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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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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19619-00 (유찰) 공고일시  2024/12/11 13:08
공고명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 급식업체 용역
공고기관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수요기관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공고담당자 노형민(☎: 070-7198-32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1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200.00 원
   
배정예산
5,200 원
   
추정가격
4,7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 급식업체 선정 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 급식 용역

   나. 위    치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곰달래로57가길 26 시립화곡청소년센터 내 지정장소

   다. 용역개요

구  분

평일 급식

단가

급식인원

급식일수

초등 4~6학년

중등 1~3학년

5,200원

40명

230일

                                         급식인원 및 급식일수는 조정될 수 있음

   라. 용역기간 : 2025. 01. 01. ~ 2025. 12. 31. / 12개월간

       ※ 계약체결 일정에 따라 개시일 변경 가능

   마. 총   액 : 금47,840,000원(금사천칠백팔십사만원) ※부가세포함

      - 단가금액 : 금5,200원/1식

      - 산 출 식 : 1식 5,200원×40명×230일

   바. 기초금액 : 금5,200원(금오천이백원), 부가세 포함, 단가계약

      - 단가산출내역 : 1밥, 1국, 반찬 포함 4찬 이상

   사. 예정금액 : 금47,840,000원(금사천칠백팔십사만원)/ 부가세포함

       ※ 직접노무비, 간접노무비, 4대보험료, 이윤 , 용역비 및 운송료 등 일체의 비용이 포함된 금액임

  아. 공고기간 : 2024. 12. 11.(수) ~ 2024. 12. 17.(화) 14:00

   자. 개찰일시 : 2024. 12. 17.(화) 15:00 입찰 집행관 PC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용역은 단가입찰, 지역제한, 업종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나.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용역입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 유의서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별도의 제안설명회는 실시하지 않으며, 평가단이 현장평가를 실시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거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제출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시에 있어야 합니다.

   다. 식품위생법 제37조 제1항 및 동법시행령 제21조의 제1호 규정에 의하여 식품제조·가공업과 제2호 즉석판매제조·가공업 또는 제8호 마목의 규정에 의한 식품접객업 중 위탁급식 영업허가를 받은 자 이어야 합니다.

    라.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서울시에 소재한 업체로 시립화곡청소년센터까지 운송시간이 1시간 이내 가능한 자 이어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나”와 “다”와 “라”항의 자격사항을 계약기간동안 유지하여야 합니다.

   바. 생산물(음식물)배상책임보험에 가입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사. 당해 물품운반 및 보관에 필요한 시설(냉동차량, 점포 등)을 소유하거나 임차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에 등록하고 이용하여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적용합니다.

   자.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및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이어야 합니다.

   차. 다음의 시설위생 기준을 모두 준수할 수 있는 자

       1) 영업활동을 위한 독립된 사무소가 있을 것 ( 다만, 영업활동에 지장이 없는 경우에는  다른사무소 사용 가능 )

       2) 식품 선별․분류 작업시 ( 작업장 ) 항상 찬 곳 (0~18 ℃ ) 에서 실시 할 것

       3) 작업장 바닥을 콘크리트 등으로 내수 ( 방수 ) 처리하고 , 물이 고이거나 습기가 차지 아니하게 관리 할 것

       4) 작업장에서 쥐 , 바퀴 등 해충을 막을 수 있는 시설 구비 및 청결 관리 할 것

       5) 식품 등을 위생적으로 보관․관리 가능한 창고를 구비할 것 ( 이 경우 영업신고를 한 소재지와 다른 곳에 설치하거나 임차 가능 )

       6) 보관창고 내 식품 등의 보존 및 보관 기준 ( 냉장 5 ℃ 이하 , 냉동 -18 ℃ 이하 ) 에 적합한 냉장 및 냉동 시설을 구비할 것 ( 다만, 창고에서 냉장 처리나 냉동처리가 필요하지 않은 식품을 처리하는 경우에는 선택사항 )

