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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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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095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1 18:15
공고명 2025년도 안동시청 청사 청소용역
공고기관 경상북도 안동시 수요기관 경상북도 안동시
공고담당자 박혜정(☎: 054-840-613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2: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4: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18,252,000 원
   
배정예산
318,252,000 원
   
추정가격
289,320,000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안동시 공고 제2024-3045호

그림입니다.

용역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도 안동시청 청사 청소용역

  나. 용역현장 : 웅부관 외 5개소(연면적: 20,298㎡, 청소면적 : 7,724㎡)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라. 기초금액 : 금318,252,000원

      [추정가격:금289,320,000원, 부가가치세:금28,932,000원]

    ※  본 사업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 배정 전 사업으로 안동시의회의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사업금액(계약   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 등)와 계약 체결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체결합니다.


2.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적격심사, 단독이행

  나. 전자입찰서 제출 후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입찰서 제출 기간 : 2024. 12. 12.(목) 10:00 ~ 2024. 12. 17.(화) 12: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17.(화) 14:00 우리시 입찰집행관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 시간이 지연 및 연기될 수 있음.

개찰결과 계약대상자가 없을 경우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시각은 나라장터 시스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찰시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낙찰자의 경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  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상북도인 업체 

  나.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의 규정에 따라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허가를 받은 업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의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건물청소서비스(7611150101)]를 소지한 업체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견적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 (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         기업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하며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단,「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 소상공인 여부와 관계없이 입찰 참여 가능

  마.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전자입찰 미등록  업체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입찰참가 규정에 따라 전자입찰 등록을 하여야 함)

  바.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자격 제한)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5. 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 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6. 예정가격결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복수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의 ±3% 범위 내 작성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기준으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자동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다.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예규 제1559호, 2020.11.30.) [별표2] 단순노무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적용하며,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로 합니다.

    ※ 적격심사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 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라. 이행실적 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 당해 용역 기초금액(금318,252,000원)    또는 청소면적(7,724㎡) 대비 최근 5년간 완료된 “시설물청소용역” 실적   으로 평가합니다.(금액 또는 면적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

      ※ 수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회계과)의 판단에 의함

    - 이행실적은 준공여부와 관계없이 3개월 이상 계속 수행한 실적에 한하여 인정합니다.

    - 공동주택 및 주상복합건물의 청소용역실적은 제외

    - 여러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 반드시 분야별 분담비율 또는 금액이 표시되어야 하며 미 분리시 전체실적을 평가에서 제외함

  마.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바. 지역업체참여도 평가항목은 지역제한 입찰 용역이므로 당해 용역 수행능력점수에 배점한도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예상종합평점이 적격통과 점수에 미달되는 것이 확실한 경우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받지 않고 탈락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자. 적격심사대상 1순위가 2인 이상(입찰결과 동가)인 때에는 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최고점수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계상․사후정산 등과 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보험료 반영 대상 용역입니다.

  나.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이하 국민건강보험료 등 이라 한다)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규정에 따라 사후 정산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단위 : 원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7,149,264

9,075,228

925,824

2,400,852



8.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9절9에 기준하여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대상 용역입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해당구역 기존 대행업체 근로자를 고용승계 하여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히 사정이 없는    한 고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확약내용을 이행하지 않는 경우에는 계약의 해지ㆍ해제가 가능하며 향후 입찰참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 낙찰자는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된 노임단가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으로 임금을 지급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제3항        제7호의 규정에 따라 면제하되, 전자입찰 참가신청 서식으로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세입조치 되며, 부정당업자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등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  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규정에 따릅니다.

  나. 개찰결과 기초금액 및 기타 본 공고와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에는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다.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제1항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청렴계약제 시행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할 것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하여 계약시 우리시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계약법령, 회계예규 등)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자는 각종 대금청구시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 2.5%를 소화해야 합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안동시청홈페이지  (http://www.andong.go.kr/) [시정소식-안동소식-계약정보공개시스템]에 게재  되어 있습니다.

  마. 입찰에 관한 문의사항 : 안동시 회계과(☎054-840-6136)

  바. 과업 및 설계서에 관한 문의사항 : 안동시 회계과 송인호(☎054-840-5156)

  사.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아. 개찰결과는 개찰 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http://www.g2b.go. kr)의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안  동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4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