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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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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02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1 18:37
공고명 2025년 종로구 재활용품 선별 및 잔재 처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종로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종로구
공고담당자 이지애(☎: 02-2148-151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3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7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17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80,000,000 원
   
배정예산
980,000,000 원
   
추정가격
980,000,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종로구 재무공고 제2024-199호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 본 입찰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의 규정에 의한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확정 전에 시행되는 입찰공고로 지방의회의 2025년도 세출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이 체결되지 못하거나, 계약금액이 변경될 수 있으며, 본 계약은 2025년도 예산이 확정되면 체결하고, 계약의 효력은 다음 회계연도 개시 이후에 발생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2025년 종로구 재활용품 선별 및 잔재 처리 용역

낙찰자선정방법

일반경쟁입찰

(적격심사낙찰제)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2024.12.13. 10:00

기 초 금 액

금980,000,000원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2024.12.17. 14:00

추 정 가 격

금980,000,000원

개 찰 일 시

2024.12.17. 15:00

부가가치세

면  세

개 찰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2. 용역개요

 가. 용역기간: 2025.1.1.~2025. 12. 31.

 나. 용역금액: 금980,000,000원

 다. 용역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용역금액

예정물량

단가

2025.1.1. ~ 2025.12.31.

980,000,000원

7,313.5톤

134,000원/톤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예정물량은 변동될 수 있으며, 세부사항은 과업지시서 참조

  ※ 입찰 전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추고, 다음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과업지시서의 요건을 충족할 수 있어야 함)

  ①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의거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허가를 받은 자 또는 「폐기물관리법」제46조에 의한 폐기물처리신고를 한 자

    ※ 「폐기물관리법」제46조에 의한 폐기물처리신고자일 경우 신고필증에 영업대상   폐기물이 폐지, 폐합성수지, 고철 중 1개 품목 이상이 등록되어 있어야 함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시 허가증 또는 신고증을 청소행정과 담당자(손승현, ☎02-2148-2394) 경유·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② 주된 영업소(재활용품 선별 및 처리시설)의 선별장 소재지가 종로구청(종로1길 36) 기준 40km이내에 위치할 것 [카카오맵(https://map.kakao.com/) 길찾기 최단거리 기준]

    종로구는 적환장이 없어 수집․운반업체가 재활용품 수집하여 선별장으로 운반하는  관계로 이동거리가 멀 경우 원활한 처리가 곤란함

  ③ 40톤/일 이상 재활용품 선별 및 처리가 가능한 시설을 보유하고 선별장 내 수집·운반차량을 계량할 수 있는 계근대(20톤 이상)를 갖추고, 선별 후 발생하는 잔재쓰레기를 적법․안정적으로 처리 가능한 업체로

  ④ 혼합 재활용 폐기물을 22:00부터 반입할 수 있어야 하며, EPR(생산자책임  재활용제도) 재활용이 가능해야 함(협회 가입 등)

   과업지시서에 따른 장비 요건 등을 충족하고, 계약 체결 시 증빙자료를 발주처로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의 내용이 허위 또는 사실과 다를 경우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음

나. 공동수급은 불허하며, 단독이행만 가능합니다.

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업체여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은「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의거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해당됨을 알려드립니다.

   ※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해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을 받게 됩니다.

 

4.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은 총액입찰로서 적격심사 대상이며, 조달청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나.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 제출여부를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의 웹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개찰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 중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5.4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2021.1.) (2.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인 용역)」에 따라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선정합니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당해용역 실적

   - 수집‧운반: 만점 처리함

   - 중간처리: 당해용역 금액(추정가격 금980,000,000원) 대비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완성(준공)된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의 실적 금액의 합계로 평가

     ※ 실적의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청소행정과)의 의견에 따르며, 실적증명서는 청소행정과 담당자(손승현, ☎02-2148-2394)를 경유·확인하여 제출하여야 함.

   - 최종처리: 만점처리 함

  2) 기술인력 확보

   - 중간처리: 법정 기술인력 확보기준 이상 확보여부에 따라 평가

   - 최종처리: 만점 처리함

  3) 시설‧장비 확보 등 용역수행: 중간처리만 평가

   - 수집운반차량 총적재량 대비 당해용역 1일평균처리물량: 만점처리 함

   - 최종처리: 만점처리 함

  4) 재무상태 평가는 한국은행 발행 “최근년도 기업경영분석 E37, E381,2, 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을 기준비율로 적용

   ※ 신인도 가산점은 해당 용역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적용하며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적격심사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조치를 합니다.

 마. 선순위 입찰자가 적격통과점수에 미달된 경우 또는 적격심사서류를 소정의 기한 내에 제출하지 않거나 부도 등의 사유로 적격심사 대상에서 제외된 경우 차순위자부터 순서대로 적격심사를 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되며, 이행하여야 합니다.

 사. 기타 입찰·계약에 관한 조건과 기준은 과업지시서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6. 계약의 체결

   낙찰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7. 입찰보증금 및 구금고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낙찰금의 25/1000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본 공고 건은 인터넷에 의한 국가종합전자조달(G2B)등록업체만이 참가할 수 있으며, 접수 개시일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제출 가능합니다.

     ※ 휴일 업무여부는 반드시 조달청에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서 제출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것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 것으로 간주합니다. 또한 최종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에 반드시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자권리보호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 유의사항

 가. 여기서 정하여지지 아니한 사항은 현행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폐기물관리법」 ,「서울특별시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및 기타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나. 입찰과 관련된 각종 규정 및 정보를 사전에 충분히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개찰결과, 본 공고와 상이한 전산자료의 입력으로 개찰이 진행된 경우 개찰 결과를 무효로 하고, 입력 자료 수정 후 재개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별도 확인 작업을 통해 개찰결과를 정정합니다. 이 경우 개찰결과는 당초 개찰결과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13. 보충정보제공

 가. 나라장터 이용안내: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 1588-0800)

 나. 용역내용 및 참가자격: 청소행정과 손승현 (☎ 02-2148-2394)

 다. 계약 및 입찰: 재무과 이지애 (☎ 02-2148-1514)

 라. 공직자비리신고센터: 종로구청 감사담당관 (☎02-2148-1215)

 마.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종 로 구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