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19999-00 공고일시  2024/12/11 15:23
공고명 2024년 재난·안전정보시스템 개편사업 개인정보영향평가(확대공고)
공고기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수요기관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고담당자 왕지영(☎: 02-2031-923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협상에의한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23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4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4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6,937,000 원
   
배정예산
36,937,000 원
   
추정가격
33,579,091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본 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제안요청서 포함)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한국지역정보개발원 공고 제 2024-029호】

용 역 입 찰 공 고

< 전자입찰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4년 재난‧안전정보시스템 개편사업 개인정보 영향평가

용역기간

계약체결 후 ~ 2025. 8. 1.

용역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입찰방법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기초금액

금36,937,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방식

전자입찰

전자입찰서(가격)

접수 개시일시

2024. 12. 18. 10:00

전자입찰서(가격)

마감일시

2024. 12. 24. 10:00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제한경쟁, 총액입찰, 전자입찰 방식입니다.

 나.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외에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2.5%) 제출(오프라인 제출은 인정불가)

     ※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관련하여 반드시 본 건 입찰 공고문의 입찰보증금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및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거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방식입니다.

 라. 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제한(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자) 대상입니다.

 바.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만 허용) 가능하며 하도급은 불허합니다.

 사. 그 외의 제안요청서에서 정하는 제안 관련 사항이 적용됩니다.

     ※ 반드시 “제안요청서” 숙지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한 사업자

 나.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음.

 다.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개인정보 영향평가기관(업종코드:6525)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마.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용도 :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

    ※ 본 입찰은 공고번호 제20241018080-00호의 입찰결과 유찰(무응찰)되어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 제1항 제1호 단서조항에 의거 중소기업자간 경쟁입찰로 확대한 공고입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다만,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반드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입찰참가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공동계약

 가.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의 경우 출자비율 또는 분담내용이 가장 높은 자가 공동수급체의 대표자가 되어야 합니다.

 다.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 2024. 12. 23. 18:00

     ※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조달업체업무-용역-투찰관리-공동수급협정서승인’ 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진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다. 가격 입찰서 제출기한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의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참조

 라.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범위 내에서 전자입찰시스템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15개를 산출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

 마. 개찰 일시 및 장소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국가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본 사업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제안서 제출 및 접수

 가. 제출기한 :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과 동일

 나. 제출방법 : 반드시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통하여 제출(우편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다. 제출서류(다음과 같이 파일명 지정하여 제출)

   ① 제안서

   ② 제안요약서

   ③ 기타서류 ※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

     - 나라장터에서 출력한“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 인 등기사항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 사업자등록증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증빙서류

     - 국세 및 지방세,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공동수급의 경우 대표사가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의 상기 ‘③기타서류’를 함께 제출하여 하며, 가급적 입찰공고 이후 출력한 자료를 전자파일 형태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 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및 입참가신청 서류 등은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유지·운영팀 (042-724-6414, 6118, 6467)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메인화면 ⇒ “조달업체 매뉴얼”

 마. 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정상 송신 여부를 시스템에서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e-발주시스템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7. 제안서 기술평가

 가. 평가기관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자체평가

 나. 평가일시 : 추후 안내

   ※ 제안서를 제출한 입찰 참가자에게 사업 추진부서에서 별도 안내 예정

다. 평가방법 : 온라인 평가(e-발주시스템)

   - 평가위원이 나라장터 e-발주시스템 온라인평가 활용(화상평가)

   - 본 사업은 온라인 평가사업으로 온라인으로 제안서 발표와 질의응답을 진행합니다.

   - (발표자 등록)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PM이 직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시 “제안 발표 여부”를 체크하여 발표자의 정보,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재직증명서, 4대 보험 가입 증명자료)를 등록해야 합니다.

< 발표자 자격 및 신원확인 >

- 제안서 발표자는 반드시 입찰자가 지정한 사업관리자(PM)이어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 소속 임직원으로서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제안서 평가일까지 계속 재직 중인 자이어야 합니다.

※ 발표자가 제안서에 명시 된 사업관리자(PM)가 아니거나 제안서에 사업관리자(PM)가 명시되지 아니한 경우에는 발표할 수 없으며, 기 제출된 제안서로 서면으로만 평가합니다.

 ※ 온라인 평가실 입장시 신원을 확인하니 반드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을 사전에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발표방법) 계약담당공무원이 평가위원회 구성을 완료하면 e-발주시스템의 “제안평가 > 화상평가입장” 메뉴를 통해 온라인 평가실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원활한 발표를 위해 사전에 발표용 PC(화상캠, 헤드셋 등)의 환경설정 및 최적화, 매뉴얼 숙지 등을 하여야 하며, 불이행으로 발생하는 접속 지연, 미발표 등의 입찰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질의응답) 제안서 발표 후 평가위원으로부터 10분내에서 질의가 있을 수 있으며, PM은 이에 성실하게 답변하여야 합니다.

8.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협상은 제안서 기술평가(90%)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나. 기타 평가 관련 사항은 기획재정부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에 의합니다.

9. 낙찰자 선정방법 : 협상에 의한 낙찰자 결정

 가.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심사기준에 의하여 평가한 후 우선 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절차를 통하여 결정

10.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

   - 제출마감 : 2024. 12. 24. 10:00 이전

   - 제출방법 :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2.5%) 제출

     ※ 상기 제출방식이외 다른형태(스캔하여 첨부, 오프라인 제출 등)의 제출은 인정불가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3항 및 4항에 의거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은 입찰보증금을 면제받는 자로서 전자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합니다.

     ※ 국가기관 및 공공기관 외에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G2B)를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2.5%) 제출

 다.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 기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12. 청렴계약 이행 각서 제출

 가. 이 용역은 청렴계약 이행 대상 용역입니다.

나.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자와 입찰참여업체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용역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 내용 입찰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거나 제출 서류의 미비 등으로 불이익이 초래될 시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다. 낙찰자의 제안서는 평가․입찰 후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됩니다.

라. 제안서 및 기타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본 입찰공고에 대한 계약보증금 및 하자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획재정부 계약예규의 적용을 받습니다.

 사. 관련문의

   - 계약문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운영지원부 (☎02-2031-9231)

   - 제안문의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재난정보관리부 (☎02-2031-9431)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한국지역정보개발원

【 붙임 1 】

청렴 서약서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한국지역정보개발원에서 발주하는 「○○○○○」 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입찰․계약에서부터 준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3.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 등으로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 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사전 또는 사후에 밝혀질 경우, 계약해제․해지, 입찰참가자격 및 관계 법령에 따른 귀 기관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년    월    일

 

                            서약자 : 사 업 자 명  대표  성     명   (인)

 

 

 한국지역정보개발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