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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0573-00 공고일시  2024/12/11 16:44
공고명 2025년 파주지사 대기오염물질 위탁측정 용역 단가계약
공고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 수요기관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
공고담당자 김현주(☎: 031-950-05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81,270 원
   
배정예산
39,635,200 원
   
추정가격
36,032,000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용 역 입 찰 공 고(제한경쟁, 단가총액, 전자, 긴급)


공고번호 : 제308100-24126호

본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상의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내용을 숙지·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공사의 조치에 대해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 행위은 아래의 방법으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이메일 : 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 QR : QR코드 앱 우측 QR 스캔 신고

- PC : 레드휘슬 홈 기관명 검색 신고

- App : 구글 or 애플 레드휘슬 앱 신고

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에서는 부패행위 방지 및 청렴 문화 조성을 위한“WHISLE&BACK(100)” 제도를 시행합니다. 당신의 소중한 신고가 더욱 청렴한 한국지역난방공사를 만듭니다.

대    상

금품·향응을 요구 받았거나, 이를 직접 목격 또는 인지한 신고자

지금금액

제공 금액의 100배에 해당하는 금액

지급한도

2억원 이내

 1. 입찰내용

    가. 입 찰 : 2025년 파주지사 대기오염물질 위탁측정 용역 단가계약

    나. 용역기간 : 계약착수일로부터 2026년 1월 31일까지

    다. 과업내용 : 파주지사 대기오염물질 15개 측정항목 측정 위탁

     

구 분

항 목

(붙임의 “용역계약특수조건” 필히 참조)

측정횟수

및 주기

측정지점

대기

분야

열병합

발전시설

CHP

(#1, 2)

암모니아, 황산화물 등 총 15항목

4회

(1회/분기)

1지점

일산화탄소, 총탄화수소 총 2항목

1회/연

1지점

보일러

PLB

(#1, 2)

*가동시에만 측정(실적정산)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등 총 14항목

4회

(1회/분기)

1지점

일산화탄소, 총탄화수소 총 2항목

1회/연

1지점


    라. 용역개요

      ○ 예비가격 기초금액(단가총액) : ₩2,481,270.--(부가세 포함)

      ○ 추   정   가   격 : ₩36,032,000.--(부가세 별도)

    ○ 측정항목

       

구  분

단 위

단  가(원)

대기분야

1

황산화물

           61,800

2

질소산화물

           60,900

3

납화합물

          110,000

4

벤젠

           96,200

5

먼지

          227,700

6

암모니아

           63,100

7

크롬화합물

          110,000

8

수은화합물

         414,300

9

황화수소

           68,700

10

비소화합물

          392,900

11

니켈및그화합물

          110,000

12

카드뮴화합물 

          110,000

13

포름알데히드

           68,700

14

일산화탄소

           31,400

15

총탄화수소

           80,000

측정항목 합계(A)

 

2,005,700

출장수수료(B)

 

250,000

합 계(A+B)

 

2,255,700

예비가격 기초금액(부가세 포함)

 

2,481,270

    ※ 본 공고는 단가총액입찰이며, 예비가격 기초금액은 측정항목 총 15항목 및 출장수수료 단가의 합으로 구성됩니다. 따라서 전체 단가의 합(단가총액, 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입찰서 제출 바랍니다.

    ※ 또한 계약단가는 품목별 예비가격 기초금액에 예가사정율 및 낙찰율을 적용하여 산출한 단가로 합니다. (단, 단가총액의 변경이 없는 범위 안에서 원단위 이하 조정가능)


 2.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 단가총액입찰, 전자입찰


 3. 입찰참가자격(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에(http://www.g2b.go.kr)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환경분야 시험·검사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에 의거 대기분야 측정대행업(G2B 업종코드 : 1175)으로 허가를 받은 업체로서 대기분야 측정대행업 등록증 상 측정대행항목에 다음의 항목이 모두 기재된 업체

     * 측정대행항목 :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납화합물, 벤젠, 먼지, 암모니아, 크롬, 수은, 황화수소, 비소, 니켈, 카드뮴, 포름알데히드, 일산화탄소, 총탄화수소(※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출 필요)

    다.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21조제1항제10호 가목에 의거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①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②소상공인 또는 「벤처기업 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 제2조제1항에 따른 ③벤처기업 또는 「중소기업 창업 지원법」 제2조제3호에 따른 ④창업기업만 입찰 참가 가능

     ※ 입찰 참가자격 확인 관련

       

