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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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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143786-00 공고일시  2024/11/29 13:12
공고명 2025년 대원1동 청사 청소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오산시 수요기관 경기도 오산시
공고담당자 권혁기(☎: 031-8036-73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1/29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05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05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8,900,000 원
   
배정예산
108,900,000 원
   
추정가격
99,00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오산시 공고 제2024 –1855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 안내공고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집행함에 따라 “수의계약”을 편의상 “입찰”로 표시합니다.



1.

 

견적제출(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대원1동 청사 청소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용역개요

  - 과업대상 : 오산시 대원1동 행정복지센터

  - 과업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라. 추정금액 : 금108,900,000원(추정가격 99,000,000원, 부가가치세 9,900,000원)

. 기초금액 : 금108,900,000원

 바. 입찰방법 : 총액입찰, 전자입찰, 소액수의(2인이상 견적제출), 적격심사 비대상

    ※ 본 입찰은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인건비 설계액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도록 강제하고 있습니다. 불이행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시기 바랍니다.

【 계약관련 공지사항 】

1.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본 용역의 기초금액은 2025. 1. 1. ~ 2025. 12. 31.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용역기간 해당기간으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계약시 실제 용역개시일(착수일)부터 정산하여 계약금액을 확정합니다.



2.

 

견적제출(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견적제출(입찰)은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입니다.

 나. 이 견적제출(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서 접수개시

입찰서 접수마감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1. 29. 14:00

2024. 12. 5. 14:00

2024. 12. 5. 15:00

입찰집행관 PC

※ 견적서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의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을 위한 별도의 통보는 하지 않음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견적제출(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의한 건물위생 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

   2)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를 오산시에 둔 업체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소지한 업체

   3)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 범위에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고시)」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나.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불허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에 따른 부정당 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받아 제한기간이 경과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로 유죄 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5.

 

입찰 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거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우리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처분을 받게 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초금액의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견적서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산술평균한 금액을 예정가격으로 결정하여 예정가격 이하로 견적서를 제출한자 중 예정가격 대비 낙찰하한율(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로서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 합니다

 나.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 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다. 위 사항이외의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라.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견적)을 실시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아울러 무효입찰 사항에 대하여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의2제2항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보호조치 준수 이행 등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확약서 내용 》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④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등의 사후정산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 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1장 제9절에 의거 기성 및 준공 대가 지급 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합니다)을 사후정산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산출내역서 포함)에 예정가격상의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조정없이 반영하거나,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 안전보건관리비는 낙찰률 적용없이 계상된 금액 그대로 반영하여야 하며, 기성대가 및 준공대가 청구 시에는 증빙서류를 첨부하여야 하고,「건설업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계상 및 사용기준」(고용노동부 고시) 에 준하여, 사후 정산 및 감액 조정 합니다.

 라. 국민연금보험료 등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안전보건관리비

2,830,052원

2,229,452원

288,714원

5,240,838원

508,324원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의거하여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붙임의「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시「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다음과 같이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상생결제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 대상으로 대금청구 시 상생결제 방식 이용을 권장합니다.

 나. 본 입찰에서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오산시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협약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기타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계약상대자 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되는 ‘경기도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날인) 하여 우리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및 오산시 홈페이지의 입찰정보 게재되며,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와 오산시청 홈페이지에 게재된 공고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재된 내용에 따라 처리합니다.

  마.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안내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를 정확히 작성하고 추가자료 요구 시 이에 응하여야 하며, 미제출로 인한 불이익은 입찰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또한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입찰과 관련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기기 바랍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하였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하며, 공고사항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입찰(G2B) 홈페이지(www.g2b.go.kr)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osan.go.kr)에 게재됩니다.

  자.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도 일반사업자와 같이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으로 입찰에가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합니다.

  차. 정보 제공처

    -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 (☎031-8036-7316)

    - 용역에 관한 사항 : 대원1동 행정팀 (☎031-8036-6236)

    - 관련 법령 및 회계예규 등은 나라장터 시스템의 “e-고객센터-법령정보” 또는 조달청 홈페이지의“정보제공-법령정보”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시 공직자가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감사담당관 청렴조사팀 (☎ 031-8036-7912)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11. 22.


오 산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