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141691-00 공고일시  2024/11/28 17:06
공고명 2025년 흥덕구 대민 전산장비 통합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수요기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공고담당자 황다경(☎: 043-201-70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0,070,000 원
   
배정예산
100,070,000 원
   
추정가격
90,972,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청주시 흥덕구 공고 제2024-805호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에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계약의 효력은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 또는 그 예산배정 이후에 발생합니다.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흥덕구 대민 전산장비 통합유지보수용역

나. 위    치 : 청주시 흥덕구 관내

다. 사 업 량 : 무인민원발급기 30대, 통합민원발급기 30대,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단말기 6대,

              청사안내시스템 13대

라. 총사업비 : 금100,070,000원

마. 기초금액 : 금100,070,000원(금일억칠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바. 사업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2.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4. 11. 29.(금) 10:00


3.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4. 12. 4.(수) 10:00

  ※ 제출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정상적인 제출이 불가한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제출마감 1~2일 전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4.(수) 11:00 흥덕구 입찰집행관PC

   찰 후 낙찰자가 없는 경우(유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견적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까지 충청북도 내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로,(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일,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 다음 각 호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①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신고를 필한 자

  ※ 「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의 규정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본 사업은 과업내용 변경으로 인한 계약내용 변경 및 이에 따른 계약금액·계약기간 조정이 필요한 경우 과업심의위원회 개최 요청이 가능한 사업임.

  ※ 본 사업은 SW산업진흥법 제24조의2 제3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소속회사’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본 사업은 S/W과업심의 대상 내용이 부재한 사업(단순 H/W, S/W도입 구축에 따른 SW과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0조에 따른 과업 내용 확정을 위한 과업심의위원회를 미개최한 사업임.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중소기업청 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견적서 제출자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해야 경우에는 계약체결일까지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자료도 계약상대자 결정에 고려합니다.

③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를 소지한 업체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한 2천만원 이상의 무인민원발급기 유지보수 계약실적이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한 업체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실적증명서 제출 안내 】

  - 제 출 처 : 청주시 흥덕구 행정지원과 경리팀

  - 제출기한 : 2024. 12. 3.(화) 18:00까지

  - 제출방법 : 청주시 흥덕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백선열) 경유 후 경리팀 직접 제출

 ※ 해당 기간 내까지 실적증명서 미제출 및 제출서류 부족일 경우 입찰에 참가할 자격이 없으며(개찰 시 사전판정에서 제외),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기관에서 판단

 ※ 입찰 이후 실적확인과 관련하여 발생되는 제반사항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무인·통합민원발급기, 대형폐기물 배출신고 단말기, 청사 안내시스템 제조사·공급사[한국타피(주), ㈜에니텍시스, ㈜본시스]와 체결한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 낙찰자는 제조사로부터 ‘물품공급 또는 기술지원확약서’를 발급받아 계약시 제출

  ※ 확약서 발급은 제조사·공급사와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해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사업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여야 하며, 미등록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및 같은 법 시행령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나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6. 견적제출에 관한 서류 열람

가. 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1) 공고문, 설계서, 과업지시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 해석에 따릅니다.

나. 설계서 열람(사업부서) : 청주시 흥덕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043-201-7054)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7. 견적제출 및 낙찰 방법 : 총액견적, 전자견적, 지역제한, 제한최저낙찰


8. 견적서 제출

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제출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사업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9.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입찰금액이 낙찰하한율 88%이상인자 중 최저가로 제출한 자의 순으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제3절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 대상과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 낙찰자(동가가 있는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결과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1. 견적서 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 됩니다. 따라서 대표자가 여럿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업체의 상호(법인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의 성명이 변경 되었을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이하 “나라장터시스템”이라 한다)에 변경등록하고,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처리됩니다.


12.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사업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청주시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 참고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제출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됩니다.

다. 본 사업이 면세 대상이거나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는 계약체결 시 제외하거나 사후 정산되며,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마다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 지역개발공채를 반드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본 사업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견적제출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견적제출에 관한 행정사항은 흥덕구 행정지원과 경리팀(☎043-201-7043)으로, 기술적인 사항은 사업부서(청주시 흥덕구 행정지원과 정보통신팀(☎043-201-705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수의견적 제출안내 공고 합니다.


2024. 11. 28.   

청주시 흥덕구 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s://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청주시 홈페이지(http://www.cheongju.go.kr) 청주3.0 정보공개   /감사정보/부조리 신고안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