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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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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0178-00 공고일시  2024/12/11 15:29
공고명 2025년 주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공고기관 인천시설공단 수요기관 인천시설공단
공고담당자 박연지(☎: 032-456-20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1 2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9,020,000 원
   
배정예산
119,020,000 원
   
추정가격
108,20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시설공단 공고 제2024-248호


2025년 주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입찰 공고

 

 

 

 

 

 

 

 

 

 

 

 

 

 

 

 

 

 

 

 

천시설공단은 청렴 계약 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투명성․ 공정성을 제고하고

부조리 척결 및 깨끗한 공직 풍토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계약이행 완료 이후도 포함)에서 우리 공단 원의 공직자 비리 및 하도급 부조리 등 공정거래를 해치는 부패행위에 대해서 공단 홈페이지(http://www.insiseol.or.kr) 고객마당내 하도급 부조리 신고센터 및 청렴상담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자 유의사항-

본 사업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 사업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의회(이사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예산 변동이 있는 경우 입찰공고 및 낙찰자 선정 취소와 함께 새로운 공고를 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어떠한 손해배상도 청구할 수 없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주전산시스템 유지관리 용역

  나. 기초금액 : 금119,020,000원(금일억일천구백이만원) 부가세 포함

  ※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부가가치세 면제대상인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입찰참가자는 과업지시서 등에 대하여 입찰서 제출 전 신중히 검토해야 하며, 용역 담당자(재무정보실 강서구 032-456-2066)에게 의문사항을 문의해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문제의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개찰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제한입찰(지역), 적격심사,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합니다.

  나. 입찰서제출기간 : 2024. 12. 11.(수) 20:00 ~ 2024. 12. 19.(목) 10:00

  다. 개  찰  일  시 : 2024. 12. 19.(목) 11:00

  라. 개  찰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낙찰하한가 미달 또는 예정가격 초과로 유찰시 재입찰을 실시(별도통보 없음)

       결과 확인후 당일 16:00까지 재투찰 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며,

      낙찰자는 계약시 대표자가 기명날인한 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소정의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 현재 법인경우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가 인천광역시에 있어야 하며,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가 인천광역시 업체(계약 체결일까지 당해 소재지를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입찰마감일까지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58조 및 동법 시행령 제53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1468)와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업종코드:0036) 모두 등록되어 있는 업체

※ 참고: 유지보수 서버장비(H/W) 및 데이터베이스관리 프로그램(DBMS), 보안장비 및 보안솔루션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관련 자격증

   ▶ IBM Certified System Expert 자격증 보유직원 1인 이상

   ▶ Oracle Database Administrator(OCP) 기술자격자 자격증 보유직원 1인 이상

   ▶ 보안장비 및 보안솔루션의 안정적인 유지보수를 위한 정보보안기술사 또는 정보보안기사 또는 정보보안산업기사 자격증 보유직원 1인 이상

    ☞ 기술자격증 제출 시 공고 전일 기준 소속회사에서 근무중인 직원이어야 하며, 이를 증명하기 위한 4대보험 가입증명원을 제출

  다.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른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소상공인으로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적격심사 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계약일까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대기업은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거 입찰 참여 불가

     ※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 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 제한기업집단 소속회사의 입찰 참여 제한

  마. 유지관리 대상인 가상화서버(Nutanix HCI), IPS(AIPS500), 랜섬웨어방지솔루션(MDS), 웹메일 솔루션(엑티브메일), DB접근제어 솔루션(ChakraMax), 개인정보접속기록솔루션(UBI SAFER-PSM), 백업솔루션(Veritas Netbackup), 통합보안솔루션(지란지교 PC필터)에 대한 기술지원확약서 제출이 가능한 업체

      - 인천시설공단은 제조사/개발사 또는 공급사와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입찰자는 입찰 전 기술지원 확약서 발급 여부 등 세부사항을 사전에 반드시 확인 후 입찰하여야 함.

    ※ 확약서 관련 비용은 낙찰업체 부담입니다.

