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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19094-00 공고일시  2024/12/11 09:59
공고명 2025년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담당자 한현미(☎: 051-310-41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5,258,970 원
   
배정예산
25,258,970 원
   
추정가격
22,962,7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사상구 공고 제2024-1371호


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본 입찰(계약)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용역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계약은 본예산 확정 후 체결)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과업지시서 내 요구 사항을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2025년 정보시스템 통합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라. 추정금액: 25,258,970원(추정가격 22,962,700원, 부가세 2,296,270원)

  마. 기초금액: 25,258,970원(부가가치세 등 포함)

  바. 기    타: 공동계약 및 하도급 불허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소액수의 견적제출(입찰)로서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지역제한 입찰이며, 적격심사 비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으로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의 경우는

     계약체결일)까지 부산광역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 ․ 인가 ․ 면허 ․ 등록 ․ 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를 둔 업체

 나. 「소프트웨어진흥법」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업)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제품명: 시스템관리, 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 2(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 계약)규정에 따라「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확인서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확인서[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원활한 유지관리 업무 수행을 위하여 주요장비의 기술지원 관련 서류를 제출 가능한 업체

     - 서버 제조사의 공식파트너사 증빙서류(IBM BPA) 제출

     - DB 제조사의 공식파트너사 증빙서류(오라클 PSADD) 제출

     - 스토리지의 제조사·공급사 기술지원확약서 제출

    ※ 우리구와 제조사(공급사)간 사전 협약한 물품공급·기술지원협약서 참고(별첨)

본 용역은 IBM 서버, DB 제조사의 공식파트너사 증빙서류 제출조건 및 제조사(공급사)와 사상구 간 기술지원협약이 체결되어 있으므로, 입찰참가자는 사전에 ‘물품공급·기술지원확약서’ 발급 가능 여부의 협의 및 제반조건 등을 확인 후 투찰하시기 바라며, 위 기술지원 서류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낙찰자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 시 모든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 계약이 해제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합니다. 조달청 전자입찰참가 미등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이용자등록 안내에 따라 등록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사.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 1. 1.부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

     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 문의처: 조달청 콜센터 대표번호(1588-0800)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할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2항의 1호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가. 입찰참가신청: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및 동 귀속사항: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전자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며, 입찰보증금의 국고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합니다.


5.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

     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서 제출기한: 2024. 12. 13. 09:00 ~ 2024. 12. 17. 10:00

   ※ 제출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업체의 집중투찰로 인하여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능한 경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전일까지 투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4. 12. 17. 11:00

 나. 개찰장소: 부산광역시 사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다. 유찰 시 재입찰: 2024. 12. 17. 16:00로 마감하며, 개찰은 개찰 당일 17:00입니다.

   ※ 유찰 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에서 최저가 견적제출자로서 지방자치단체 수의계약운영요령(행정안전부 예규)에서 정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하한율(입찰가격/예정가격이 88%) 미만에 해당하는 견적서를 제출한 자는 부적격에 해당되며,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다.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의거 추첨을 통하여 그 낙찰자를 결정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라. 선순위 입찰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 예정가격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제2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이 없는 자가 추첨하는 번호도 예정가격 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따릅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 당해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무효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0.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해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1.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시행규칙 포함)」,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입찰공고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고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입찰은 채권 양도 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 양수가          불가하니 입찰참가자는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국번없이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우리 구는 부조리 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계약체결 또는 그 이행과정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되며,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 및 우리구의 반부패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 입찰에 관한 사항: 사상구 재무과(☎051-310-4144)

   ▷ 용역 및 설계내용: 사상구 자치행정과(☎051-310-4302)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구홈페이지 부조리신고 또는 사상구 기획감사실 전화(051-310-4051)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2월 11일


부산광역시 사상구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