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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0427-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1 16:14
공고명 2025년 내포보부상촌 운영관리 용역(입찰대행)
공고기관 충청남도 예산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예산군
공고담당자 정지영(☎: 041-339-73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1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33,142,000 원
   
배정예산
333,142,000 원
   
추정가격
302,856,364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예산군 공고 제2024-1987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내포보부상촌 운영관리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참조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라. 기초금액 : 금333,142,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 면세자는 입찰 시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투찰 후 계약 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며, 면세 사실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라며,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업체에 있습니다.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공고문의 기초금액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음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해야 합니다.

※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시작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이 발생

  (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2. 입찰방식 및 제출일시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나. 입찰서 제출

   - 입찰서 접수개시 : 2024. 12. 11. 17:00

   - 입찰서 접수마감 : 2024. 12. 17. 12: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17. 13:00 예산군 입찰집행관 PC

라. 개찰이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의 규정에 의거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 시 별도의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한 제한사유가 없는 자로서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 규정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1162)과, 건물(시설)관리용역(업종코드:1260)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로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증명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동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4. 공동계약

본 용역은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5. 입찰서 제출방법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므로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수인(2인이상)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 변경등록을 하여야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6.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기준 ± 3%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적격심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및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충청남도 공고 2019-2047호)에 의거 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시설분야용역 평가기준에 의하며, 예정가격대비 낙찰하한율(87.995%)이상의 최저가로 입찰한 순으로 당해 계약이행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낙찰예정가격이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심사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적격심사서류 제출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충청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에 명시된 소정의 양식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7. 보험료 사후정산 등

가.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상대자가 작성하는 산출내역서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7,780,230원

9,876,170원

1,007,530원

19,231,800원

       ※ 해당 용역명으로 가입하여야 하며 미가입시 정산대상입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9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의 규정에 의거 사후 정산하여야 하며, 기성 및 완성대가 청구 시 보험료를 납부한 증명서 등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공공부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적용하므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하여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미이행시 계약 해지·해제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계약체결 시 반드시 제출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확약서 내용 》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

② 퇴직급여,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

③ 포괄적인 재하청을 하지 않겠음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위반하지 않겠음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에 대하여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계약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 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용역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계약체결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전자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용역은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발주사업으로 예산군 회계과에서 계약을 대행하며, 계약체결 이후의 행정업무(착수계 등 용역관련 서류접수, 대급지급, 실적증명서 요청 등)는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내포문화팀(041-339-8053)에서 처리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낙찰자는 대가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채권 매입필증을 첨부하여야 합니다.

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이에 대한 등록절차는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또는 각 지방청 관리과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 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건과 관련하여 우리군 공직자가 금품·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청렴포털 부패공익신고(www.clean.go.kr) 또는 예산군 감사팀(041-339-7134)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기타 설계 열람 및 용역에 관한 사항은 예산군 관광시설사업소 내포문화팀(041-339-8053),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 계약팀(041-339-7388)으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4.  12.  11.


예  산  군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