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공고 제2024-3316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경주시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
나. 용역내용: 네트워크시스템, 공공와이파이시스템, 영상회의시스템 등 유지보수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2025.1.1.~2026.12.31.(24개월)
라. 총용역비: 금723,950,000원(부가세 포함)
- 1차분 : 361,975,000원(2025.01.01.~2025.12.31.)
- 2차분 : 361,975,000원(2026.01.01.~2026.12.31.)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계약방식
가.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나.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장기계속계약)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아래 조건을 갖추어야 함.
1) 「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 제24조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소프트웨어사업자(분야 :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신고를 필한 업체
2)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현재 정보통신공사업 등록 업체(업종코드 : 0036)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으며, 무효처리합니다.
※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따라 대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사업금액 20억원 미만)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 48조제4항 규정에 의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 31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관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동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중소기업자로서 동법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111189901),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소지한 업체
5) 우리시에서 도입·운영 중인 다음 장비들에 대하여 제조사 및 공급사가 발행하는 기술지원확약서(Certification)를 제출(낙찰자만 해당)
나. 위 입찰참가 자격조건 업체로서 제안서 접수 마감일 현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다. 사업의 성격상(유지보수 업무 및 지시의 일원화, 유지보수 책임소재 불분명)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라. 본사업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3조 및 제50조에 따라 SW사업 영향평가 및 과업내용 확정을 위한 과업심의위원회를 미리 실시한 사업임
-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 대상 장비 -
유지보수 대상
|
품 목
|
제조사
|
수 량
|
비 고
|
네트워크 스위치
|
H/W
|
Juniper
Cisco
|
1식
|
|
보안장비
|
H/W
|
future
Ahnlab
|
1식
|
|
교환기
|
H/W
|
삼성
|
1식
|
|
접근제어시스템
|
H/W
|
태인
시스템
|
1식
|
|
영상회의시스템
|
H/W
S/W
|
Cisco
|
1식
|
|
※ 상기품목에 대한 유지보수는 제조사 및 공급사와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이 되어 있으며, 협약금액은 부가세 포함으로 한다.
※ 제조사 또는 공급사의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확약서”는 계약 시 제출하여야 하며 협력사를 통한 기술지원의 경우 협력사를 명기하여 제출한다.
4. 추진일정
순서
|
구 분
|
일 시
|
비 고
|
1
|
입찰공고
|
2024. 11. 29.(금)
~ 12. 10.(화)
|
∎나라장터 및 경주시 홈페이지
|
2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접수
|
2024. 12. 10.(화)
10:00 ~ 17:00
|
∎경주시 디지털정책과
※ 직접 방문접수만 가능
※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3
|
제안서 평가
|
2024. 12. 16.(월)
14:00 ~
|
∎경주시청 본관2층 대회의실
∎제안서 설명 및 평가위원 질문
※ 설명순서는 당일 추첨에 의하며
시작시간은 변경될 수 있음
|
4
|
협상적격자 선정
|
별도 통보
|
∎ 협상적격자 서면 통보
|
5
|
계약체결
|
별도 통보
|
|
※ 제안자는 본 입찰 공고 및 제안요청서에 제시된 내용을 충분히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제안요청내용”은 추후 협상과정에서 상호 합의하에 변경될 수 있음.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경주시 홈페이지 공지 또는 입찰업체 유선통보
5. 낙찰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자치부 최근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및 경주시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 규칙 적용
나. 제안서를 접수하여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평가한 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1) 평가비율 : 기술능력평가(90점) + 입찰가격평가(10점)
2) 접수된 제안서에 대한 전문적 기술평가를 위해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기준에 의해 평가합니다.
3)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 분야 배점 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중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입찰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으로 협상을 진행합니다.
4) 합산점수가 동점일 경우 기술능력평가 고득점자가 우선순위이며, 기술능력평가도 동점인 경우에는 추첨으로 우선순위를 결정합니다.
※ 세부 평가방법 및 배점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6.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 입찰유의서 제12조 등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용역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사항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과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다. 우리 시는 본 과업수행에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협상을 통하여 과업내용, 참여인력, 추진일정, 기타사항의 추가 또는 변경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라. 제안서는 입찰시 직접 공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우편접수는 불가하며,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마.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제안요청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 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받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기타 자세한 과업 설명은 디지털정책과(☎054-779-6207),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은 회계과(☎054-779-6761), 전자입찰 이용은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바랍니다.
※ 제안요청서는 별도로 배부하지 않으며, 본 공고와 제안요청서는 경주시 홈페이지 입찰정보 또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공고』, 『용역』에서 기관별 검색이나 용역명을 입력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1월 일
경주시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