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용산구 입찰공고 제2024-210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2026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나. 과업내용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6. 12. 31.(24개월)
라. 용 역 비 : 금1,029,717,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 1차(2025년) : 500,064,000원 / 2차(2026년) : 529,653,000원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전의 계약으로 지방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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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나. 입찰 공고일 이전 「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 및 「소프트웨어 진흥법 시행령」 제5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7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등록한 업체
다. 「소프트웨어기술자 경력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실적 관리 지침」 제1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일반현황 관리확인서를 소지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제품명: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8990] 소지한 업체
마. 유지보수 장비의 기술지원을 위하여 아래 주요 장비에 대한 제조사 또는 공급사의 기술지원 확약서를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함
연 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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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비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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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조사(또는 공급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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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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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입방지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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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윈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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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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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본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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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스트림네트웍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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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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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화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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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큐아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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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본 사업은 사업의 성격상(유지보수 업무 및 지시 일원화, 유지보수 책임소재 불분명 등)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사.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2022-50호)제2조(사업금액의 하한)에 따라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3. 용역조건 및 제안서 작성요령 : 별첨 ‘제안요청서’ 참조
4. 입찰참가등록 및 가격투찰 : 나라장터(G2B) 전자입찰
가. 투 찰 기 간 : 2024. 11. 28. (목) 10:00 ~ 2024. 12. 10.(화) 17:00
나. 장 소 : G2B(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등록은 2024. 12. 9.(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하고, 나라장터 (G2B)입찰금액과 서울특별시 용산구 스마트정보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할 경우 그 입찰을 무효 처리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 스마트정보과 제출
가. 제출일시 : 2024. 12. 10.(화) 10:00 ~ 17:00
나. 제출장소 : 스마트정보과 정보통신팀 최광호 주무관(☏02-2199-6652)
(서울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용산구청 8층)
다.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제출(우편접수 등 불가)
라. 제출서류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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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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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용산구청
(정보통신팀)
서울특별시 용산구 녹사평대로 150 (이태원동)
용산구청 8층 (스마트정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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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 [별지서식 9], 서약서 1부[별지서식 15]
(3) 가격입찰서[별지서식 10] 및 가격제안서[별지서식 11] 1부
: [별지서식 10] 및 [별지서식 11]을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
④ 제안서 평가본 포함 10부
- 제안서 원본 1부
- 평가본 및 평가본 요약서 각 9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5)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 확인서 사본
각1부(원본대조필 또는 원본과 상위없음 명기 후 인감 날인)
⑥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 각 1부
⑦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⑧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지서식 14] 1부 ,근로자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별지서식 16] 1부,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별지서식 17] 각 1부
(9) 공동도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별지서식 12] 1부
- 합의각서 [별지서식 13] 1부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 (5)~(9)의 서류 각 1부
⑩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대리인 제출 시)
⑪ 평가관련 증명서류(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참여인력 증거서류
․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소프트웨어 기술자 경력 증명서 등)
․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⑫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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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6. 제안서 설명회
가. 제안서 평가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통보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서 제출 마감 후 별도 통보
다. 세부 평가방법
1) 평가분야 및 배점
가) 기술능력 평가: 90점 (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나) 입찰가격 평가: 10점
다) 종합평가 점수: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 +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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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항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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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 가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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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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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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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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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능력 평가
(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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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적
평가
(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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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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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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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업체
일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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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경영상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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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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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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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유사사업 수행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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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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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문기술 보유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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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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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사회적책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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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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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적
평가
(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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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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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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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사업 이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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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사업의 이해도
- 제안요청 내용의 이해도
- 제안서 작성의 충실도 및 실현 가능성
- 제공자료(근거자료)의 객관성 및 적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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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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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수행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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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지보수사업 수행방안
- 유지보수 사업수행 방안의 적정성
- 인력운용 방안의 적정성
- 제조사 및 협력업체와의 협력방안의 적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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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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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지식
능력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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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분야별 세부 기술지원 방안
- 대상 장비별 이해 및 세부기술 지원방안
(정보통신(보안)장비, 통신회선, 전화기 등)
- 향후 정보통신 기술발전 방안
○ 제조사 및 전문업체와의 협력방안
- H/W, S/W의 제조사, 공급사 협력방안의 적정성
- 수행범위 및 책임소재의 명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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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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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시유지 관리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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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기점검 및 특별점검
- 정기, 특별, 수시점검 등에 대한 적정성
- 점검 후 분석 및 장애 이력관리 방안
○ 장애발생 시 대응방안 및 처리체계
- 비상 시 유지보수 대응 체계 조직의 적정성
- 유형별 장애 발생 시 접수, 대응, 복구 방안
- 장애예방을 위한 개선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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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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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보증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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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교육지원 및 예비품 확보
- 예비부품 등 확보의 적정성
- 교육, 훈련 제공의 적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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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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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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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추가제안
- 유지보수 사업관련 추가제안 및 기타지원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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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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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평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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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 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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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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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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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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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평가항목 및 배점
라. 기타 자세한 사항 등은 ‘제안요청서’에 규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협상에 의한 계약)
가. 본 제안요청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을 준용합니다.
나.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과 입찰가격평가 10점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의 합산점수(100점 만점)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를 합산한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결정합니다.
마.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결렬 시 차순위자와 협상을 실시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계약 체결
협상이 성립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
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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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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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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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제안과 관련하여 제출된 제안서 및 각종 문서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됨으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귀속됩니다.
라.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 http://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마.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 부담합니다.
바.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 바랍니다.
사.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합니다.
아. 입찰참가 및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용산구청 스마트정보과(최광호주무관 ☏02-2199-6652)로 계약에 관한 사항은 용산구청 재무과(김경임 주무관 ☏02-2199-6745)로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1. 27.
서울특별시 용산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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