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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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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19084-00 공고일시  2024/12/11 17:51
공고명 2025년 남동구립도서관 청소용역
공고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수요기관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담당자 정원희(☎: 032-453-226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9,905,000 원
   
배정예산
209,905,000 원
   
추정가격
190,82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인천광역시 남동구 공고 제2024-2276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

*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의 계약(입찰공고)으로 지방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 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확정예산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계약이 2025.1.1. 이후 체결될 경우 대금은 실제 착수일로부터 일할계산 하여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년 남동구립도서관 청소용역

  나. 용역대상 : 남동구립도서관(남동논현도서관, 소래도서관, 서창도서관)

  다. 용역기간 : 2025. 1. 1.(착수일) ~ 2025. 12. 31.

  라. 용역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 참조 ※ 청소인원 6명(관별2명)

  마. 기초금액 : 금209,905,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낙찰자는 기초금액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을 시 계약의 해지가 가능합니다.

   ※ 사업설명 : 남동구 평생교육과 방성희 주무관(☎032-453-6432)에게 문의, 투찰 전 담당자와 과업

      지시서 등에 관하여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입찰, 적격심사 대상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에 관한 사항

 

입찰서 제출기간

입찰집행(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12. (목) 10:00

~

2024. 12. 19. (목) 10:00

2024. 12. 19.(목) 11:00

남동구청 

입찰관PC


4. 입찰 참가 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

  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으며,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까지 주된 영업소가 인천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서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공중위생관리법」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으로 등록된 업체

  나.「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 확인서 중 하나를 보유하고,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6.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한 복수예비가격 15개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나. 낙찰자 결정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7.745%) 이상 투찰자 중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적격심사 기준 :「인천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인천광역시 예규 제484호, 2024.12.04. 시행)」[별표 1] 4.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일반용역에 의하여 심사합니다.

   ※ 특별신인도(이행실적) 가점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내에 완성(준공)된 용역 실적으로 관련

      협회나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동등이상의 실적으로 평가기준금액은 금209,905,000원(기초

      금액)이며, 해당용역 수행능력 배점한도 내에서 적용합니다.

   ※ 이행실적 인정범위에 관한 사항은 발주부서(평생교육과)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제출 전에 발주부서 감독관을 경유(확인 날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평가와 신용평가 중에서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고, 비영리

      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재무평가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

      분석 자료 중“N0S.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에 대한 비율(자기자본

      비율 31.98%, 유동비율 118.46%)을 적용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별도로 통보되는 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게 됩니다.


7. 입찰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호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본 입찰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및 제9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8. 입찰서 제출의 무효에 관한 사항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입찰유의서 등 무효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따른 변경등록을 하지 않은 입찰자의 입찰은 무효입니다. 따라서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격 유효 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9. 보험료 사후정산 실시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장 제9절의 규정에 따라 보험료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기초금액 산정시 적용된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금액을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기초금액 산정시 적용된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5,272,560원

6,693,120원

682,560원

12,395,132원

  

  다. 퇴직급여충당금은 계약체결 후 발주기관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과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을 비교하여 정산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조치 준수 및 노무비 구분관리제 실시

  가.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14장 규정에 따라 단순노무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가 적용됩니다. 따라서 단순노무용역의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 노무비 전용계좌에서 이체하는 방식으로 노무비를 지출하여야 합니다. 또한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매월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합의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입찰보증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의 규정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 면제하되,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12.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

      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서명하여 계약 시 우리 

      구에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른 규정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

      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산업안전보건법」 제61조(적격 수급인 선정 의무)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도급,용역,위탁 등 관계에서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규정

      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계약일부터 착수일 전까지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안전보건수준평가에서 기준(70점) 이상 점수를 받아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과업지시서,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낙찰자)는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대금청구시 청구금액의 2.0%에 해당하는 인천광역시 지역개발채권(공채)을 소화하여야 합니다.

  마. 공고내용 및 개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바. 보충정보 제공처

     - 과업에 관한 사항 : 평생교육과 방성희 주무관(☎032-453-6432)

     - 입찰에 관한 사항 : 남동구청 재무과 정원희 주무관(☎032-453-2263)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 구 직원이 금품, 향응, 편의제공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남동구 홈페이지 공직자부조리신고 또는 감사실(032-453-2070)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공익신고자는 비밀보장·신변보호·보호조치를 통해 어떠한 불이익도 받지 않습니다.


2024.  12.  11.







인천광역시 남동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