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공고 제2024-167호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대전문학관 청소용역
나. 위 치 : 대전광역시 동구 송촌남로 11번길 116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라.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용역인원 총 1명)
○ 건물연면적: 1,102㎡
○ 기 타 : 과업지시서 참조
마. 기초금액 : 49,800,000원
2. 입찰방법 : 총액입찰, 지역제한 입찰, 전자입찰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아래의 모든 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가.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중위생관리법」에 의한 위생관리용역업(나라장터 업종코드 : 1162)을 신고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이하 판로지원법)」 제8조의 2에 해당하지 않는 자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이하 확인서)를 소지한 자(다만,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도 해당 입찰참가자격이 있음)이면서 「판로지원법」 따른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증명서 모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의 것이어야 하며, 대전문화재단에서는 입찰자가 해당 조건을 충족하는 확인서 및 증명서를 소지했는지 여부를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http://sminfo.smba.go.kr) 또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유효기간이 경과하는 등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개찰 후라도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다만, 「판로지원법」 제33조 제1항에 따라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경우 적격심사 시 해당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 해당 자격을 입증하여야 함.
다.입찰공고일 전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 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서 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대전광역시에 둔 자이어야 합니다.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 받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이 입찰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함.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바. 공동도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4. 현장설명
본 용역의 현장설명은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5. 입찰참가 신청 및 입찰보증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입찰보증금은 전자 입찰서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다만,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더라도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한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금으로 대전문화재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나.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전자문서함 -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7.(화) 10:00 ~ 2024. 12. 20.(금) 16:00
※ 재입찰사유가발생할 경우 대전문화재단에서는 별도연락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재입찰을 실시 할 경우 공고문 7.개찰일 부터 실시될 예정이오니 (최초)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람.
7. 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집행(개찰)일시: 2024. 12. 20.(금) 17:00
나. 개찰장소 : 대전문화재단 행정지원팀 입찰집행관 PC
※ 사정에 의해 개찰이 지연될 수 있음
8.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 본 건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14호 2020.6.10.)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8조 규정에 의하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 본 건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전자입찰서 접수 개시 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각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동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보험료 사후정산 안내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예정가격에 계상된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장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1,460,652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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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건강보험료(1,150,668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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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인장기요양보험료(149,016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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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내용 이행
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관련 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제출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 사유가 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제107조 내지 제114조) 및 최저임금법(제28조)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이 보장되도록 발주기관에서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율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다. 본 용역입찰은 계속근로자의 퇴직급여충당금이 예정가격에 산정된 건으로 예정가격 상의 퇴직급여충당금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으로 지급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 합니다.
12.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준수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4장 용역계약일반조건 제8절)에 의거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적용 대상입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대전문화재단 공간운영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에 한함)의 노무비 청구내역(근로자 개인별 성명, 임금 및 연락처 등)을 제출하여야 하며, 지급내역을 증빙서류를 첨부하여 발주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 등록규정」,「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대전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용역계약 특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별도 통보하지 않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고,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고용승계 등)을 수용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대전광역시 발행 지역개발공채(대금청구액의 2.5%)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대전문화재단)이 녹색제품 의무구매 이행 대상기관으로 청소에 필요한 모든 물품 구입 시 녹색제품(환경표지인증제품, 우수재활용인증제품, 저탄소제품)을 의무 구매하여야 합니다.
사.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본 입찰과 관련 해석상 이견이 있는 때에는 대전문화재단 해석에 따르고, 과업지시서 및 기타 사업에 관한 사항 문의는 대전문화재단 문학관운영팀(042-626-5022), 공고 및 적격심사 등에 관한 사항은 행정지원팀(042-480-101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2. 11.
(재)대전문화재단 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