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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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산시 공고 제2024-265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농수산물도매시장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 2025년 1월 1일 ~ 2025년 12월 31일까지 [1년]
다. 용역위치 : 안산시 상록구 충장로 312 (이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라. 용역내용 : 농수산물도매시장 청사 및 주변부지 청소 ※ 상세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인원 : 청소원 3명(남1, 여2) [보통인부, 일 8시간 근무]
바. 용역금액 : 금156,453,000원(금일억오천육백사십오만삼천원)
- 추정가격 142,230,000원, 부가가치세 14,223,000원
○ 용역근로자 보호를 위하여 낙찰자가 근로자에게 지급하는 임금의 총액은 발주기관이 산출한 인건비에 낙찰률을 곱하여 산출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임금 등 우선지급확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불이행 시 계약의 해제·해지가 가능하고,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2024년도 단순노무종사원 1일 단가 90,085원 기준 산출)
○ 본 용역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거 사후 정산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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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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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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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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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55,834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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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431,429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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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44,3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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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66,361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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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조정 없이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반영하여야 하고, 기성 및 준공 청구 시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 및 월별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용역기간 내 미지출된 노무비 및 경비 항목 발생 시에는 계약서에 따라 사후 정산합니다.
○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대상으로,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계약 일반조건(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을 적용합니다.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에 대한 합의서 제출, 노무비 계좌 별도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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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개찰
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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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7.(수) ~ 2024. 12. 5.(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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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제출(투찰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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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1. 28.(목) 10:00 ~ 2024. 12. 5.(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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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및 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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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 12. 5.(목) 11:00 / 안산시 입찰집행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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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하며, 전산장애 발생 등의 사유로 개찰 시간이 다소 지연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으며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에 있어야 합니다.
나. 「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1162)으로 입찰참가 등록을 한 업체
다. 「공중위생관리법」제17조의 규정에 의한 당해연도 위생교육을 수료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용도: 공공기관 입찰용)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건축물일반청소업 분야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상기 확인서 및 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적격심사 시 원본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본 공고는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과 발주사업으로 안산시청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계약관련 행정업무(착수계 및 용역관련 서류접수, 대금지급, 실적증명확인 등)는 농업기술센터 농업정책과에서 처리합니다.
※ 자세한 사항은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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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제한입찰(지역제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해당없음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업체별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예규 제739호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별표 1-1]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2억원 미만)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합니다.
다. 적격심사 평가 시 해당용역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로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 결산이 확정된 최근 1회계연도(직전 회계연도를 말한다)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외부 감사에 관한 법률의 적용을 받는 법인은 감사보고서)
또는 법인세·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또는 관할
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한다.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하며, 관련 협회의 기업경영분석 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한국은행 발행자료를 적용한다.
·2023년 기업경영분석 (한국은행, 2024.10.23.) 평균비율 적용
·N74. 사업시설관리 및 조경 서비스업 (자기자본비율 40.47%, 유동비율 138.78%)
라. 특별신인도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준공된 해당용역 이행실적(건물청소용역)의 합계액이 당해용역 기준금액 이상인 경우 부여합니다.
- 기준금액 : 142,230,000원 (당해용역 추정가격)
-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안산시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합니다.
-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고,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마. 신인도 심사항목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 통보는 예상 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에만 개별통보하고 낙찰부적격업체에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아울러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업체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 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제출 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한 것으로 인정하여 면제하며,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동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면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금액을 안산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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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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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붙임】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에는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 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우리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안산시 지역건설근로자 우선고용 및 체불임금 등이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계약 시 임금 등 우선지급 확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안산시에서는 입찰·계약 관련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제도(공직자 부조리 신고/온라인 민원상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우리 시 홈페이지(www.ansan.go.kr) 민원안내 메뉴에서 확인 바랍니다.
아.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안산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안산시 홈페이지에 게재됩니다.
자. 기타 상세한 사항
- 계약분야 : 안산시 행정안전교육국 회계과 계약2팀 양승진 ☎031-481-3077
- 과업분야 : 안산시 농업기술센터 농수산물도매시장관리과 관리팀 임동혁 ☎031-481-3725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4년 11월 27일
안산시 재무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용역명 또는 공사명 기재)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산업 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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