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공고 제2024-128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 본 입찰(계약)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에 따른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체결이 이루어지지 않을 수 있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은 조정될 수 있으며, 이 경우 계약상대자는 어떠한 손해배상이나 이의제기 등을 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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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건 명 : 2025년 성주군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단가 계약)
나. 용역개요 : 성주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
다. 예정금액 : 금331,200,000원(금삼억삼천일백이십만원)
라. 기초금액 : 톤당 단가 138,000원(운반비, 부가세 등 일체 비용 포함)
마. 예상처리물량 : 하수슬러지 2,400톤/년 정도
(처리장 사정에 따라 물량이 변경될 수 있음)
바. 위탁처리기간 : 계약일 ~ 2025. 12. 31.
※ 폐기물의 성분 등을 확인하여야 하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물량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반드시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를 확인 후에 투찰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리오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본 사업의 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전자입찰 및 개찰
가. 입찰기간 : 2024. 12. 12.(목) 10:00 ~ 2024. 12. 18.(수) 10: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 2024. 12. 18.(수) 11:00 성주군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2인 이상이 입찰하였으나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낙찰하한선 미달, 사전판정 배제 등)「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 재입찰은 개찰당일 16:00까지 투찰하시고, 17:00시에 개찰 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투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3. 참가 자격(아래 참가자격 모두 충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의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가. 입찰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가 경상북도 내에 위치한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화학적 처리 또는 생물학적 처리전문)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을 득하고 하수슬러지를 연간 2,000톤 이상을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을 확보하고 폐기물 수집 · 운반이 가능한 업체
다. 본 입찰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나라장터에 조달업체 이용자 등록을 필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업체의 경우에는『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www.g2b.go.kr)에서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 공동도급
가. 폐기물처리업체가 사업장폐기물을 직접 수집·운반하지 않는 경우에는 폐기물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화학적 처리 또는 생물학적 처리전문) 또는 폐기물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 또는 폐기물최종처분업(지정폐기물 외 폐기물)업체를 대표사로하여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와 2개사 이내로 분담이행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제9조에 따라 2024. 12. 17.(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 입찰로 간주되고, 추후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라. 대표사는 나라장터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 최종 낙찰업체는 계약 시 공동수급협정서에 수집·운반 및 처리비 단가를 구분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분담비율: 처리업 80%, 수집·운반업 20%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전자입찰, 제한경쟁,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에 참여하는 자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상북도 일반용역 등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4] 폐기물처리(수집․운반, 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에 따라 적격심사 하여 종합평점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공통 사항
- 기 준 : 입찰공고일(2024. 12. 11.)
- 평가대상 용역 : 공공하수처리시설 하수슬러지 위탁처리 용역
- 평가대상 용역 기준금액 : 금301,090,909원(추정가격)
※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간 동일 용역 이행실적의 합계액으로 평가합니다.(창업기업, 소기업 및 소상공인은 7년)
※ 실적인정여부는 성주군 발주부서(상하수도사업소)의 판단에 따르며 실적증명서는 발주부서 담당자의 확인(날인 등)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
• 구성원 모두 적격심사대상이며, 서류 제출은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 제출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사업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적격심사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사업수행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방식을 이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정당한 사유 없이 제반서류의 전부 또는 일부를 기일 내에 제출하지 않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간주 입찰참가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 각서로 갈음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와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용역 입찰유의서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 서약서 준수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서약을 준수하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체결(또는 착수) 시까지「성주군 청렴계약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 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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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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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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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과업지시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계약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계약 관련 법규, 회계예규 및 고시 등을 완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각종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경상북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서의 제출확인 및 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
- 용역에 및 과업내용 : 성주군상하수도사업소 하수도팀(☎ 054-930-6758)
- 입찰 및 계약 : 성주군 재무과 경리팀(☎ 054-930-6132)
2024. 12. 11.
성주군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