       7) 식품 등을 보관․운반․진열시 보존 및 보관기준 ( 냉장 10 ℃ 이하 , 냉동 -18 ℃ 이하 ) 에 적합한 관리를 할 것

       8) 납품에 적합한 냉동 또는 냉장차량을 갖출 것 ( 다만, 법제 37 조에 따라 허가 또는 신고한 영업자와 계약을 체결하여 냉동 또는 냉장 시설을 갖춘 운반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선택사항 )

         - 우천이나 외부 오염원으로부터 오염 방지 및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차량

         - 차량 내부온도를 확인할 수 있는 온도계 비치

         -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책임·종합 보험 등록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에 따라 입찰금액의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하며, 면제 대상자가 각서를 제출하는 경우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보증금은 우리 시설에 귀속합니다. 보증금 납부를 면제받은 경우 해당 금액을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은 입찰은 무효에 해당합니다.

 

6. 예정가격 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하고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8%)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중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의 규정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 계약 체결 후 제출서류

   가. 영업등록증 사본 1부.

   나. 물품 및 용역계약(급식) 실적 증명 1부.

   다. 생산물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라. 영양사 면허증 사본 1부.

   마.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바.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1부.

   사. 사업장, 차량 소독 관련 증빙서류 1부.

   아. 급식 운영 계획서(식단표) 1부.

   자.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차. 기타(센터에서 추가로 요청하는 서류가 있을 수 있음)


9. 기타 사항

   가. 용역비, 운송료, 부가세 등 일체의 비용 포함.

   나. 급식 운송에 필요한 냉장, 냉동 차량 소유 필수

   다. 사업장의 위생실태를 매일 점검하고 기록을 유지하며, 음식물 섭취 및 식중독으로 인한 피해 발생 시 민・형사상 책임이 있음

   라. 본 납품의 입찰서 제출업체는 납품기간 및 운송시간(본 센터까지 운송시간 1시간 이내)을 확인하여 반드시 시간 중 납품 완료가 가능한 업체만 투찰토록 하고, 계약업체가 계약 기간 내 납품을 완료하지 못하여 급식 운영에 중대한 차질이 발생할 경우, 관계 법령 등에 의거 본 센터에서는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할 수 있음.

   마.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내역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의 해지

     1) 계약상대자가 고의로 계약을 위반하였을 경우

     2) 제출된 서류에 허위의 사실이 발견된 경우

     3) 계약상대자가 공급한 위탁급식으로 인하여 식중독 및 기타 질병 사고가 발생할 경우

     4) 공급한 물품 중 변질품, 저질품 등이 발견되어 2회 이상 시정조치를 받거나, 학생들의 안전과 위생을 위하여 센터측에서 제시하는 요구사항이 2회 이상 받아들여지지 않은 경우

     5) 기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부정당업자의 범위의 각 항목에 해당됨이 발견될 경우

   사. 계약물량은 센터일정과 센터사정으로 급식일수 및 인원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센터 측의 계약물량 조정요구를 수용하는 조건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아.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식품위생법」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과 지침에 따릅니다.


10. 문의 사항

   가. 입찰 및 입찰참가자격등록 안내: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계약 담당(☎070-7198-3253)

   다. 본 공고 내용은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4. 12. 11.


시립화곡청소년센터

[붙임1]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용역 참가신청서

접 

접수번호

 

상     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소재지주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본인(사)은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용역 참가에 참가하고자 붙임 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며 기재사항은 사실과 다름없음을 확인합니다.

