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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18938-00 공고일시  2024/12/11 10:18
공고명 2025년 공영주차장 승강기 유지보수용역
공고기관 서울시설공단 수요기관 서울시설공단
공고담당자 서울시설공단(☎: 02-2290-605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1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9,209,000 원
   
배정예산
119,209,000 원
   
추정가격
108,371,818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시설공단 공고 용역 2025 - 32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전자 견적서 접수(투찰)기간

개찰일시 및 장소

개시일시

마감일시

2025년 공영주차장 승강기 유지보수용역

2024. 12. 11. (수)

20:00

2024. 12. 19. (목)

10:00

 ․ 2024. 12. 19.(목)

   11:00

 ․ 공단 입찰집행관 PC


2. 용역개요 : 용역설명서, 과업내용서 등 필히 참조

  용역대상 :승강기 설치 공영주차장 13개소 40대

    - E/V(자동차용 포함) 30대, E/S(무빙워크 포함) 10대

   

주차장

위    치

종류

수량

제 조 사

설치연도

개화

강서구 개화동 663

E/V 

4

현대엘리베이터(주)

2011

구파발

은평구 진관동 70-1

E/V 

2

㈜이앤케이

2018

동구로

구로구 가마산로26길 27

E/V

(차량용)

2

한양테크엘리베이터

2023

남산예장

중구 예장동 4-1

E/V 

2

대광엘리베이터

2020

E/S

4

㈜한선엘리베이터

2021

도봉산

도봉구 도봉동 288-19

E/V

2

현대엘리베이터(주)

2013

E/S

2

M/W

4

세종로

종로구 세종로 80-1

E/V 

3

㈜이앤케이

2018

신방화

강서구 마곡동 739

E/V 

2

한림승강기(주)

2016

신월4동

양천구 국회대로 28

E/V

(차량용)

2

㈜도남엔지니어링

2024

용산

용산구 한강로 2가 12-9

E/V 

2

㈜영진엘리베이터

2016

볕우물

강동구 고덕로24길 50

E/V

1

한양테크엘리베이터

2023

종묘

종로구 종로4가 32-19

E/V 

2

그린엘리베이터(1,2호기)

2021

2

이앤케이(3,4호기)

2020

천왕

구로구 오류동 174-10

E/V 

3

한림승강기(주)

2011

중곡1동

광진구 중곡1동 230-12

E/V 

1

TK엘리베이터코리아(주)

2003

   용역방식 : 단순유지보수(P.O.G) 방식

   주요과업내용

    - 자체점검(월 1회 기준) 및 고장발생 시 수리

    - 야간 및 휴일의 고장대기, 긴급출동

    - 정기검사(년1회/한국승강기안전공단) 시 입회

    - 현장 승강기 전문지식 및 정보 요청 시 제공

첨부된 ‘용역설명서’ 및 ‘과업내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상세 내용을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동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사업 관련 문의 : 서울시설공단 주차시설운영처 (이주형 ☎02-2290-6196)


3.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4. 설계가격(기초)금액 : 금119,209,000원 (부가가치세 포함)


5.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승강기 안전관리법」 제39조에 따른 승강기 유지관리업(중저속 승강기)[업종코드 6881]을 등록한 자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가 ‘서울특별시’ 인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포함)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 및「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승강기유지보수서비스(세부품명번호 7215401001))’를 소지한 자

    ※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시 중소기업확인서와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제출

    ※ 계약체결 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11조의 ‘직접생산 확인 취소’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 해제․해지 처리 및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음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2항 1호 나목 등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의한 부정당업자 및 제31조의5에

     의하여 조세포탈 등을 한 자는 견적서 제출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전자입찰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허용 여부 :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7. 입찰방법,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적격심사 대상)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전자입찰방식으로만 진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 15개 중 입찰참가업체가 전자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적격심사 대상으로,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준용하여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해당 점수 미달시 차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라.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내용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원문 참고)
1) 평가기준 : <별표1>
4.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
  가) 경영상태 (
10점) : 아래 ① ~ ③ 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택일

        ① 신용평가등급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제1호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 제9조 제26항의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정보업자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이내에 평가한 회사채․기업어음에 대한 신용평가등급 또는 기업신용평가등급 중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

        ② 재무비율 ; 기준비율은 하기 표 참조

항 목

비 율

비 고

부채비율 

212.67%

※ 2024년 10월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 (중소기업)

유동비율 

118.46%

       ③ 종합평가 : (재무비율평가 점수×0.3)+(신용평가등급 점수×0.7)
  나) 입찰가격 (90점) : 평점 = 90 - 20×│(88/100-입찰가격/예정가격)×100│
      단, 입찰가격이 예정가격이하로서 100분의
88.25 이상인 경우의 평점은 85점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방식 적용)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심사서류를 그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에 나라장터(G2B)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낙찰을 받은 사업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 확약이 명기된 조달청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거하여 입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공단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에 의거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 받게 됩니다.


9. 청렴계약 이행 준수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14. 입찰서 제출시, 유의사항 및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 장비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자는 ‘공고문’, ‘용역설명서’, ‘과업내용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입찰 관련 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등 견적서 제출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하여 계약금액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투찰금액은 면세사업자라 하더라도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입찰결과 부가가치세 면제대상인 경우 투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발주부서의 명시적 승인 없는 하도급을 불허하며, 이는 부정당업자 제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바. 참가자격을 위반한 자의 견적 제출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입찰무효) 등의 요건에 해당하는 견적제출은 무효처리 합니다.

 사. 계약내역서 작성시 계약상대자(낙찰자)는 기초금액에 재해예방비(또는 안전관리비 등)가 반영된(용역설명서, 산출내역서등 참조) 경우, 이를 계약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하며, 이는 관련 증빙 및 감독자 검사에 따라 사후 정산될 수 있습니다.

 아. 기타 사업내용에 대한 상세한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입찰콜센터 (Call Center : ☎ 1588-0800)

    - 사업내용 문의 : 서울시설공단 주차시설운영처(이주형 ☎02-2290-6196)

    - 입찰공고 및 계약 문의 : 서울시설공단 총무처 (천건우 ☎ 02–2290–6154)

    ※ 입찰등록 ․ 입찰결과 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서울시설공단 이사장

<부패행위 신고안내>

  우리 공단은 공직자비리,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신고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관련 부패행위를 알고 계시다면 아래 “부패·공익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신고방법 :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 접속(부패·공익신고센터 TARGET=_self>www.sisul.or.kr)>부패·공익신고센터
서울시설공단 감사실(부패방지팀) : ☎ 02-2290-6234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시 산하기관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