구  분

소기업, 소상공인

벤 처 기 업

중·소기업 창업기업

보유

서류

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벤처기업 확인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와

ㅇ법인 : 법인등기부등본

ㅇ개인 : 사업자등록증

관련

규정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

벤처기업확인요령

중소기업창업 지원법

확인

장소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또는 공공구매 종합정보

벤처확인·공시시스템

중소기업현황 정보시스템

또는 공공구매 종합정보

    ※ 또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서류는 별도로 제출하지 않으며,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해야 하며,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으므로 입찰참가 전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공동도급 및 하도급 허용 여부 : 불허   


5. 전자입찰 진행일정

   

일 정

일 시

장 소

입찰참가자격 서류제출 마감

’24. 12. 17.(화) 10:00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

(http://econtract.kdhc.co.kr)

전자입찰서 접수개시

’24. 12. 16.(월) 10:00

나라장터 G2B 사이트

(http://www.g2b.go.kr)

전자입찰서 접수마감

’24. 12. 19.(목) 10:00

나라장터 G2B 사이트

(http://www.g2b.go.kr)

개찰 일시․장소

’24. 12. 19.(목) 11:00

입찰집행관 PC

(http://www.g2b.go.kr)

  

본 입찰의 예비가격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가격입찰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응찰해야 하며, 낙찰자가 부가가치세 신고의무가 면제되는 사업자의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입찰참가자격 제출서류 : 대기분야 측정대행업 등록증 1부

    * 측정대행항목(공고문 ‘3. 입찰참가자격’ ‘나’항 참고) 모두 명기되어있어야 하며,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방법은 공고문 하단의 [첨부] 참고)


 6. 낙찰자 결정방법 : 적격심사낙찰제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낙찰제로서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며 동 기준을 반드시 사전 열람하여야 합니다.

    나. 개찰결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 이상 최저가격 입찰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진행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만약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미달인 경우 낙찰하한율 이상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평가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입찰의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주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평가기준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2]

        - 시설분야용역 적격심사 (추정가격 5억원 미만) 적용

     ② 경영상태(2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2 및 10] 적용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의 신용평가등급에 의하여 평가하므로 우리공사의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을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가 심사기준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에 있는 회사채, 기업어음, 기업신용평가등급으로서 해당 신용정보업자를 통해「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조회되지 않는 경우 최저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는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③ 신 인 도(+4.25~-5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2 및 11] 적용

     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1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2] 적용

        - 별지 제4호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⑤ 입찰가격(70점) : 우리공사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별표 2] 적용

    라. 각 심사항목별 심사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하고,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에 발생 또는 신고하였거나, 수정된 자료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계약담당자는 해당 시스템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평가자료의 경우 적격심사 대상자에게 해당 서류의 직접제출을 요구할 수 있으며,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서류제출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업체 중 동일한 가격으로 투찰한 업체가 2개 이상일 경우에는 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한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가점수가 동점일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5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의 자동추첨프로그램을 통하여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사.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 과정에서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낙찰자 결정 시 제외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귀속

    가. 납부대상자 : 용역입찰유의서 제6조제4항제2호 가목(입찰공고일 이전 1년이내 시행령 제76조제2항제2호 가목의 사유로 입찰참가자격제한을 받은자) 및 나목에 해당하는 자

    나. 납부기한 :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시까지

    다.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100

    라. 납부장소 :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

    마. 상기 ‘가’의 입찰보증금 납부 대상자 이외의 입찰자의 입찰보증금은 전자입찰서 상의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바.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소정의 기일(10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입찰금액의 2.5%)은 우리공사에 귀속됩니다.


  8. 입찰 무효

    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시행규칙 제44조, 우리공사 구매입찰유의서 제12조의 규정에 해당한 입찰은 무효로 처리 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9. 청렴계약시행

    가.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해서는 아니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가” 각 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대상이 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담당자는 “가”의 각 호의 위반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우리공사에서는 “가”의 부조리척결을 위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우리공사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를 숙지하고 청렴계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상의 청렴계약서로 갈음)

    마.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공정계약시행

    가. 우리공사는 계약의 투명하고 공정한 이행을 위해 공정계약서약 제도를 운영하며 아래 각 호의 사항을 준수합니다.

