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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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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42599-00 공고일시  2024/11/28 17:57
공고명 2025년 시청사(시의회 포함) 승강기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정소윤(☎: 051-888-223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0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3,545,120 원
   
배정예산
73,545,120 원
   
추정가격
66,859,2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4-3517호


용역 전자입찰공고(긴급)

❖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의 내용이 입찰      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시청사(의회포함) 승강기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내용: 시청사 내 고층용 승강기 등 26대 유지관리 용역

  다. 사업기간: 2025. 1. 1. ~ 2025. 12. 31.

  라. 기초금액: 73,545,12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

     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

     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총액, 긴급, 제한(지역·중소기업), 단독, 적격심사 대상, 회계연도 개시 전

  나. 조달청 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3.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소재지가 부산광역시 안에 있는 업체

  나. 입찰참가신청 서류 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 기준으로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승강기 안전관리법」 제39조에 따른 승강기 유지관리업[고속 승강기(업종코드:6880)]으로 등록한 업체로서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 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조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고시)」 제29조 제7항에 의거 공공구매정보망의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승강기유지보수서비스(7215401001),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발급받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

      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는 업체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참가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 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4.12.3.(화) 09:00 ~ 2024.12.5.(목)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이용약관」<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마.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개찰일시·장소 및 재입찰

 가. 개찰일시: 2024.12.5.(목) 11:00 ※전산시스템 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실 입찰집행관 PC

  다. 재입찰진행(개찰)일시: 2024.12.5.(목) 15:00

  라. 개찰 후 계약 적격자가 없을 경우에(별도통보없음-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며 

     당일 14: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6.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납부 등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였거나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1)「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 각 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음)

    2)「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라 계약포기 등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7.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3조 및 동법 시행령  제42조,「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부산광역시 공고 제 2023-1819)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용역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부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추정가격 2억원 미만

    2) 경영상태: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

      무비율  평가 기준비율 :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의 ‘N74-76.사업시설관리 및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적용 [자기자본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

     신용평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다. 특별신인도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3년간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합계액이 해당  용역 기초금액 이상인 경우 인정됩니다.

     ※이행실적 인정범위: 승강기 유지관리

      ※용역 이행 실적증명서는 적격심사 대상자에 한하여 제출하며, 실적의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의합니다. (총무과 이준식 주무관 ☏051-888-1885)

 라.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으며,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해당업체에 적격심사자료를 제출토록 통보하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제1항 제2호의 규정에 따라 계약이행능력 심사 결과 점수가 최고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하여 최종 낙찰예정자를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바.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예규)에 따릅니다.


9.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에          따릅니다.

  나.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에 관한 사항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발주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다. 용역 입찰 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 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 합니다.

  라.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0.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특수조건 이행 준수

  가. 우리시에서는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3019(2022.10.19)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및 계약특수조건 이행을 준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청렴계약이행 관련 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계약특수조건 관련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 고시공고【부산광역시 공고 제2022- 3019(2022.10.19)호,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 체결 전 안전관리 능력평가 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

     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부산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부산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 상품명: 부산은행 / BNK상생결제론(부산은행)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국번없이 1670-0833, 051-620-3466)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서약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도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허위 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 또는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의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같은 항 본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낙찰업체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며,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하는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문의처

- 용역의 규모, 과업, 참가자격 등: 부산광역시 총무과 이준식 주무관 (☎051-888-1885)

  -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실 정소윤 주무관(☎051-888-2238)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1월 28일


부산광역시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