     ※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과업지시서 등에 명시된 바와 같이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를 계약체결일까지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하지 않아 계약이 해제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확약서’의 발급은 물품공급사 또는 기술지원사와 낙찰(예정)자 또는 계약상대자간에 공정한 거래질서 등에 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세부협약 등을 통해 이루어지므로 입찰자는 제반조건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확약서를 제출하지 못한 책임은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에게 있습니다.

  바.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공동수급인 경우 구성원 포함)로 지정되지 아니한 업체

4.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중대재해 등의 처벌에 관한 법률」 제정·시행에 따른 준수 사항 안내

 가. 계약자는 계약체결 이후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여야 하며, 입찰자는 현장여건, 과업내용 등을 미리 확인하여 이와 관련된 제반비용을 입찰가격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나. 수요기관은「중대재해처벌법 시행령」제4조 제9호에 따라 계약자가 동 법 제4조 및 제5조에 규정된 안전·보건과 관련된 의무를 준수하는지 평가·점검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될 경우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평가결과에 따라 B등급(70점) 이상 득점한 업체를 선정하며 평가는 발주처에서 담당합니다.

    - 안전관리계획서 및 사업장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최근3년간) 제출 필수【붙임】참조

      (산업재해율 조회 결과서 발급처: https://certi.kosha.or.kr/Minwon/Login/form)

    - 제출처 및 평가자 : 재무정보실 강서구 powerksg@insiseol.or.kr

 다. 수요기관은 계약상대자가 안전·보건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소홀히 하거나 이행여부에 대한 점검 결과 보완 및 조치 등이 필요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에게 이에 대한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5. 입찰참가자격 등록

  가.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시를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해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서 제출자의 전산장비 및 네트워크상의 문제 등 준비 부족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6.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 불허

7.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규정에 의하여 면제하며 입찰금액의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의 납부확약 내용이 명시된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대신합니다.

  나.  본 입찰의 참가자가 낙찰자로 통보받은 후 10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 상당액을 현금으로 우리 공단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의 결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대상으로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범위 안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합니다. 국가종합 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입찰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예정가격대비 87.745%이상 입찰자를 적격심사대상자로 하여 이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세부기준은 동 기준의 [별표1] 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공동수급체는 각 구성원)이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항  목

기준비율(%)

비  고

자기자본비율

55.87

※ 2024년 10월 한국은행 발행 「2023년 기업경영분석」

J62. 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

유동비율 

121.35

  라. 특별신인도평가와 관련한 실적인정대상 용역범위는 실질적으로 본 용역과 동일 또는 유사 용역으로 하며, 확인 등 필요 시 계약서(과업지시서 포함)사본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특별신인도 평가는 발주부서(디지털정보팀)의 판단에 따름)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

      ※ 해당용역 이행실적은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 관련협회에 신고 받지 않은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원본 제시),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증명서(별지 제3호 서식)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평가

      ※ 신인도 가산점은 해당용역 수행능력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음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유선포함)받은 업체는 7일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사항이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이 용역 입찰계약의 하도급에 관한 사항(하도급 승인절차 등)은 이 용역이 적용되는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다른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소프트웨어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에 따르며, 하도급에 관한 사항을 정하고 있지 않은 경우에는 계약체결 후 계약자와 수요기관 간 협의에 의해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계약에서 하도급을 실시하려는 경우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관련법령 등에서 정한 하도급 승인절차 등의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만약, 수요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거나 관련법령에 따른 하도급 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한 경우에는 관계법령(「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계약해지·해제 또는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 계약이행서약서 등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별도로 “계약이행서약서(청렴계약이행, 적정임금 지급, 인권존중의무 이행)”를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선정된자는 적격심사시 “조세포탈 유무확인 서약서”를 제출하여야합니다. 다만, 조세포탈 등의 사실이 확인될 경우 무효로 처리하거나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합니다.

  라.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계약 시 “퇴직자 영입현황 확인서”를 우리 공단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본 견적제출은 조달청에서 구축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및 회계예규, 계약일반조건, 입찰유의서,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시 2%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문의전화

    1) 나라장터 관련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2) 공 고 문 관련 : 재무정보실 박연지(전화 032-456-2044)

    3) 용역내용 관련 : 재무정보실 강서구(전화 032-456-2066)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인천시설공단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