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공고 제2024 - 11 호
입 찰 공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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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청렴서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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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학교)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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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 (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 입찰 ․ 낙찰 및 계약 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 ․ 간접적으로 금품 ․ 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특별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 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 ․ 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 서울특별시교육청 홈페이지 행정정보-공익제보콜센터에 신고 (클린폰 : ☏1588-02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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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년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청소․시설관리 및 인력경비용역
나.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25(잠실1동10-3)(본관), 10번지(학생수영장)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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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설 면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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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면 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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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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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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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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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89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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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89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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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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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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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71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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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471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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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1층, 지상3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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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물(수영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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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9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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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189m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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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1층, 지상2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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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용역대상의 면적
라.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년)
마.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바. 기초금액 : 금821,095,420원(금팔억이천일백구만오천사백이십원) [부가세포함]
※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원단위 이하 절사]
2. 입찰방법
총액입찰 및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공동계약 불허)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1)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건물위생관리용역업[업종코드:1162],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시설경비업[업종코드:1164]으로 동시에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법률」 제8조 및 동법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용역, 시설물경비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 후 계약 미체결 시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은 국고 귀속되며, 관련법규에 따라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고기간 : 2024. 11. 27.(수) ~ 2024. 12. 5.(목)
다.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1. 29.(금) 10:00 ~ 2024. 12. 5.(목) 10:00
라.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장애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 2024. 12. 6.(금) 10:00
나. 개찰장소 :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행정지원과 입찰집행관 PC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3.11.13. 시행)<별표1>의 2. 추정가격 10억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에 의하며 적격심사 대상자 중 낙찰하한율(87.745%, 단순노무 용역)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중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은 시설관리+시설경비+청소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당해용역규모는 금821,095,420원입니다.
- 실적증명서 제출 시 확인 가능해야하며,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함.
※ 경영심사 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은 한국은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서비스업 재무제표기준비율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나. 가 항의 규정에 의한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 입찰이 2인 이상인 경우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 평가점수가 같으면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48조 및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동일가격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은 입찰 집행에 관한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 ±3% 범위 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라. 적격심사서류는 최저가 입찰자순으로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제출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통보를 받은 업체는 7일 이내에 반드시 적격심사 자료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정당한 사유 없이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14호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입찰참가자격이 제한 될 수 있습니다. 적격심사는 1순위부터 실시
하여 심사결과 낙찰되지 않을 경우 다음 차점자 순으로 실시하거나
재입찰 할 수 있습니다.
- 제출서류(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1) 적격심사신청서(별지 제1호) 1부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별지 제2호) 1부
3)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1부
4) 각서(별지 제4호) 1부
5) 제출서류목록표(별지 제6호) 1부
6) 근로조건이행확약서(별지 제7호) 1부.
7) 기타 신인도 평가 서류 및 우리 학생체육관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1부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동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보험료,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 정산 및 용역근로자 근로 조건
가. 본 입찰은『4대보험료 적용대상 용역』이며,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 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에 반영된 보험료(단위: 원)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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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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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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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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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
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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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안전
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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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괄관리원(1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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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5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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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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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9,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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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622,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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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5,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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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종사원(4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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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761,8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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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326,77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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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89,5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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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611,89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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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19,7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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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소원(9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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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825,7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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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316,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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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6,36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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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899,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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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23,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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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비원(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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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27,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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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70,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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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8,0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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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417,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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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7,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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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위 보험료는 기성대가와 준공대가 지급시 입찰공고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는 산업안전보건법 제72조에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제8절 용역의 완성과 대가지급)”을 적용합니다.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제출, 노무비 계좌 별도 개설)
라. 본 용역계약 체결시 다음의 내용이 포함된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
해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 합니다.
1)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2)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3)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 확약서 내용 미 이행시 용역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마.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계약자)는 산출내역서를 근거로 하여 근로자와 근로계약서를 체결하고, 그 사본을 우리 학생체육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고,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용역계약 기간 중 고용을 유지해야 합니다.
사. 본 용역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 체결 시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최저 임금액이상의 임금)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동시에 그 임금수준은 전년도 수령액이상으로 계약해야 하며, 불이행시는 계약을 해지합니다.
아.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고, 불이행시에는 계약을 해지·해제합니다.
자.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계약자)는 용역근로자의 근로조건 보호(복리후생 등)를 위해 발주처의 요구사항을 적극 수용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공고조건, 기술용역입찰유의서, 기술용역계약일반조건 및 계약특수조건, 시방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 회계예규 포함)에 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 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등 모든 회계관련 예규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라. 이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하며, 이 청렴서약 사항을 위반한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등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 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마. 본 용역의 계약기간은 계약체결일(착수일)로부터 1년입니다. 용역기간을 1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본 용역입찰에 있어서 해석상의 다툼이 있을 경우 발주처의 의견에 따릅니다.
사. 본 용역 이행시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문의내용 및 전화번호
o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
o 입찰공고관련 :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행정지원과(☎ 02-6952-6476)
o 용역업무관련 :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 행정지원과(☎ 02-6952-6478)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1부
2024년 11월 27일
서울특별시교육청학생체육관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