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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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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19559-00 공고일시  2024/12/11 12:01
공고명 용담1동 숨골쉼팡 조성사업 건설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수요기관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공고담당자 현승창(☎: 064-728-20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490,000 원
   
배정예산
33,490,000 원
   
추정가격
30,445,455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제주시 공고 제2024-3817호

(조달청 공고번호 : 20241219559-00)


수의계약 대상 용역 견적 제출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 용담1동 숨골쉼팡 조성사업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용역개요

○ 위    치 : 제주시 용담1동 71번지 일원

○ 과 업 량 : 폐기물 처리 및 운반 1식

 - 폐아스팔트콘크리트 0.94ton, 건설폐재류 359.23ton, 혼합건설폐기물     16,86ton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6개월

추정금액(A+B)

금33,490,000원

추정가격

(A)

금30,445,455원

부가가치세(B)

금3,044,545원

기초금액

(A+B)

금33,490,000원

 ※ 과업지시서 내용을 필히 숙지하시고 참여하셔야 합니다.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또는 개찰의 장소 및 일시

□ 입찰개요

 가. 공고기간 : 2024. 12. 11.(수) ~ 2024. 12. 17.(화) [3일간]

  ※ 「민법」제157조(기간의 기산점)을 준용하여 초일은 산입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서접수일시

  - 개시 : 2024. 12. 11.(수) 14:00

  - 마감 : 2024. 12. 17.(화) 14:00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5조제4항제5호를 준용하여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부터 기산합니다.

 다. 개찰(입찰)일시 : 2024. 12. 17.(화) 15:00

 라.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공고가 유찰될 경우 재입찰 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 시 예비가격은 재사용합니다. 재입찰 시행 시 입찰자에게 별도 통보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개찰결과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가. 본 수의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자입찰미등록업체는 "http://www.g2b.go.kr"에서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업체는 상기 조달청 입찰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인증기관의 인증 절차를 마치시기 바랍니다.

   ※ 문의 전화 : 조달청 콜센타(☏1588-0800)

   ※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또한 본 수의계약은 지문인식 신원확인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조달청 고시 제2023-51호)에 의거 별도 고시하는 날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전자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을 받고자 하는 전자입찰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입찰서 제출 전에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2항제1호 의거 입찰ㆍ계약 관련 서류를 위조 또는 변조하거나 입찰ㆍ계약을 방해하는 등 경쟁의 공정한 집행을 저해할 염려가 있는 자로 판단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의 자격에 관한 사항

□ 입찰참가 자격 : 다음의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기본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사업자등록)을 가진 업체

 나. 국제입찰

  -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에 따른 국제입찰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계약 예외 용역입니다.

  ※ 예외사유 : 「국제입찰에 의하는 지방자치단체의 공사 및 물품·용역의 범위에 관한 고시」에 따른 대상금액(3.3억원) 미만

 다. 2인 견적 용역 수의계약의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4조에 따른 소기업ˑ소상공인 여부 확인 예외 용역입니다.

  ※ 예외사유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따라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

 라.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해당에 따른 중소기업자 제한경쟁 및 지명경쟁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7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제한경쟁 및 지명경쟁 예외 용역입니다.

  ※ 예외사유 :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및 공사용자재 직접구매 대상 품목 지정 내역」에 따른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미지정 용역

 마. 2인 견적 용역 수의계약(추정가격 2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의 지역제한

  -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본점 영업소가 제주특별자치도에 위치한 업체

 바. 업종제한

   ①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에 따른 건설폐기물 중간처리업 및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을 등록한 업체

    ※ 처리업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에 건설폐재류(폐콘크리트, 폐아스팔트콘크리트, 폐벽돌, 폐블록, 폐기와, 건설폐토석), 혼합건설폐기물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 단,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제21조제6항에 따라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제2호나목(2)수집ˑ운반차량 기준을 충족한 경우,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허가를 받지 않아도 참가가 가능합니다.

■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 2] <개정 2020. 4. 17.>

 

건설폐기물 수집·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제12조제5항관련)

2.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

 나. 장비

  (2) 수집ㆍ운반차량 : 덤프트럭, 컨테이너트럭, 암롤트럭, 카고트럭, 기계식 상차장치가        부착된 차량, 밀폐식 차량 또는 탱크로리 중 1대 이상(처리대상 건설폐기물을 스스로        수집ㆍ운반하고자 하는 경우에 한한다)


4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 본 공고는 입찰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에 따른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 낙찰자 결정방법

 가. 확정계약, 총액계약, 단년도계약, 단독계약, 수의(총액)[소액-견적입찰(2인 이상 견적 제출)] 대상으로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http://www.g2b.go.kr)을 공용 사용하여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다수 추첨된 복수예비가격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 동일가격 처리 방법

    ①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

 다.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 하한율(88%) 이상 최저가로 투찰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대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수의계약 배제사유 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1부.

   2) 법인등기부등본 1부.

   3) 관련 면허증 1부.

   4) 그 밖의 제출서류 각 1부.(추후 별도 통보 예정)


6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규정된 각 항의 무효사유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가 「건설산업기본법」 등 관련법령에 따른 영업정지 등을 받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은 때에는 입찰참가등록마감일 전일까지 그 제한기간이 만료되어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 전에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이 변경(법인은 법인등기부를 기준으로 한다)된 자는 그 사항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변경 등록을 하지 않고 제출된 입찰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처리됩니다.


7

 입찰의 관한 서류의 열람·교부 장소와 교부비용

□ 입찰의 관한 서류의 열람ˑ교부 교부비용

 가. 기    간 : 입찰공고일부터 입찰참가 마감일시까지

 나. 장    소

  1. 설계내역서, 과업지시서 등 : 제주시 도시재생과(담당자 부경환 ☎728-3552)

  2. 기타 입찰에 관한 서류 : 제주시 총무과(담당자 현승창 ☎728-2083)

 다. 교부비용 : 없음


8

 공동계약 가능여부 및 공동계약의 이행방식

□ 공동계약 가능여부 : 불허


9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사업 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계획서』제출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낙찰업체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서약서』와『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해야하고 안전보건관리계획서 평가 후 미흡사항 보완 요구 시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를 보완하여야 합니다.


9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 계약하여야 합니다.

입찰자는 계약관계법령, 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설계설명서, 시방서 등 입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하며,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은 제주시 홈페이지 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공고내용은 제주시 홈페이지상의 입찰공고란에서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하여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 제주특별자치도

공직자비리신고 또는 제주특별자치도감사위원회 공직자부조리신고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주특별자치도) http://www.jeju.go.kr/join/hotline/corruption/guide.htm

(감 사 위 원 회) http://audit.jeju.go.kr/contents/index.php?mid=0309


2024. 12. 11.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