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물류지원단 입찰공고 제2024-44호
「부산국제 선편우편물 컨테이너 육상운송 용역」입찰공고 (긴급)
|
|
청 렴 계 약 이 행 서 약 서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4조의2 >
|
|
|
|
|
|
|
|
|
|
|
|
|
당사는 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 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국가사회의 발전과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임을 깊이 인식하고, 청렴계약제 시행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우체국물류지원단에서 시행하는 「 부산국제 선편우편물 컨테이너 육상운송 용역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및 하도급 업체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견적의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당하여 과징금 등이 부과되어도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 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제재 처분을 받겠으며, 처분에 대한 어떠한 민․형사상의 이의 제기를 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지하여도 감수하고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이행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우체국물류지원단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의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귀하의 바른 목소리가
청렴한 우체국물류지원단을 만듭니다.
우체국물류지원단 감사실에서는 신고자의 익명성 보장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익명․SMS 청렴 신고․상담 센터」를 운영합니다.
|
|
|
|
|
|
|
|
|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및 입찰 일정
o 공 고 명 : 부산국제 선편우편물 컨테이너 육상운송 용역
o 용역내용 : 첨부 과업지시서(제안요청서) 참조
o 기초금액 : 1,468,968,288원(부가세 포함)
o 용역기간 : 2025.01.01. ~ 2028.12.31. (4년 / 48개월)
o 입찰방법 : 일반경쟁(규격·가격 동시 / 총액입찰)
※ 실제 운송횟수는 가변적이며 입찰 및 계약은 월 101회 ~ 110회 운송횟수 기준으로 진행 예정
o 입찰방식 : 전자입찰 (나라장터)
o 전자입찰서 접수기간 : 2024.12.11.(수) 18:00 ∼ 2024.12.23.(월) 11:00
o 제안서 평가(제안 설명회)
- 일 시 : 2024.12.24.(화), 14:00 ∼
- 장 소 : 우체국물류지원단 본사(서울시 광진구)
※ 제안 설명회 일정 및 장소는 기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o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12.26.(목) 13:0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2. 입찰 참가자격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로서, 조달청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소지하고,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부산광역시, 경남지역 중 1곳 이상에 영업사무소를 가진 자
o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일반)」(업종코드 : 7603) 으로 등록(신고)한 업체<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3조에 의함>
o 단, 타인 명의로 등록된 차량을 투입할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에「화물자동차운송사업자(일반)」(업종코드 : 7603)와 「화물자동차운송주선사업자」(업종코드 : 7605) 으로 등록(신고)한 업체<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제3조 및 제24조에 의함>
o 입찰등록 마감일 기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업체
o 국세 및 지방세 체납이 없는 자, 단독 이행(공동수급 불가)
3. 입찰참가
o 가격입찰 및 제안서 접수 기간 : 2024.12.11.(수) 18:00 ∼ 2024.12.23.(월) 11:00
o 가격 입찰서 제출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만 진행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 및 입찰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o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방법 : 방문접수
※ 방문 접수 제출처 : 우체국물류지원단 본사 4층 재무정보실 (서울시 광진구 소재)
o 제안서 작성 : 「제안요청서」 참조
구 분
|
제출서류
|
비 고
|
입찰참가
|
입찰참가신청서(신청공문)
|
제안요청서 별첨 3-1호 참조
|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
|
나라장터 출력
|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부등본
|
|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 등록증
|
타인 명의 차량 투입 시 화물운송주선업자 등록증 포함
|
법인인감증명서(사용인감계) / 국세 및 지방세 납세증명서
|
|
가격 산출내역서
|
나라장터 가격투찰시 파일첨부
(공고 첨부양식 참조)
|
4대보험 가입증명서
|
사업장 가입자 명부
|
위임장(대리인 제출 서류 : 신분증, 재직증명서 첨부)
|
|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제안서 내 개인정보 제공자 전원)
|
제안요청서
별첨 3-5, 3-6호 참조
|
적격 수급업체 평가표 및 기준에 따른 평가 증빙자료
|
적격수급업체 평가표 및 기준(공고 첨부 양식) 참조
|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이행 확약서, 위·수탁계약 추가 협정서
|
공고 첨부 양식 참조
|
정량평가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증빙자료 포함) 등 용역 수행 현황
|
제안요청서
별첨 3-2, 3-3호 참조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제안사 경영상태 등
|
제안요청서 별첨 3-4호 참조
|
자동차 등록증(트랙터), 장비등록원부, 운송계약서, 운송 주선 및 적재물 보험 가입 증명서 등
|
제안요청서 별첨 2-3 평가기준 참조
|
정성평가
|
제안서(원본, 사업책임자<PM> 직함 및 성명 표기 필수)
|
1부
|
제안서(사본, 업체명 등 미표기)
|
6부
|
제안서(요약본, 업체명 등 미표기)
|
7부
|
입찰참가신청서류, 제안서 전체 파일(PDF)
|
USB 1매
|
기타 제안요청서 내 요구자료
|
각 1부
|
※ 모든 서류의 사본은 반드시 원본 대조필을 하여야 하며 접수된 제안서 및 관련서류 는 반환하지 않음
o 유의사항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나라장터 가격투찰시 반드시 산출내역서(첨부 참조)를 첨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산출내역서를 미첨부」하거나 「산출내역서의 총액 금액과 나라장터 가격 투찰금액이 동일하지 않을 경우」 투찰은 무효처리 됨
※ 운송료의 각 투찰단가는 빈칸 없이 작성 요망
-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대체)하며,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3조에 의합니다.
