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미추홀구 공고 제2024-2007호
용역 입찰공고
[2025년 방범용 CCTV 통합 유지보수]
2024년 11월 27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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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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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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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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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방범용 CCTV 통합 유지보수
나. 용역개요 : 붙임 「과업지시서」참조
※ 자세한 설계내역 및 과업내용 등은 우리 구 안전총괄과 통합관제팀(☏032-880-4827)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그 내용을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용역기간 : 2025.01.01.부터 2025.12.31.까지
라. 기초금액 : 금348,150,000원 [부가가치세 포함,산업안전보건관리비 포함]
※ 기초금액은 12개월을 기준으로 계상된 금액이므로 용역기간을 12개월로 산정한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결정, 지급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11.28.(목)10:00 ~ 2024.12.5.(목)11:00
바.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12.5.(목)12:00 이후 우리 구 입찰집행관 PC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의거 성질상 중단할 수 없는 계약으로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체결 사업임.
‣ 계약의 효력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의거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예산배정 이후이며, 본 사업비와 다르게 예산이 확정되는 경우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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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현재 주된 영업소재지가 공고 전일 기준 인천광역시에 있는 업체여야 합니다.
나.「정보통신공사업법」제14조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0036) 등록업체로서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1468) 등록을 필하고
다.「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하고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로 입찰마감일 전일 까지 발급되어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는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하며, 입찰 마감일 전 일 이전에 구매정보망에 등재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마. 본 사업은 하도급 및 공동수급을 불허하는 사업임
바. 현장 CCTV 설비 유지보수에 필수적인 절연고소 작업차량(1톤이상) 및 일반용 점검차량을 보유 하거나 임대한 업체 (차량보험가입필수사항)
사. 본 사업의 원활한 유지보수를 위하여 사업에 참여하는 유지보수 요원에 대한 다음 기술자격을 소지한 업체
① 상주기술인력(1명)-현장근무병행
- 초급이상 기술자로서 CCTV 구축 및 유지보수 경력 3년 이상
(정보통신공사협회 경력수첩 및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 첨부)
② 비상주 기술인력(2명)
- 초급이상 기술자로서 CCTV 구축 및 유지보수 경력 3년 이상
(정보통신공사협회 경력수첩 및 정보통신기술자 경력확인서 첨부)
아. 주요설비(통합영상관리 S/W, CCTV설비 등)에 대하여 제조사(또는 공급사)로부터 기술지원 확약서를 발급받아 제출 가능한 업체
- 우리 구는 현재 운용 중인 주요설비(통합영상관리 S/W, CCTV설비 등)에 대하여 제조사(또는 공급사)와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있으니 입찰 참가업체는 사전에 기술지원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를 협의하여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기술지원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제한받을수 있음
자. 본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및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의 무효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42조,「지방자치단체입찰및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4. 입찰보증금 관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면제하되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확약서로 갈음합니다.
5. 낙찰자 결정
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적격심사기준: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별표1] (3. 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일반용역)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완성(준공)된 CCTV 유지보수 용역 실적에 한하여 적용합니다.[적용 이행실적 평가기준 금액: 기초금액(금348,150,000원)]
※ 이행실적평가는 실적 합계액 기준으로 평가하며, 실적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 재무비율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기업경영분석자료 중 정보통신기술산업(자기자본비율 61.36%, 유동비율 141.87%, 부채비율 62.98%)에 의하여 평가합니다.
- 지역제한입찰에 따라 지역업체 참여도는 입찰자 모두 배점한도 3점을 부여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시 예정가격의 86.745% 이상 입찰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인천광역시일반용역등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거 심사,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이상 인 자가 낙찰자로 결정되며, 동일가격 입찰자로서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는 날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 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76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조치를 받게 됩니다.
6. 청렴계약이행준수 및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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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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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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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 ․ 용역 ․ 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낙찰(예정)자는 발주부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하여야하며, 안전보건수준 적정성 평가를 받아야 합니다.
- 안전보건수준평가 :『도급사업의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고용노동부 고시) 참조
7. 산업안전보건관리비 사후정산 대상 용역
이 용역은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우리 구「미추홀구 안전보건관리비 계상 기준」에 의거 산업안전보건관리비가 계상되어 있습니다. 입찰참가자는 예비가격 기초금액과 함께 발표된 산업안전보건관리비를 금액 조정 없이 반영 하여야 하며, 「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 (고용노동부고시 제2023-49호)를 준용하여 운용하고 사용내용에 대한 증빙서류 제출 및 사후정산을 실시하여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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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4,089,093원(부가세제외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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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전자계약체결
우리 구에서는 G2B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하며, 우리 구에서 송신하는 계약서 초안을 3일 이내에 응답하여야 하며, 전자계약서의 상호 인감날인은 생략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등록및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고,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등적격심사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과 관련된 부패·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에 대해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 감사팀(☎ 032-880-4067) 및 미추홀구청홈페이지(민원안내>전자민원창구>신고센터)에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됩니다.
라.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에 관한 사항 : 미추홀구청 재무과 계약팀(☎ 032-880-4141)
- 과업설명 및 설계내용 : 미추홀구청 안전총괄과 통합관제팀(☎ 032-880-482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