     ① 계약상대자에게 금품, 향응, 취업제공 등 요구행위 및 계약을 이유로한 부당한 압력행사 금지에 관한 사항

     ② 계약상대자에 대한 경영․인사 및 계약상대자와 제3자 간 계약내용에 대한 개입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③ 계약과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 의무를 부과하거나 우리공사의 부담을 전가하는 행위 금지에 관한 사항

     ④ 국가계약법 등을 위반하여 계약상대자의 권리를 제한하거나 의무를 부과하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⑤ 계약상대자의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 및 상생발전에 관한 사항

    나. 최종 계약시 상기 내용이 포함된 ‘공정계약서약서’를 작성하여 계약에 반영합니다.


  11. 기타 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입찰자는 우리공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용역계약특수조건」및 「용역계약일반조건」,「산출내역서」, 우리공사「입찰및계약집행지침」,「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령」및「계약예규」)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조달청 나라장터 입찰서 상의 조세포탈 등 유죄판결 비대상자 서약서로 갈음).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에서「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제76조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음을 유념하여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의 복수예비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예비가격기초금액의 98%~102%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선정된 4개를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마.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개찰결과 담합한 혐의나 흔적이 있다고 인정될 때에는 유찰시키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하며 모든 입찰자는 재입찰 조치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사.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또한 낙찰 후 계약체결 전에 부도 또는 파산상태에 있는 업체는 계약체결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아. 본 계약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인지세법」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우리공사 입찰 및 계약집행지침 제25조제3항에 의거 계약상대자가 납부한 인지세액 중 50%에 해당하는 금액을 환급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기성 또는 준공대금 청구시 인지세 납부 영수증 등을 첨부하여 인지세를 청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계약상대자는 계약대가 청구 시 국세징수법 제107조(납세증명서의 제출), 지방세징수법 제5조(납세증명서의 제출 및 발급) 및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3(보험료의 납부증명), 고용산재보험료징수법 제29조의4(보험료등의 완납증명)에 의거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국민연금·국민건강보험료·고용보험료·산업재해보상보험료 납부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차. 본 공고내용 및 심사기준 등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우리공사 전자계약시스템(https://econtract.kdhc.co.kr)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카.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담당자(☎031-950-0514/hyunju515@kdhc.co.kr)를 통하여 신고하거나, 첨부된 이의제기 안내문 상의 신고처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타.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번호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구  분

부 서 명

연 락 처

용역 과업 내용 관련

파주지사 복합운영부

031-950-0632

입찰 및 계약 관련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031-950-0514


    이상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1일



한국지역난방공사 파주지사장



[첨부]


입찰참가자격 서류 제출 방법


1. 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https://econtract.kdhc.co.kr/)


2. 우측 상단의 “사용자로그인” 클릭


3.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 버튼 클릭


4. G2B에 사용하는 인증서 선택 후 비밀번호 입력


5. 상단의 [입찰정보] 클릭


6. 입찰공고내역에서 “해당 공고명” 더블클릭


7. 상단의 [실적 등 참가자격 서류 제출] 이동 클릭


8. 담당자 정보 등 입력 후 입찰참가자격 증빙파일 첨부하여 제출






※ 주의사항

 가.  입찰참가자격 서류는 제출마감 시간 이후에는 제출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마감시간 이전에 한국지역난방공사 전자계약시스템으로 제출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마감시간 이후 접수 불가 / ‘수기, 전자메일, 우편’ 접수 불가)


 나. 부정한 방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서류를 제출한 경우 입찰무효는 물론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최종 낙찰예정자는 계약체결 전에 발주자에게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업무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안내문


안녕하십니까?

항상 지역난방사업에 협조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본 계약업무와 관련하여 귀사와 좋은 인연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는 계약업무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계약업무 시 불편했던 사항이나 개선해야할 사항 및 이의제기 사항 등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귀 사의 민원을 면밀히 검토하고 개선하여 최상의 서비스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처리기준이나 절차 등이 공개되지 않아 불편한 사항

√ 계약업무 진행에 따른 이의제기 사항

√ 업무담당자의 불친절 행위에 관한 사항

무담당자의 일처리가 공정하지 못하거나 윤리경영에 역행하는 사항

업무담당자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한 부당한 지시․요구에 관한 사항

발주자의 입찰담합 관여행위에 관한 사항


 

[불편사항 및 이의제기 신고처]

 

 

 

 입찰 관련 이의제기

부정/비리/금품/향응/갑질/발주자 입찰담합 관여 행위

(아래의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신고 가능)

파주지사 고객지원부 허충휘부장

Tel : 031-950-0510,

e-mail : hch0516@kdhc.co.kr

【전화․이메일】감사실  (031-780-4074, eleven@kdh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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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입니다.


 

한국지역난방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