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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19774-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1 17:56
공고명 2025년 미아동복합청사 환경관리 위탁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강북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강북구
공고담당자 박하람(☎: 02-901-642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01,751,000 원
   
배정예산
101,751,000 원
   
추정가격
92,501,479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공고 제2024-233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 역 개 요

용 역 기 간

용 역 금 액(원)

2025년 미아동복합청사 환경관리 위탁운영 용역

하단 및 과업내용서

참조

2025. 1. 1. ~

2025. 12. 31.

기초금액

101,751,000

(천 원단위 절사)

추정가격

92,501,479

부 가 세

9,250,147

※ 제한경쟁(지역), 단독이행, 총액입찰, 적격심사 (낙찰하한율 87.745%)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 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계약 금액 및 내용 등 변동 가능성이 있음

 

* 회계연도 개시 전의 계약체결 시 그 회계연도 개시일 이후에 계약의 효력 발생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


  - 용역개요

    ① 근무인원: 4명

    ② 근무시간: (선발조) 평일 6:00~9:00 3명 (후발조) 평일 9:00~18:00 1명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4. 12. 11.(수) ~ 2024. 12. 17.(화)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4. 12. 13.(금) 10:00 ~ 2024. 12. 17.(화) 10:00

개찰일시

2024. 12. 17.(화) 11:00

개찰장소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과 입찰집행관 PC (G2B 전자조달시스템)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0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의한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등록업체로서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특별시에 소재하고 <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는 입찰공고일 이후부터 입찰서 제출일까지 서울특별시에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를 둔 경우 입찰참가 가능>입찰일까지 당해자격을 유지한 업체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9조, 제10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거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건물청소서비스, 분류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해당증명서가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적격심사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95점을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 결정 합니다.

      ※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따라 신인도 가점 중 일자리창출 가점의 ‘당해 사업 관련 신규인력 채용(2점)’, ‘당해 사업 관련 비정규직 정규직화(2점)’ 가점을 부여하지 않음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기준: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단순노무에 의한 용역)

              (별표1: 추정가격 2억 원 미만인 용역)을 적용

     가) 이행실적: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완성(준공)된 ‘건물청소용역’

      ※ 이행실적 평가기준규모는 용액금액 합계로 추정가격 92,501,479(부가가치세 제외)임.

     용역이행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인 강북구청 행정지원과 김재이 주무관(☏02-901-6318)의 확인을 받은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경유 도장 必)

      ※ 지역업체 참여도 평가는 지역제한을 하지 않고 공동수급을 허용한 입찰에 한하여용하고 그 외 입찰은 당해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하므로, 지역업체 참여도 분야는 모든 업체에 만점(3점)을 적용

      ※ 민간 용역 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 사본, 계약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실적

         증명서를 제출한 경우에 한하여 인정함.


     나) 경영상태: 세 가지 방법 중 택 1

      ①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 평가한 자료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② 재무비율에 의한 평가방법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의 “N.74-76 사업시설관리, 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을 적용함

      ③ 종합평가(재무비율+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

         (재무비율평가 점수x0.3)+(신용평가 점수x0.7)

      ※ 재무제표 선택 시 해당연도 세무서 제출서류가 복식부기인 경우 세무서 출력물로만 인정하며, 간편장부인 경우 적격심사대상자 선정 후 작성된 공인회계사 검토보고서 또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도 인정함

     다) 입찰가격: 평점 = 70-20 x l (88/100-입찰가격/예정가격)x100l

      ※ 낙찰하한율: 87.745%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추첨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에 관련사항

 가. 입찰참가자(계약상대자)는 예정가격에 반영된 국민건강ㆍ국민연금 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등을 입찰금액(계약금액)에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단순 노무용역인 경우에는 예정가격 상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용역인원: 4명 (1인당(전일제) 월 보험료, 단위: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91,864

120,499

11,896

215,948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등(이하‘국민건강보험료 등’이라 한다)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장 제8절 보험료 사후정산 등에 따라 대가 지급시 계약상대자가 작성한 산출내역서를 기준으로 사후정산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8.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근로조건 이행확약서 제출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적격심사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업체는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본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내용 불이행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강북구청 홈페이지(http://www.gangbuk.go.kr) ⇒ 행정정보 ⇒ 계약정보 ⇒ 계약정보공개시스템 ⇒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용역 ⇒ 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진행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사업문의: 강북구 행정지원과 김재이 주무관(☏ 02-901-6318)

    ※ 계약문의: 강북구 재무과 박하람 주무관(☏ 02-901-642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1일


서울특별시 강북구 재무관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 강북구청 홈페이지(www.gangbuk.go.kr) → 공직비리 익명신고 배너클릭 → 신고하기

 - 레드휘슬 홈페이지(www.redwhistle.org) → 강북구청 검색 → 신고하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