 

붙임 1. 참가 신청서 1부(붙임 소정양식)

        2.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각 1부(법인인 경우 법인 인감증명서)

        4. 법인 등기부등본 1부(법인의 경우)

        5. 해당식품군의 영업허가증 및 및 신고필증 사본 1부

        6. 사업면허증 및 허가증(신고)증 사본 1부

        7. 최근 3년간 납품실적 증명서 각 1부(해당업체만 제출)  

           8. 식단표 각 1부(※ 단가가 포함된 내역은 추후 제출)

        9. 냉동·냉장 차량등록증 및 이에 따른 종합(책임)보험가입 증명서 사본 각 1부

          ※ 임차계약의 경우 계약서 사본 첨부

        10. 영업배상책임보험증 사본 1부

        11. 음식물배상책임보험증 사본 1부

        12. 사업장 확인서 1부(건물등기부등본 또는 건축물관리대장 및 임대계약서 사본)

        13. 직원 현황표 및 종사자 전원 건강진단서(보건증) 사본 1부

        14. 방역 소독필증(최근 3개월) 사본 1부

        15. 납세완납증명서(국세․지방세) 1부

        16. 서약서 1부(센터 소정양식)

        17.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1부

 

2024.  .   .

 

 

                                         신청인:                 (인)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관장 귀하

[붙임2]

위탁급식 업체 서류심사 평가표

□ 업체명:

구분

배점

배점기준

점수

1.

위탁급식운영

수행능력 및

운영계획

(30)

업체 현황 (영업허가증 , 사업자등록증 소지여부 , 위해요소중점 관리 기준 (HACCP) 적용업소 지정서 소지여부 )

 

10

10 : 영업허가증 , 사업자등록증 , 위해요소중점관리 기준 (HACCP). 적용업소 지정서 소지 중 , 3 종 모두 소지

 5 : 영업허가증 , 사업자등록증 중 , 2 종 일부 소지

 1 : 영업허가증 , 사업자등록증 중 , 1 종 일부 소지

 

② 식단표 구성 만족도

   (반찬 가지 수(국 포함 ))

 

10

10 : 식단표 구성 만족 ( 반찬 4~5 개 )

 5 : 식단표 구성 보통 (3 개 )

 1 : 식단표 구성 미흡 (2 개 이하 )

 

③ 보존식 유무

10

10 : 보존식 관리

 1 : 보존식  미관리

 

2.

인력관리 방안 및

시설

안전 관리

(20)

 

조리원 건강진단서 소지

10

10 : 건강진단서 모두 소지

 5 : 건강진단서 일부 소지

 1 : 건강진단서 소지 안함

 

② 각종보험 및 사고보상 대책 및 최근 3 년 이내 안전사고 발생 여부

10

10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 안전사고 발생 없음

      (1 인당 5 천만원 , 1 사고당 3 억원 이상 )

 5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 안전사고 발생 없음

      (1 인당 3 천만원 , 1 사고당 3 억원 미만 )

1 :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미가입

 

3.

급식운반 방법 및

절차

(20)

① 센터까지 운반거리 및 소요 시간

10

10 : 운반 30 분 이내 소요

 5 : 운반 60 분 이내 소요

 

② 조리 후 배식까지 보온∙보냉 대책

10

10 : 냉동냉장차량 소유 및 대책 완비

 5 : 냉동냉장차량 미소유 및 대책 완비

 

4.

기타 제안

내용

(30)

① 사업장 소독필증 유무

10

10 : 첨부되어 있음

 1 : 첨부되어 있지 않음

 

②  견적서의 가격

10

10 : 1 식 당 4,800 원 이내

 1 : 1 식 당 4,800 원 초가

 

③ 배식 후 잔반처리계획

10

10 : 잔반처리가능 및 전담인력 충족

 5 : 잔반처리가능 및 전담인력 보통

 1 : 잔반처리 불가능 및 미흡

 

총점

100점


  평가위원 :                 (인)


위탁급식 업체 현장방문 평가표

□ 업체명:

              

구 분

평가 기준

배 점

배점 기준

점 수

1.

시설

설비

(20)

① 냉장 보관 창고 보유 및 위생상태

5

5: 온도 적정량 보관. 유통기한 위생 모두 양호

3: 온도 적정량 보관. 유통기한 위생 중 1항목 미비

1: 온도  적정량 보관 유통기한 위생 중 2항목 이상 미비

 

② 작업장의 규모는 적정한가?

