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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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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4232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1/28 16:46
공고명 명동 주민센터 신축공사 감리(건축) 용역(긴급)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중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중구
공고담당자 김혜온(☎: 02-3396-502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80,927,000 원
   
배정예산
280,927,000 원
   
추정가격
255,388,182 원
낙찰하한율
86.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중구 용역 입찰공고 제2024-54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개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명동주민센터 신축 공사 감리(건축)용역

과업내용서 참조

착수일로부터 

18개월

기초금액

280,927,000

추정가격

255,388,182

부가세

25,538,818

제한경쟁(지역제한),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장기계속(1차 5개월, 2차 13개월)

 가.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5조 3항의 규정에 따라 현장설명을 생략함. (설계서 열람으로 갈음)

    ※ 열람장소 및 사업문의 : 중구 건축과 조범근 주무관(☏ 02-3396-5823)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4.11.28. ~ 2024.12.4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11.29. 9:00 ~ 2024.12.4. 10:00

개찰일시

 2024.12.4.(수) 11:00

개찰장소

 중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건축사법」 제7조에 따라 건축사면허를 소지하고 같은 법 제23조에 따라 건축사사무소 개설등록을 필한 업체로,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등기부상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할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이 서울특별시에 소재하여야 합니다. 

 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022-29호, 2022.04.25.)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 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마.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바.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 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평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 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사업수행능력평가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중 3.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인 기술용역 평가기준 적용

   2) 이행실적 평가는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10년간 준공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누계금액의 비율로 평가합니다.

   -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 비율 : 건축감리용역 100%

   - 최근 10년간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인정규모 : 금85,129,394원(부가가치세 제외)

   -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평가기준 규모 : 금255,388,181원(부가가치세 제외)

   - 이행실적의 인정여부는 중구 건축과(02-3396-5823)로 문의하시고,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사업부서 담당자 확인·경유 후 날인본을 재무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에 의하며, 관련 협회에 신고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안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 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만 인정 평가합니다. (실적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합니다.)

       ※ 발주청의 승인을 받지 않은 하도급 실적은 인정하지 않습니다.

       ※ 실적인정에 이견이 있는 경우, 사업담당자의 판단에 의합니다.

   3) 지역업체 참여도는 적용하지 않으며,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점수)에 배점한도(3점)을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4) 기술능력 평가의 평가대상 업종 및 용역평가 비율은 건축감리용역 100%로 하며, 기술자의 등급구분은 건설기술진흥법령 등에 따라 설립된 한국건설기술인협회, 전력기술인협회 등 관련기관이나 관련법령에 따른 기술자 등급 구분을 기준으로 합니다.

   5) 기술인력 보유상황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관련 협회에서 발행한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하며, 해당용역 경력기술자, 일반기술자의 증명은 한국건설기술인협회 등 관련협회의 확인서에 따릅니다.

   6) 경영상태 평가는 종합평가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비율 평가 기준비율은 최근연도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을 적용 평가합니다.

     - 신용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조달청 동가입찰 낙찰자 자동추첨프로그램에 의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5. 적격심사 자료제출

   입찰자중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업체는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나 적격심사대상자에 대해서는 일정순위까지 개별통보하게 되며 통보받은 자는 7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우리 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7.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건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 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0.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관련 법령 및 입찰공고조건, 용역계약일반(특수)조건, 기타 과업지시서 등으로 정하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관계법령에 의하며 또한 관계 법령개정 등으로 인해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개정된 내용을 적용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자의 전산장비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어려운 경우 투찰시간마감 24시간 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계약내역서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기성‧준공검사시에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받아야 하며, 준공검사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보험료 사후 정산)


11. 기타 문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기타 문의사항

    ※ 사업문의 : 중구청 건축과 ( 02-3396-5823)

    ※ 계약문의 : 중구청 재무과 ( 02-3396-5026)

    ※ 전자입찰 이용안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 합니다.


2024. 11. 28.


서ㅏ울특별시 중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