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공고 제2024 – 70호
시내버스 종점지 청소용역 입찰 공고
이 공고는 민간보조사업자인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가 시행하는 사업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을 따르며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2025년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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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청주시 시내버스 종점지 청소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대상시설 : 청주시 시내버스 종점지 21개소 (종점위치 과업지시서 필히 참조)
라. 용역내용 : 청소용역 1식 (상세내역은 과업지시서 참조)
마. 용역인원 : 3명
바. 기초금액 : 금233,995,500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은 12개월로 산정된 금액으로 계약상대자는 낙찰률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계약은 계약체결일에 따라서 용역 착수일이 변경될 수 있으며, 계약한 달의 용역비는 실제 용역 개시일로부터 월말까지 일할 계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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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자입찰 개시일시 : 2024. 11. 29.(금) 14:00
3.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4. 12. 6.(금) 14:00
※ 재입찰 사유시 재입찰을 부칠 수 있으며, 개찰 결과를 필히 확인바랍니다.(별도 통보 없음)
4. 전자입찰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6.(금) 15:00
청주시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5. 입찰 참가자격(모두 갖추어야 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같은법 시행 규칙」제14조에 의한 자격 조건을 구비하고, 입찰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 (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 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부터 입찰일까지 충청북도 내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로 합니다.
①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 등록업체
②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물품분류번호 : 7611150101)(개찰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소지업체
③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ㆍ소기업ㆍ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의한 중․소기업ㆍ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으로 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까지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은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발생‧신고‧수정된 자료도 심사에 포함합니다.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입찰하고자 하는 업체는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92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당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 및 낙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지역제한, 적격심사낙찰제
가. 본 건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반드시 투찰 전 세부내역을 확인한 후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7.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되며,
나. 예정가격 이하로 유효하게 입찰한 업체 중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낙찰하한율 87.745%이상)적격심사하여 9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평가는「충청북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북도 공고 제2020-1559호, 2020.12.14.)의 별표1 적격심사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① 이행실적의 평가기준은 212,723,182원(추정가격)이며 입찰공고일 기준 완성(준공)된 최근 5년(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내 건물(시설) 청소용역 실적 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
1) 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한다.
2) 대상 업체는 이행실적을 사업담당자(총무·조사팀 이수진 주임☎043-284-2912)을 경유하여 실적 인정 여부 확인 및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합니다.
1)재무비율에 따른 평가 시 기준비율은 최근년도(2023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자기자본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을 적용합니다.
2) 신용평가에 따른 평가 시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이나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 유효기간 안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이 확인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
③ 해당용역은 단독수행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를 적용하지 않으므로 해당 용역수행능력점수에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한도 5점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마. 동일 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가 높은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규정에 의하여 추첨을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본 사업의 낙찰자 결정 통보는 문서로 시행하며,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낙찰된 후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자는 부정당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며 3개월간 수의계약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같은법 시행규칙」제42조,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9. 입찰에 관한 서류 열람
가. 본 사업의 입찰에 관한 서류열람은 입찰 공고일로부터 전자입찰 마감일까지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유의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 규정에 의합니다.
11. 국민건강보험료 등 사후 정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절에 의하여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을 사후정산을 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규정에 의하여 사업명이 기재된 보험료 납입확인서를 제출하고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금액 포함) 산정시 예정가격상의 보험료 등을 조정 없이 반영해야 합니다. 다만,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23조의2에 따라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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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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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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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직급여충당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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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0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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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87,8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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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38,7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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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963,9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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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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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확약서 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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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겠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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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매월 노무비 이체내역 등 임금지급명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안부 예규)」에 따라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되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대한 합의서 제출, 노무비 지급 전용통장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라.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를 위하여 현재 근무중인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 승계를 원칙으로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아래 의무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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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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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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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사업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사업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청렴계약이행서약서(업체 제출용)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5. 기타 유의사항 및 참고사항
가. 낙찰자는 제출된 서류가 허위임이 확인될 경우에는 추후 계약이 이루어진 후에라도
납부된 계약보증금은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에 귀속조치하게 됨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문과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
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부가가치세 면세업체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입찰서를 작성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된 경우 부가가치세를 공제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대금 청구시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북도지역개발공채를 반드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이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입찰 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입찰 및 개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로 문의 바랍니다.
문 의 내 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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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 의 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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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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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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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담당자
|
043-284-2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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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업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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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담당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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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43-284-2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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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 방법 및 장애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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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달청 콜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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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88-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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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입찰 공고합니다.
2024. 11. 29.
【붙임1】서약서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4. . .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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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업체명)는 귀 기관의 (계약명)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과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중대재해처벌법」 및 「산업안전보건법」등 관련 법규를 철저히 준수하고, 의무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청주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관리위원회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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