5

5: 작업장 규모 적정 및 위생상태 양호

3: 작업장 규모 적정 및 위생상태 미비

1: 작업장 규모 및 위생상태 모두 미비

 

③ 자동식기세척기, 소독기를 보유하고

   있는가?

5

5: 식기세척기, 소독기 보유 및 내부 청결

3: 식기세척기, 소독기 보유 및 내부 청결 미비

1: 식기세척기, 소독기 미 보유 및 내부 청결도 불량

 

④ 조리실바닥 배수로, 스테인리스로

   물 빠짐이 적절한가?

5

5: 조리실 바닥 배수로 스테인리스 파손 없고 양호

3: 조리실 바닥 배수로 스테인리스 등 경미한 파손

1: 조리실 바닥 배수로 등 파손이 심함

 

2.

위생

상태

(30)

① 조리실 작업도구의 청결도

5

5: 작업도구-칼, 도마 등 청결(종류에 따라 소지여부)

3: 작업도구-칼, 도마 청결 등 중 1항목 미비

1: 작업도구-칼, 도마 불량 및 미비

 

② 작업인의 복장위생상태 등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등)

5

5: 작업인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완비

3: 작업인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중 1항목 미비

1: 작업인 위생복 위생모 위생화 중 2항목 미비

 

③ 조리장의 조명, 통풍, 환기 상태 및

   방충시설 설치

5

5: 조명, 통풍, 환기, 방충 시설 완비

3: 조명, 통풍, 환기, 방충 시설 중 1항목 미비

1: 조명, 통풍, 환기, 방충 시설 중 2항목 미비

 

④ 조리장 위치 및 주변 환경 위생상태

5

5: 조리장 위치 및 주변 환경 위생상태 쓰레기통 양호

3: 조리장 위치 및 주변 환경 위생상태 미비

1: 조리장 위치 및 주변 환경 위생상태 불량

 

⑤ 냉장, 냉동고의 정리정돈 및 위생상태      여부

5

5: 냉장냉동고 온도 보관량 유통기한 위생 모두 양호

3: 냉장냉동고 온도 보관량 유통기한 위생 1항목 미비

1: 냉장냉동고 온도 보관량 유통기한 위생 2항목 미비

 

⑥ 사용한 기계, 조리기구 위생적으로 관리     여부

5

5: 기계 조리기구 세척 청결 소독 완비

3: 기계 조리기구 세척 청결 소독 미비

1: 기계 조리기구 세척 미비 소독 완비

 

3.

식재료

(25)

① 식재료 외부 유입시 보관상태(검수,        장소) 등

10

10: 식재료 보관 바닥에서 60cm이상 보관 등 양호

 5: 식재료 보관 등 양호

 1: 식재료 보관 불량

 

②식재료 보관 창고 및 유통기한 표시      정리정돈 사항

10

10: 유통기한 준수 정리정돈  등 양호

 5: 유통기한 준수 정리정돈 미비

 1: 유통기한 정리정돈 미비

 

③식재료 (육류 및 어패류)거래처가 허가     된 적정한 업소인가?

5

 5: 허가된 식재료 사용

 1: 미허가된 식재료 사용

 

4.

급식의

(25)

① 식단의 조화도

10

10: 만족

 5: 보통

 1: 미흡

 

② 실제 조리된 음식의 맛, 색깔 등 식감

15

15: 음식의 맛, 색깔, 식감 양호

10: 음식의 맛, 색깔, 식감 등 1개 정도 미흡

 5: 음식의 맛, 색깔, 식감 등 2개 이상 미흡

 

총점

100점

                                                            평가위원 :              (인)

[붙임3]


실적확인서

(2022. 1. 1.~ 공고일 현재)

기관명

사업명

사업기간

급식인원

단가

총액

사고발생 유무

유(날짜,내용)

 

 

 

 

 

 

 

 


* 증빙서류 반드시 첨부(해당 기관 납품실적증명서 또는 조달청 전자계약서류)


.


