션발표
|
사회자, 참가자
|
12
|
13:25-14:15(50)
|
점심식사
|
17층 구내식당
|
13
|
14:15-15:00(45)
|
이동(연합뉴스→국립중앙박물관)
|
|
14
|
15:00-16:00(60)
|
전시회 개막식 참여 및 관람
|
|
② 개막식
- 일시: 2025년 2월 20일(목) 15:00~15:30
- 장소: 국립중앙박물관 지하보도 나들길
순서
|
시간
|
프로그램명
|
비고
|
1
|
오전-14:50
|
행사장 정리 및 음향 점검 / 커팅라인 준비
|
|
2
|
14:50-15:00(10)
|
전시회 개막식 장소 통제
|
|
3
|
15:00-15:01(1)
|
사회자 개막선언
|
사회자
|
4
|
15:01-15:03(2)
|
VIP 내외빈 소개
|
|
5
|
15:03-15:08(5)
|
개회사
|
연합뉴스 사장
|
6
|
15:08-15:12(4)
|
환영사
|
반크 단장
|
7
|
15:12-15:16(4)
|
축사
|
VIP
|
8
|
15:16-15:18(2)
|
리본커팅
|
VIP
|
9
|
15:18-15:19(1)
|
자리 정리 및 전시해설사 전시 소개 진행 안내
|
전시해설사
|
10
|
15:19-15:34(15)
|
전시물 안내 - VIP와 전시물 이동하면서 소개
|
|
11
|
15:34-15:35(1)
|
기념촬영 및 폐회
|
|
[개막식 식순]
- 제작물, 음향, 무대, 부스 등 현장 세팅 및 청년공공외교대사 발대식, 전시 개막식 진행
- 행사장 간 이동, 연합뉴스 연우홀 - 국립중앙박물관 진행(45인승 버스 2대 섭외)
- 개막식 사회자(30만원), 연합뉴스 강연비(30만원) 지급
- 발대식 종료후 점심식사 준비 및 운영 (연합뉴스 내 구내식당 이용, 6,500원권 110매 준비)
- 청년공공외교대사 기념품 준비(1만원대, 100인)
- 테이프 커팅식 준비 및 운영(리본커팅, 가위, 수반, 장갑 일체, 내외빈 코사지 10여개)
- 음향(오퍼레이터 포함), 마이크, 포디움, 안전차단봉(10~20개) 등 물품 준비
- 청년공공외교대사 모집 웹포스터, 활동버튼, 종이비행기, 임명장 제작 등
※ 발대식 및 개막식 하이라이트 영상, 전시해설 영상 촬영 및 편집은 연합뉴스에서 직접진행, 대행사는 현장 협조 필요
․참조 : https://www.youtube.com/watch?v=vLumfDsDiPU (2024 전시해설 영상)
9)안전 관리
- 행사장 방역대책ㆍ의료대책ㆍ동선관리 등 안전관리 계획 수립 및 운영
- 개막식 참석자 관리, 안전 확보, 장소 통제 및 민원관리 계획
10)기타
- 전시행사 기간 일시적으로 필요한 인력 수급(경비, 안전요원 등)
- 전시행사 및 청년공공외교대사 발대식 운영에 필요한 일체의 지원 업무
- 기타 전시 상시 운영에 필요한 물품 렌탈(테이블, 의자 등)
3. 과업예산 포함사항
1) 제작물 - 전시물 및 그래픽 출력 시공, 홍보 사인물, LED 모니터, 영상기기, 현수막, X배너 등
2) 개막식 - 임대물(음향시스템, 포디움, 관람객 안전봉 등), 커팅식 물자 등
3) 인건비 - 전시기획/총괄, 개막식, 발대식, 개막식 운영요원, 사회자, 강연비 등
4) 발대식 - 45인승 버스 2대, 청년공공외교대사 활동 수료 기념품(100명, 1만원상당) 및 택배 발송비, 반크 제작 물품비(170만원)
5) 식음비 - 구내식당 식사권(110명, 6,500원 상당), 생수, 전시기간 중 전시해설사 (약 7~10인, 6일간) 중식비
7) 기 타 - 행사 영업배상책임보험, 전시해설사(자원봉사자) 방한용품(핫팩, 장 갑 등), 행사 진행비, 기타 제안사항에 따른 소요비용
4. 과업수행 시 주의사항
가) 수행업체는 본 사업의 목적과 취지, 추진방향 목적을 충분히 숙지하고, 전시 설계, 제작, 현장 설치·철거, 제작 감리, 시공 등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역량을 보유한 인력을 활용하여 용역을 성실히 수행하여야 함
나) 전시의 주제 및 방향성 등에 대하여 연합뉴스, 반크와 심층 논의 후 적합한 전시를 기획, 사전에 디렉터를 통해 구성·기획된 내용에 최적화된 제작 지원
다) 총괄운영자는 3회 이상 연합뉴스․반크 회의에 참석해 전시 경험을 바탕을 아이디어 제출
라) 제안에 반영한 재료 및 특수재료에 대하여는 정부 또는 공인기관에서 인정한 일정기준 이상의 우수재료를 선택
마) 제안자는 제출한 제안도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지며 시공도중 제안도면의 미비점이 발견될 시는 수정하여 작업을 해야 하고, 이에 따른 추가비용은 별 도로 계상하지 않음
바) 기획안은 전시 제작계획(전시장 제작도면, 부스 시안, 조명·사인 공사 계획 포함), 전시물 관리계획(보험, 운송, 설치 등 포함), 운영계획(개막행사 계획, 전시회 및 발대식 운영 등) 등 모든 세부 운영계획을 수립․보고 원칙
사) 전시 시작일 전에 업무계획 변경 등의 사유로 제작 내용상 조정이 있을 경 우, 연합뉴스와 반크의 방침에 따라 과업내용 및 범위를 조정할 수 있음
아) 본 지침서에 수록되지 않은 사항은 타 일반 공모의 관례에 의하고, 구성과 관련한 기초 자료는 제안사가 조사 및 검토하여야 함. 끝.
[별지 서식 1호]
입찰 참가 신청서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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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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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자
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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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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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주민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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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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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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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
대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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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건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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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국가브랜드업 전시회』 대행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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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 찰
공고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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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 업체는 ‘연합뉴스 『2025 국가브랜드업 전시회』 대행용역 입찰’에 참가하고자 귀사가 정한 사업자 선정 방식 및 공고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참가 신청서를 제출합니다.
붙임서류 : 1.
2.
3.
...
2024년 월 일
신청인 : (인) (대표자 및 법인 인감 날인)
연합뉴스 귀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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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서식 2호]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주요연혁
1. 기본사항
