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도시공사 공고 제 2024 - 241호】
입 찰 공 고 문(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명 : 오시리아관광단지 조성사업 사후환경영향조사(공사시) 용역
나. 용역개요 ※ 상세한 사항은 반드시 첨부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내 용 : 사후환경영향조사 및 결과분석 등 대행
다. 추정금액 : 147,961,000원(부가가치세 13,451,000원 포함)
라. 기초금액 : 147,961,000원(부가가치세 13,451,000원 포함)
마.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4개월(’25.01.01. 착수예정)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2025년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을 체결하며, 예산 미확정 시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고 발주 예정예산과 다르게 확정된 경우 확정 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방식이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자는 공인정보인증기관에 가입하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접속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총액입찰, 제한경쟁(지역), 긴급발주, 중소기업 간 경쟁대상 용역입니다.
※ 긴급발주사유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 35조 제 4항 3호에 따름
다. 적격심사, 안전보건평가시행 대상용역입니다.
라. 공동도급 및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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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아래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서 ⌜환경영향평가법⌟ 제54조 에 따른 제1종 환경영향평가업으로 등록한 자
나.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부산광역시인 자
※ 본점의 소재지 기준일은“입찰공고일 전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함
다.『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거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위의 확인서(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는 공공구매정보망(http://www.smpp.go.kr) 을 통해 확인되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기타 입찰참가자격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등 관련 법령과 규정에 따르므로 해당 기준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보증금 및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입찰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의 관련규정에 따라 처리하며, 해당업체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5. 입찰서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12.12.(목) 10:00 ~ 2024.12.17.(화) 10:00
나.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을 이용하여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제11조의 규정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 2024.12.17.(화) 11:00
나. 개찰장소 : 우리공사 11층 계약부 입찰담당자 PC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직상 투찰자순으로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PQ비대상)에 따른 평가 점수가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비율 평가기준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의 <M72, 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 경영상태 평균비율을 적용합니다.(자기자본비율: 38.45%, 유동비율: 159.25%)
다.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해당용역 추정가격 대비 최근 3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 실적(완료)금액의 합계를 평가합니다. 추정가격 134,510,000원(VAT제외)입니다(해당용역 이행실적 인정범위 : 사후환경영향조사, 전략환경영향평가, 환경영향평가,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기타 실적인정 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기준 中 추정가격이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주1) 이행실적평가>에 따릅니다.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 프로그램에 의해 복수예비가 15개를 작성하여 무순으로 배열하며, 입찰에 참여한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 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마.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관련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을 우리공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게 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에 의거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추첨사유 발생 시에는 나라장터 동가 입찰자 자동추첨시스템을 이용하여 추첨)
사. 본 용역과 관련하여 작성·제출하는 서류는 공고일 기준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아.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지받은 업체는 통지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적격심사자료 제출요구는 예상종합평점을 고려하여 일정순위 업체까지 동시에
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더라도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다고 판단
되는 입찰자는 반드시 적격심사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하며,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1항 동법시행령 제4조 9호에 따른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B등급(70점) 이상시 계약 체결이 가능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준수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우리공사 청렴계약 특별유의서에 의거하여 의무적으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부패방지 및 국민권익위원회의 설치와 운영에 관한 법률』 제27조 규정에 따른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부패신고센터 안내
공사 임직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즉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부조리신고센터(익명․실명 신고가능) : 부산도시공사 홈페이지(https://www.bmc.busan.kr)
○ 감사실 대표전화 : 051-810-1441~4 (FAX : 051-810-14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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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이의신청제도 안내
지방공기업법 제64조의6(이의신청)에 따라 계약과정에서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계약상대자는 공사‧공단에 이의신청을 제기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상세 내용은 지방공기업법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공사 홈페이지>공지및공고>계약정보>이의신청제도] 탭을 참고해 주시고, 기타사항은 재무관리처(☎ 051-810-1263)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9. 지역개발채권의 매입
○ 낙찰자는 대금청구시 부산광역시지역개발기금조례 제8조의 규정에 의한
부산광역시지역개발채권(계약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10. 대금지급(상생결제시스템)에 관한 사항
○ 본 입찰은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계약대금이 지급될 예정이므로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아래 상생결제시스템의 세부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시스템 관련 안내>
○ 우리 공사는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고자 국민은행(KB상생결제론), 부산은행(부산은행 상생결제론)과 상생결제 약정을 체결하여 운영 중에 있습니다.
○ 본 입찰의 계약금액은 상생결제채권으로 결제되며, 이를 위하여 계약자 및 협력사는 낙찰 후 계약체결시 국민은행, 부산은행과 상생결제약정 (협력사 약정 포함) 등의 사전절차가 필요하오니 입찰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상생결제 약정 문의 051-811-5214, 5132 (국민은행), 051-892-3652 (부산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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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하도급관련사항
가. 본 용역 입찰 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본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법령(「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이 과업지시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에서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하도급 시 개별법령의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2호에 따라 관련법령의 하도급의 제한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한 자, 거짓으로 하도급 통보를 한 자, 발주관서의 승인 없이 하도급한 자 및 발주관서의 승인을 받은 하도급조건을 변경한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여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입찰참가자격 제한의 요청이 있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2.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 등 준수의무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모두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안전보건관리 의무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공동 및 분담 도급사 포함) 는 계약체결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이행 전 기간에 걸쳐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의 이행과정에서 안전대책을 소홀히 하여 공중에게 위해를 끼친자 또는 사업장에서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조치를 소홀히 하여 근로자 등에게 사망 등 중대한 위해를 끼친 자에 대하여는 부정당업자 제재 할 수 있으므로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설계서, 과업지시서, 용역입찰유의서,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
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공고문 등 입찰에 관한 사항 (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우리공사 계약관련규정 및 내규 일체 포함) 등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전자입찰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입찰개시 전까지 등록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초기화면 ″연기공고″사항에 게재합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등의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시간 24시간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자는 공동계약체결, 하도급계약체결, 자재구매 등에 있어 여성기업, 장애인기업, 사회적기업 및 중증장애인 기업 등 공공성(사회적 가치) 있는 기업의 참여가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방은 인권의 존엄과 가치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하여야 하고, 우리공사 인권존중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 후 인권경영 이행 현황을 정기적으로 점검 하여야 합니다.
바. 국민건강보험료 등 보험료 사후 정산의 경우 관련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보험료 사후정산에 따르며 관련법령이 없는 경우에도 용역 내용에 따라 정산 할 수 있습니다.
사. 우리 공사는 본 계약 건 이행과 관련하여 대금의 즉시 지급 및 계약목적 달성을 위하여 계약 대금 채권은 양도양수를 허용하지 않으며 질권 설정도 불가합니다.
○ 계약대금 양도금지 특약이 적용됨에도 불구하고 계약상대자가 양도한 경우 발주자는 이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책임은 양도자(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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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기타 문의사항
▷ 용역에 관한 사항(참가자격면허등) : 단지사업처(☎ 051-810-1404, 장우진)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관리처(☎ 051-810-1263, 박연이)
자. 공정한 입찰 진행을 위하여 입찰참가업체 관련자는 입찰공고 시부터 개찰시까지 우리공사 방문을 삼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년 12월 11일
부산도시공사 경리관리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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