위 사항은 관계장부에 의거 작성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4.    .   .





                                  업 체 명 :

                                  대 표 자 :           (인)




시립화곡청소년센터장 귀하

[붙임4]


서    약    서



    본사는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납품 희망업체로서 2025년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납품업체 선정과정에 있어서 아래사항에 이의 없음을 확인하고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1. 급식 운영 희망업체로서 센터에서 요구하는 센터 급식 운영 규격제안서를 성실히 작성 제출한다.

2. 규격제안서의 내용이 사실과 다름이 확인될 경우에는 업체선정 대상에서 제외되며 계약 후에라도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 계약은 해지된다.   

3. 본 급식 운영 추진과 관련하여 센터 관계자의 조사 등을 위한 업체 방문이나 자료 등 요구에 대해 성실히 임하며,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4. 선정된 업체는 규격제안서 내용 및 협의 사항에 따라 제시한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한다. 

5. 센터에서 요구하는 사항에 대하여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센터 측과 합의하여 바로 시정하거나 건의에 응하여야 한다.

6. 계약을 포기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제재처분을 받아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7. 제출된 서류는 반환 요구하지 않으며, 업체 선정 결과에 대하여 승복하고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는다.




2024.    .     .


  

               서약인   업체명 :

                                           대  표 :               (인)

시립화곡청소년센터장 귀하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위탁급식 용역 계약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 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한 자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자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하는 자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월 동안 참가하지 않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발주관서가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계약이행 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 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 각목의 1에 해당하는 기간동안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준공이후도 포함)과 관련하여
  가. 1억원 이상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2년
  나.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6월
  다.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2) 입찰 또는 낙찰자의 결정과 관련하여

    가. 1억원 이상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1년 미만

    나.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9월

    다.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 : 6월

3.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결정 취소, 공사착공 전에는 계약취소, 공사착공 이후에는 발주처에서 전체 또는 일부 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고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수행 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고, 제보된 위반 사항에 대하여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한 행위가 있는 것으로 판명된 경우 뇌물 제공한 업체는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5. 본건 입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준공과 관련하여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시민감사옴부즈만이 요구하는 자료제출, 서류 열람, 현장확인 등 활동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6. 본건 관련 하도급 계약체결 및 이행에 있어서 법령에 위반되는 하도급(일괄 하도급, 무면허 하도급, 재하도급)을 하지 않겠으며, 하도급자로부터 금품을 수수하거나 부당 또는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아니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써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계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 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 시립화곡청소년센터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시립화곡청소년센터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4.   .   .



                              서약자   상   호 :

                                       대   표 :            (인)



시립화곡청소년센터관장 귀하

[붙임7]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집행하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급식 납품 업체선정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시 입찰참가자격제한, 계약해지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고 계약체결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내용을 그대로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계약담당공무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된 공무원은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서명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기관장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자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주도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및공정거래에관한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등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시립화곡청소년센터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된다.

1.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되어 계약이 체결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는 날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제1항 내지 제3항의 입찰참가자격제한의 시립화곡청소년센터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시립화곡청소년센터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5조(계약해지 등)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2. 계약체결 이후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공사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3. 계약상대자는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하여 계약의 해지 또는 해제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8]

입찰보증금지급각서

입 찰 번 호

 

개 찰 일 시

  년   월   일

입 찰 건 명

 

입찰보증금율

 

입찰보증금액

 

보증금납부방법

 

  본인은 귀 기관에서 집행하는 위의 입찰에 참가함에 있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을 면제 받는 바 동법 제38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동 사유 발생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입찰보증금에 상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납입할 것을 확약하며 동 기한까지 납부하지 않을 경우에는 귀 기관의 어떠한 조치에도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을 확약하며 이에 각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입찰참가자         상호 또는 법인명칭 :

                   주              소 :

                   주민(법인)등록번호 :

                   대      표      자 :                 (인)

시립화곡청소년센터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