회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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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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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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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할세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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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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팩스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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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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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 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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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허/허가/
등록증
보유현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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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종업원수
(상근직만 해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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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본 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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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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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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억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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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면허/허가/등록증 보유현황은 동 용역과 관련한 모든 자격증 기재하고 사본 첨부
2. 회사연혁
1. 회사연혁은 설립 연도에 관한 사항은 필히 기재하고, 연차 순으로 자세히 기록
2. 기재 사항 부족 시 별지 작성
3. 자격보유회사는 면허증, 허가증, 등록증 사본 첨부
4. 제작공장 보유 시에는 공장등록증 사본 첨부
5. 특허보유현황은 관련 특허 개수를 면허증, 허가증, 등록증 보유현황에 표시하고 특허증사본 첨부
3. 제안업체 재정상태(최근 3년)
(단위 : 천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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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2 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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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1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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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년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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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자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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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동 자 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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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부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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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 동 부 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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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 기 자 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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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 출 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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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 업 이 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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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 기 순 이 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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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채비율(총부채/자기자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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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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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산 공고된 대차대조표 및 손익계산서 등 회계자료 각 1부 첨부
4. 참여사의 신용평가 등급
① 입찰공고일 기준, 공공기관 제출용도로 신용정보업자*가 가장 최근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 中 1개를 증명할 수 있는 참여사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의 업무를 영위하는 자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의 효력
- 신용평가 확인서에 기재된 유효기간이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인정되는 확인서만 유효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 미제출, 무효 혹은 ‘신용평가등급서가 확인되지 않은 경우’ 최저등급에 준하는 점수 부여
② 해당 내용이 없는 경우, ‘해당사항 없음’으로 작성
③ 관련 증빙서류는 별첨으로 제출
상기 사항이 사실과 다름이 없음을 확인합니다.
