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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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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172-00 공고일시  2024/12/11 19:46
공고명 2025년 교통정보센터 및 교통신호기 유지관리 용역(회계연도 시작전 계약)
공고기관 전라남도 광양시 수요기관 전라남도 광양시
공고담당자 허하나(☎: 061-797-327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1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9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19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44,315,000 원
   
배정예산
744,315,000 원
   
추정가격
676,650,000 원
낙찰하한율
85.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양시 공고 제2024-2796호


용 역 입 찰 공 고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교통정보센터 및 교통신호기 유지관리 용역

  나.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

  다. 위    치 : 광양시 교통정보센터(광양시 커뮤니티센터 6층)

  라. 용역개요 : 지능형교통체계(ITS), 신호등 유지관리 등 1식(과업지시서에 의함) 

  마. 기초금액 : 금744,315,000원(부가가치세, 손해배상보험료 포함)

  ※ 단, 2025. 1. 1. 이후 계약체결시 계약금액은 (낙찰금액/365) × 2025. 1. 1.~ 착수일 전일까지

      일할계산(원단위 절사)하여 제외한 금액으로 한다.

  

* 본 용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써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방법

  가. 총액입찰, 적격심사대상입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1호에 따라 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오류 등으로 안전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안전입찰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기존 웹브라우저 이용)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일시

입찰개시일자

입찰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4. 12. 16. 09:00

2024. 12. 19. 14:00

2024. 12. 19. 15:00

광양시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입찰시 최초 재입찰시간을 당일 개찰 이후부터 실시합니다.



4. 과업설명 : 등록기간 중 과업지시서 등은 조달청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투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5.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일 전일 기준 아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모든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가. 정보통신공사업법 제14조에 의거 정보통신공사업으로 등록 및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거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 관련서비스사업) 『중소기업기업제품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시행령 제10조 규정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 8111189901)를 소지한 업체

     나. 『전기공사업』 제4조에 의거 전기공사업으로 등록된 업체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의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의한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라. 상주배치 유지·관리 전문기술자 4명 이상(정보통신 2, 전기 2) 보유한 업체로 적격심사 서류 제출일까지 고용 또는 채용한 업체(경력증명서, 4대보험 사업장 가입명부 등)

     마. 유지관리용 차량 2대이상(고가사다리차 1대 이상 포함) 소유 및 임대 업체

         (증빙자료 제출 필수, 차량 등록증 또는 임대계약서 첨부) 

     기 호(5-다)의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와「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하며, 개찰시 확인되지 않을 경우(「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경우 계약체결시까지) 입찰참가자격 없으므로 낙찰자 선정 시 제외합니다.

      ※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가 제한됩니다.

 

아래의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로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동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호에 해당하지 아니하다는 서약서를 입찰서 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경우


6. 공동도급사항 

  가.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이 가능하고, 대표사 포함 2개 업체 이내로 대표사는 참가자격 ‘5-가’항 자격을 갖추고, 사업책임자가 소속되어야 합니다.

구   분

통신분야

전기분야

비고

공동수급체 참여비율

50%

50%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간: 2024. 12. 18. 18:00까지

  다. 참여업체별 분담비율을 표시하여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고, 합의 각서, 대표자 선임계를 작성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시 원본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개찰 전에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입찰재무관이 15개의 복수  예비 가격을 작성․입력하고, 입찰참가자가 2개씩 추첨하며 개찰 후 다수 추첨된  복수 예비가격 4개를 산술한 평균 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용역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85.495% 이상) 입찰자 순으로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정보통신용역 평가기준 <추정가격 5억 이상>에 의거 평가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세부 평가 기준

    1) 용역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5년간 준공(완료)된 용역으로 평가하며, 추정가격은 금676,650,000원입니다. 이행실적으로 인정되는 용역은 지능형교통시스템(ITS)(C-ITS 포함)이 포함된 유지관리 사업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시 발주부서 담당자 확인을 받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단일품목(교통관제 CCTV, 도로전광판(VMS), 노변기지국, 서버, 네트워크, 교통신호제어기, 신호등 등)에 대한 유지관리 실적은 인정하지 않으며 용역 실적 인정여부 등에 이견이 있을 경우 발주부서(교통과)의 판단에 따릅니다.

    2)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 재무비율 중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는 최근년도 한국은행발행 기업경영분석자료 중 J62(컴퓨터 프로그래밍, 시스템 통합 및 관리업)에 대한 업종 평균을 적용합니다.

    3)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유효기간이 아닌 경우에는 최저등급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4) 기술능력: 기술인력 보유상황 평가 시 전기공사업 분야는 평가 제외합니다.

    5) 지역업체 참여도는 배점한도를 적용합니다.

     - 전라남도에 주된 영업소(본점)를 둔 업체와 자발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한 경우 배점한도(4점) 적용  

  라. 적격심사 대상자는 서류제출의 통보를 받은날부터 7일이내에 해당 서류를 제출 하여야 하며, 만약 적격심사결과 종합평점이 95점에 미달되면 차순위 최저가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 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에 의거 평가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1순위 낙찰자라 할지라도 계약서류 확인하여 입찰참가자격이 없는 업체일 경우  최종 낙찰자 결정시 제외합니다.

  사. 예정가격초과 또는 낙찰하한선 미달 사유로 낙찰 예정자가 없는 경우에 한정하여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사유 발생 시 우리시에서는 별도의 연락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으로 재입찰을 실시할 예정이오니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8. 적격심사시 제출 서류

  가. 제출일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

  나. 제출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인감증명서, 면허․등록․허가․ 신고 등에 관한 서류

    2) 기타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업체 자기평가 및 종합평가표,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비율, 기술인력 보유현황(자격증 사본), 경력증명서, 4대보험 사업장 가입 명부, 그 밖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 일체


9. 계약에 관한 사항

  가. 구비서류 : 계약이행보증증권, 인감도장(사용인감사용시 사용인감),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기타 계약에 필요한 서류 등

  나. 계약장소 : 광양시 회계과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세입조치에 관한 사항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각호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고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인터넷의 최종 낙찰자 게시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의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합니다.



11.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 자격이 없는 자 또는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우리시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12. 청렴계약의 이행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보건 관련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간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제 실시

   ①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② 낙찰자(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4.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지정된 개시일 부터 입찰서 제출(투찰) 마감 시한까지 24시간 투찰이 가능합니다.

  나. 입찰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용역계약일반조건, 정보통신공사업법,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 서버 또는 전자입찰 홈페이지의 일시적인 문제로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접속이 불가능할 경우 개찰시간 전까지 등록 마감 시간을 조정할 수 있으며, 조정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초기화면의 “연기공고’사항에 게재합니다.

  라. 개찰에 관한 실시간 인터넷 중계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용역대금 청구 시마다 청구금액의 2.5%에 해당하는 전라남도 지역개발공채를 반드시 소화하여야 합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광양시 회계과(☎061-797-3272), 감사실(☎061-797-3385) 및 홈페이지(www.gwangyang.go.kr → 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전자입찰 참가(등록 및 투찰 등)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에는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참가업체의 전산장애 등으로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아.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광양시 교통과(061-797-3203)로, 입찰에 관한 사항은 회계과(061-797-327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4.  12.  11.


광 양 시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