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청소년재단 공고 제2024-004호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시설관리보조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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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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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 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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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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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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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용역은 원활한 업무추진을 위하여 예산안 의결 전 발주하는 사업으로 2025년 예산안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 등 사업이 조정(변경) 될 수 있습니다.
2. 본 사업의 용역기간은 2025.01.01 ~ 2025.12.31(12개월)이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 될 경우, 실제 용역 개시일 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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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제출 공고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시설관리보조용역
나. 용역위치: 광명시청소년수련관(경기도 광명시 소하일로9)
다. 용역개요: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시설관리보조용역 1식(*상세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라. 용역기간: 2025.1.1. ~ 2025.12.31.(12개월)
마. 용역금액: 금93,552,000원(부가세 포함)
※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2.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견적서 제출 기간: 2024. 12. 11.(수) 10:00 ~ 2024. 12. 18.(수)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18.(수) 11:00 (광명시청소년재단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견적서 제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제출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개찰 후 낙찰 적격자가 없을 경우(별도 통보 없음, 투찰자 확인) 재입찰을 실시하니 확인 후 나라장터시스템에서 재투찰하여야 합니다.
3. 견적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수의계약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나. 지역제한경쟁에 의한 총액견적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및 근로조건이행확약 대상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07호)
(이하“계약 집행기준”이라 한다.)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이 적용됩니다.
4. 참가자격
가. 조달청에 등록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규정에 의한 요건을 구비하고 같은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로서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을 업종에 두는 업체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여야 합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본점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의한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라. 공고일 전날【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이 경기도에 있는 업체로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따른 중소기업자업자로 법률에 의거 발급된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바. 입찰참가자격으로 공고된 업종에 대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업체로서 전자입찰이용자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일 당일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 조달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무효 처리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결과낙찰자가 심사기준에 미달일 경우 낙찰을 무효처리하고 차순위 순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견적제출시 유의사항
가. 견적은 전자입찰(견적) 방식으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전자견적서는 교환·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전자입찰(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견적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제출자는 제출 후 보낸 문서함에서 견적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견적서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견적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8%이상 견적 제출한자 중 최저가격을 견적한 자로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다.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각각 2개씩 추첨한 예비가격 중에서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라. 최종낙찰자는 3일 이내(토요일 및 공휴일 불포함)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계약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및 투찰금액에 대한 세부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퇴직금, 4대 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을 위반하지 않아야 합니다.
※낙찰자는 시설관리용역비(부가세 제외) 중 근로자에게 지급되는 직접 인건비의 비중이 80%이상이 되어야 합니다.
※ 확약서 내용 미이행시 용역계약을 해지·해제할 수 있습니다.
나. 보험료 사후정산
본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이므로 낙찰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자치부 예규]에서 정한 바에 따라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근로자와 근로계약을 체결하고 그 사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법적 정산과목 준수
가. 본 용역은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반영대상 용역입니다.
나. 참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등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공고일 기준 적용)의 규정에 따라 사후정산 하여야 합니다.
다. 참가자는 산출내역서 산정시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내역서에 법정 정산과목에 대해서는 준공검사 시에 납입확인서, 급여명세서, 4대보험 납입확인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하고 각 사업부서 감독관의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 관련근거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 사후정산이 아닌 다른 보험료 항목(산재보험료, 고용보험료 등)은 착공계 제출 시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한 가입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견적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관련규정에 의합니다.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광명시청소년재단은 입찰 및 계약체결과정에서 부조리 방지를 위하여 청렴계약조건 및 공정경쟁 및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를 제정하여 운용하고 있으며, 동 사항 위반 시 일정기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또한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이행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입찰참가자격 등록증 확인
가.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대표자,상호)
나.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셔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사유에 해당됩니다.
※ 사례: 법인등기부등본 상 대표자가 1인이고 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대표자가 2인인 경우는 입찰무효 처리됨.(입찰참가자격의 대표자는 대표자 정보의 전원을 말하며 대표자 여부와는 다름)
12.기타사항
가. 낙찰자가 계약체결 후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임의로 하도급을 하거나 직접 수행하지 않고 타인(타업체)에게 용역 등을 하게하여 적발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나. 견적에 참가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일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별첨 과업내용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입찰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자치단체 계약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우리 시 계약관련규정에 의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전자입찰 시스템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 게재에 의합니다.
마.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에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자는 종사원들의 고용승계 및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사업부서에서 예정가격산정 시 적용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 산출 근거를 제출하고, 기성 및 준공청구 시 입금내역(통장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약 본 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하여 그 매입필증 등을 발주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보충정보제공
◦ 전자입찰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
◦ 계약관련 문의처 : 광명시청소년재단 계약담당자 (02-6677-7179)
◦ 용역관련 문의처 : 광명시청소년수련관 시설담당자 (02-6673-8119)
2024년 12월 일
광명시청소년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