년 월 일
신 청 인 : (인)
연합뉴스 귀중
[별지 서식 3호]
사업 대행 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최근 3년간)
(단위: 천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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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 사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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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 사
기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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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액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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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 주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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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 확인이
가능한 발주
기관의 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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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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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최대실적
(1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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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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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기타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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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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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 계 (①+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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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행실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건당 4천만원 이상(부가세포함), 공동수급의 경우 지분금액 4천만원 이상(부가세포함)의 용역 수행실적을 모두 기재
※ 작성 및 증빙방법
① 국내외 용역 수행 완료 및 현재 용역 수행 중인 실적만 작성
② 관련 실적은 아래의 방법으로 증빙
ⅰ) 발주처에서 발급한 용역이행 실적증명서 또는 관련 협회 등의 확인서 제출 가능 시,
- 상기 기재 사항이 모두 기재된 실적증명서 또는 확인서 제출 요망
- 증빙서류 미제출 시 해당 기재 실적을 불인정 하는 바, 증빙서류 제출 가능 실적만 기재 요망
ⅱ) 발주처 실적증명서 또는 관련 협회 확인서 이외의 경우,
- 계약서 및 세금계산서 사본을 함께 제출 시에 한해 해당 기재실적 인정
③ 공동수급의 경우 계약금액 항목에 지분율/분담률 금액만 기재
※ 정량평가 시, 회사 유사사업 실적은 동 서식에 기재된 내역으로만 산정하며, 기재 누락된 내역은 불인정 함.
[별지 서식 3-1호]
행사 대행 용역 실적증명서
신 청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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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명(상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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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 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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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소재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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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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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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법인등록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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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실적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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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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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사업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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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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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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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번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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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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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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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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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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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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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적(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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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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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 명 서
발급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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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실을 증명함
2024년 월 일
기 관 명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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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급부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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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번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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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 당 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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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내외 용역 수행 완료 및 현재 용역 수행 중인 실적까지 포함하여 연도순으로 기재
2. 수행실적은 공고일 기준 3년 이내 건당 4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 공동수급의 경우 지분금액 4천만원 이상(부가세 포함)의 용역 수행실적이어야 함
3. 해당 양식 원본 제출 불가 시 상기 기재 사항이 모두 기재된 실적증명서 또는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함
4. 대행 실적이 많은 경우 별지 작성하여 첨부
[별지 서식 4호]
사업추진 전담인력 현황(종합)
담당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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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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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령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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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력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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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부서
(직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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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력
(학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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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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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참여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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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지 서식 4-1호]
사업추진 인력현황(종합)
성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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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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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 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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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 령
|
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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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 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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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분야근무경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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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격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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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사업참여임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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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참여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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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 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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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업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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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 여 기 간
(년.월 ~ 년.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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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업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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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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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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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 실제로 과업현장에 직접 투입 가능한 전문인력에 대해 기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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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2025 국가브랜드업 전시회 기획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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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0000000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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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시기획 상황에 따라 세부 내용 변동 가능
□ (전시회명) (광복 80주년) ‘우리가 바로 디지털 외교사절단!’
□ (기획의도)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한류 팬이 2억 명을 넘어선 상황이나, 이는 대중문화 한류에 국한되어 있으므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로 한류를 확장 시킬 필요성 대두.