- 본 입찰의 기초금액은 부가세를 포함한 금액이므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면세사업자의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포함하여 투찰)
4. 제안서 평가 (기술능력평가)
o 제안서 평가는 제안요청서의‘평가항목 및 배점’에 따라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합니다.
- 발표시간 : 제안사별 30분 이내(PT 20분, 질의응답 10분)
※ 평가당일 평가위원회의 요청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 참석인원 : 발표자 포함 3인 이내로 제한
※ 제안서 설명은 사업책임자(PM)가 발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함(발표 참여 시 신분증 지참)
- 제안발표는 제안서 또는 발표자료를 이용할 수 있으나 발표자료와 제안서의 내용이 다를 경우 제안서를 우선으로 평가합니다.
※ 제안사 사정으로 인하여 발표를 할 수 없는 경우 서면으로 평가
5. 개찰
o 개찰 일시 및 장소 : 2024.12.26.(목) 13:00 이후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기술능력평가 결과 집계 등 사유로 개찰일시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경우 입찰은 무효입니다.
o 미자격자가 입찰 참가시 또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 규격·가격 동시
o 낙찰자 선정 : 제안서 적격자(기술능력평가 85점이상) 중 예정가격 내 최저가 투찰자 (예정가격은 단일예가 적용)
o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도 동일할 때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
o 낙찰자는 계약체결 전 지원단의 ‘적격 수급업체 선정 평가표 및 기준(별도 첨부)’에 따라 안전 평가결과 B등급(70점) 이상 득점 시 최종 낙찰자로 결정되며, 평가기준에 따라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평가표의 3개항목(안전보건관리체계, 실행수준, 재해발생 예방) 중 하나라도 50% 미만시 D등급으로 분류
※ 도급사업 안전적격성 수급업체 평가 예정(우체국물류지원단 안전경영실 별도시행)
7. 계약의 체결
o 개찰 이후 낙찰자 결정과 함께 낙찰 통보를 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일로부터 5일(토, 일, 공휴일 제외)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o 계약은 월 운송 횟수 100회 ~ 110회 기준을 적용하여 계약하며, 실 운송료 정산 시에는 산출내역서의 운송횟수에 따른 단가표 내역에 따라 변동 적용됩니다.
o 낙찰자가 특별한 사유 없이 위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차순위자를 낙찰자로 선정하고, 기존 낙찰자의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64조에 의거 우체국물류지원단에 귀속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o 낙찰자가 면세요건에 해당함을 증명하는 경우 낙찰 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8. 입찰의 무효
o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과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o 미자격자가 입찰 참가시 또는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9. 기타 유의사항
o 계약상대자는‘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관련 확약서’와‘위·수탁 계약 추가 협정서’를 작성하여 제출해야 하며, 제출 내용 미이행 시 계약 해제·해지가 가능합니다.
※ 고용노동부 「민간위탁 노동자 근로조건 보호 가이드라인」 참조
o 계약상대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직전 민간위탁 계약기간 중 위탁사무에 고용된 민간위탁 노동자를 우선 고용함으로써 고용승계를 하여야 합니다.
o 위탁기관의 관리·감독에 협조하지 않거나 중대한 계약 불이행 사항이 있는 경우에 대해서는 재계약 또는 차기 사업자 선정 시 감점 대상이 됩니다.
o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o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o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계약조건, 규격서, 제안요청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공공기관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관련 회계예규, 기타 입찰관련사항 등)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o 조달청 서버의 전산장애 등으로 사이트 접속이 불가능 할 경우 입찰일시를 변경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 입찰 설명서는 본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ㅇ 입찰 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ㅇ 입찰공고, 계약방법, 적격 수급업체 안전평가 등 : 우체국물류지원단 재무정보실 윤민석(☎ 02-6473-8304)
ㅇ 과업내용 등 : 우체국물류지원단 운송사업실 이선화(☎ 02-6473-8109)
|
우체국물류지원단 이사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