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시 공고 제2024-3110호
유지보수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정보통신시스템 통합유지보수 용역(긴급)
나. 기초금액 : 금270,311,000원(금이억칠천삼십일만일천원) (부가세포함)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라. 과업내용 : 별첨 “과업이행요청서” 참조
※ 착수일이 늦어질 경우 일할 계산하여 계약금액을 변경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계약체결 할 수 없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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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 지역제한 대상용역이며,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4. 12. 11.(수) 10:00 ~ 2024. 12. 16.(월) 10:00
나. 개찰일시 : 2024. 12. 16.(월) 11:00
다. 개찰장소 : 구미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 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계법령에 따른 허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인 업체
나.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 서비스사업) 및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 규정에 의한 정보통신공사업으로 신고를 필하고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거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189901), (세부품명 : 데이터처리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111200201)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제품구매촉진및판로지원에관한법률」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은 업체
※ 적격심사 제출마감일까지 발급(확인)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안정적인 기술지원과 관리를 위해 유지보수 대상 주요 H/W 및 S/W에 대한 원제조사 및 제조사가 인정한 협력업체에서 발행한 기술지원확약서를 적격심사 시 제출할 수 있는 업체
※ 물품제조사와 우리 시(구미시) 간 물품공급 및 기술지원 협약을 체결하였으며 미제출시 계약이 해제된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
바.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이면서 입찰에 참가한 자,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전될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5.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특별한 이유 없이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낙찰금액의 5/100이상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 84.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3> 정보통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평가기준을 적용하여 평가하며, 평가결과 종합평점이 88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이내 완성(준공)된 해당용역의 합계액으로 당해용역 금액(270,311,000원)에 대비하여 평가합니다.
(※ 용역금액 또는 용역대상물 취득가액 기준/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으로만 평가합니다.
마. 지역업체 참여도 점수는 지역제한 입찰이므로 배점한도를 부여합니다.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자는 기일이내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개찰결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종합평점 88점 이상인 자 중에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종합평점도 같은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용역입찰찰유의서 제12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이행각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합니다.
나. 최종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하여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 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등 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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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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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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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 유의사항
가. 낙찰자는 각종대금 청구시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과업이행요청서, 관련법령, 관련 회계예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참가신청자는 입찰 등 관련서류가 부당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 본 입찰에 관한 모든 자격이 상실되며 관계규정에 따른 불이익을 당하여도 어떠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1.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지역번호 없음
나. 용역관련 세부사항 문의처 : 구미시 정보통신과 (054-480-6301)
다. 입찰 및 계약관련 문의처 : 구미시 회계과 (054-480-5094)
라.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회계과(054-480-5094), 감사담당관실(054-480-6072) 및 홈페이지(www.gumi.go.kr→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시스템의 “개찰결과” 및 우리시 홈페이지(www.gumi.go.kr → 공개개방 → 구미시 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 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년 12월 10일
구 미 시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