특히 인공지능(AI) 발달로 1)생성형 AI가 수집하는 데이터가 전 세계로 확산되는 가운데, 한국의 왜곡된 역사 확산 통로로 변질되며 문화, 영토 주권까지 위협받고 있음.(‘독도-다케시마’, ‘한복-중국 복장’, ‘창덕궁-일본 궁’ 등)
이에 따라 한국의 올바른 역사와 문화를 디지털, 메타버스, AI 영역에서의 적극적인 홍보가 요구됨. 특히 AI 원천 정보 및 한국에 대한 신뢰 있는 정보는 미디어를 통해 수집된다는 점에서 미디어 외교에 대한 중요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음. 연합뉴스의 미디어 외교 사례를 널리 알리며 국가기간뉴스통신사로서의 연합뉴스의 위상을 높여나감.
□ (전시회개요) 사이버 외교사절단 반크에서 추진한 디지털 메타버스 AI 외교와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의 미디어 외교의 혁신적 사례를 통해 대한민국 국가 브랜드 제고 활동의 새로운 비전 제시.
○ 전시 구성 기본틀(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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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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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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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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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롤로그)
1905년 외교를 빼앗겼던 나라, 2025년 지구촌 디지털 외교를 주도하는 나라가 되다.
|
2025년은 1905년 을사늑약 120년을 맞는 해 2025년은 1945년 광복 80주년을 맞는 해
을사늑약 당시 우리의 목소리를 국제사회에 제대로 알리지 못했던 아픈 역사를 극복하고 오늘날 디지털 외교, 문화 대국으로 우뚝 선 한국의 모습 조명.
과거 독립운동가들이 나라를 되찾기 위해 헌신했듯이, 21세기 한국의 청소년, 청년들이 디지털, 메타버스, AI 외교를 통해 한국을 세계에 알리고 지구촌을 변화.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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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복 80주년을 계기로 일제 강점기 당시 각자의 위치에서한국을 세계에 알린 독립운동가이자 민간 외교관들 활동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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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의병
- 헤이그 특사
- 호머 헐버트
- 안창호
- 이대위
- 김교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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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우리가 디지털 외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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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으로 한류 팬이 2억 명을 넘어선 상황
이나, 이는 대중문화 한류에 국한되어 있으므로 한국의 역사와
문화로 한류를 확장 시킬 필요성 대두. 이 과정에서 디지털
외교를 통해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세계에 알려 나가는 한국의
청소년, 청년들의 활동을 조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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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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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메타버스 외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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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 전통 외교에서 시도할수 없었던 메타버스 외교 현장 조명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메타버스 전시관 구축 및 운영 사례 소개
▶‘한국 역사 속 한류스타 전시관’ ▶‘독도 전시관’ ▶‘외국인 독립운동가 전시관’ ▶청소년 ‘10대 독립운동가 전시관’ ▶디지털 외교관, 글로벌 한국홍보대사 활동을 소개하는 ‘반크 20주년 전시관’ ▶‘재외동포 전시관’을 구축 ▶한국의 기후 대응을 세계에 알리는 전시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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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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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생성형 AI 외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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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AI 상에서 한국의 역사와 문화유산이 왜곡되어 소개되고 있는 모습을 조명. 이에 대응하는 생성형 AI 외교 활동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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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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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미디어 외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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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뉴스의 미디어 외교 사례 소개
100년 전 정보 주권이 없던 시절, 해외 언론에 호소했던 과거를 극복하고, 21세기 국가기간뉴스통신사 연합뉴스가 국제사회에 한국의 정보 주권을 지키며 미디어 외교 활동하는 모습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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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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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필로그)
우리 모두가 디지털 외교사절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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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람객들이 디지털, 메타버스, AI 외교관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 부여 및 이벤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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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생성형 인공지능(생성형 AI)은 AI의 진화된 형태로 새로운 콘텐츠와 이이디어를 생성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음. 즉 사람이 AI에게 특정 입력(프롬프트)르 통해 어떤 것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면 그 요구에 맞춰서 대화, 이야기, 이미지, 동영상, 음약 등의 결과를 만들어주는 인공지능을 말함. ChatGPT, 코파일럿, 미드저니 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