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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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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267-02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1 20:41
공고명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등 대행용역(2권역)
공고기관 울산광역시 북구 수요기관 울산광역시 북구
공고담당자 제효상(☎: 052-241-73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44,992,152 원
   
배정예산
1,544,992,152 원
   
추정가격
1,544,992,152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울산광역시 북구 공고 제2024-1763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등 대행용역(2권역)

  나. 용역구역 및 과업내용 : 붙임 과업지시서에 의함

  다. 용역기간 : 2025. 1. 1. ~ 2025. 12. 31.(1년)

  라. 기초금액 : 금1,544,992,152원(부가가치세 면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규정에 따른 회계연도 개시 전 계약으로 울산광역시 북구의회의 2025년도 예산 심의결과에 따라 계약금액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전자입찰, 적격심사대상, 노무비 구분 및 지급확인 적용 대상

  나. 과업설명은 따로 실시하지 아니하며 과업지시서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열람장소 및 문의 : 자원순환과 환경미화담당(052-241-7801)

  ※ 입찰 전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여야 하며, 미숙지에 따른 모든 책임은 투찰자에게 있음


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12.(목) 09:00 ~ 2024. 12. 18.(수) 10:00


4. 개찰(입찰) 일시 및 장소 : 2024. 12. 18.(수) 11:00, 회계과 입찰집행관 PC

    ※ 유찰 시 재입찰은 당일 16:00까지이며 개찰은 당일 17:00입니다.

       (재입찰에 관한 사항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지하지 않습니다.)


5. 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폐기물관리법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에 따라 폐기물 수집․운반업 (생활폐기물) 허가를 득한 업체로, 허가증 영업구역이 울산광역시 북구로 되어있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입찰참가자격등록마감 전일까지 폐기물 수집·운반업(생활폐기물)[업종코드:1224]으로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 본 입찰서 제출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등록 업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이용자 등록안내에 따라 등록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참가자격등록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으로 인한 입찰의 취소신청은 개찰시간 전까지 개찰현장에서 지정서식으로 제출하여야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새로운 입찰서를 제출할 수 없습니다.(재입찰에 부치는 경우 제외)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입찰서 제출 시 지급확약으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소정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는 확약한 금액을 현금으로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및「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여러 명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에 따라 무효인 입찰에 해당하며,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가산출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나. 「울산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울산광역시 공고 제2022-1100호)」[별표1-1] 1. 추정가격 10억원 이상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용역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 90점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최근 5년 내 용역이행실적 기준금액은 기초금액 (1,544,992,152원, 부가세 제외)이며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관련 실적이어야 합니다. (이견이 있는 경우 발주부서의 의견에 따름, 관련협회 또는 공공기관의 확인을 받은 실적증명서 제출)

    2) 경영상태 평가는 재무비율 평가방법과 신용평가방법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 방법으로 평가)하며, 재무비율 평가방법 선택 시의 기준비율은 최근연도에 한국은행에서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E381,2,E39. 하수·폐수·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운반 처리, 환경 정화·복원업 적용합니다. (자기자본비율 : 49.86%, 유동비율 : 163.38%)

 라. 입찰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전 구역(1, 2, 3, 4권역)에 모두 입찰참가가능하며, 효율적인 생활폐기물 처리를 위하여 1개 사업자는 1개 권역에 한하여 계약체결

     - 용역금액이 큰 권역순서대로(3 → 1 → 2→ 4권역) 개찰하되, 선순위 권역의 낙찰예정자(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후순위 권역에 대한 적격심사 대상 및 낙찰자 결정에서 제외합니다.

  마. 가격입찰 집행 후 낙찰하한율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써 별도 통보를 하지 않습니다.

  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이상인 때에는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 서류 제출의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적격심사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 통보 예정일은 서류제출 마감일 또는 보완일 부터 7일 이내(불가피한 경우 3일 연장)입니다.

아.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일 전까지 『2024년 생활폐기물 수집ㆍ운반 등 원가산정 용역 결과』산정된 아래의 적정 인력 및 차량, 장비를 확보하여야 하며,  미확보 시 낙찰자 선정 제외

             < 권역별 적정 인력 및 장비 >            (단위 : 명, 대)

권 역

구     분

인력

차량

비    고

대형

1톤

2권역

14

7

1

 

일반쓰레기(대형폐기물 포함)

5

2

1

 

음식물류폐기물

9

5

-

음식물 전용차량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용역          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을 준수하여야 하며, 적격심사 시 제출된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는 계약체결 시 첨부하여 제출하고 이행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계약상대자)는 외주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확약내용 불이행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최종 낙찰자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기존 대행업체 종사원에 대해 고용을       승계하여야하며, 대행계약기간 중에는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11.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

  가. 낙찰자는 계약 체결 후 대가 청구 시 노무비와 관련하여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4장 용역계약 일반조건 제8절 제11항 「노무비의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노무비 지급을 청구할 때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계약상대자의 노무비 전용계좌 이체내역 등 증빙서류)을 제출해야 하며, 동 지급내역과 계약상대자가 이미 제출한 같은 달의 청구내역을 비교하여 임금 미지급이 확인된 경우 당해 사실을 지방고용노동(지)청에 통보함을 알려드립니다.    


12. 국민건강보험료·노인장기요양보험료·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사후검토)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정한 사후정산을 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 다음의 보험료를 조정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다만, 시행규칙 제 23조의 2 각 호에 따른 단순노무용역의 경우에는 예정가격상의 보험료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1) 건강보험료 :  29,148,308원

    2) 노인장기요양보험료 : 3,776,229원

    3) 국민연금보험료 :  37,005,300원

    4) 퇴직급여충당금 :  68,530,025원

다. 기성대가 및 완성대가 지급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라 정산하고 대가지급 청구 시 동 기준에 규정된 확인서류를 첨부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또한『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환경부고시)에 의거 감가삼각비, 수리수선비 등 재산정이 필요한 경우 조정하여야 합니다.


13. 기타 사항

  가. 모든 입찰참가자는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나라장터 입찰공고에 게시된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계약 체결시 「울산광역시 북구 관급공사의 체불임금 방지 및 하도급업체 보호 등에 관한 조례」에 따라 계약체결시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전에 다음의 내용을 숙지

      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안내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입찰공고일 현재용)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입찰공고일 현재용)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예규 등 포함)

    8)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구 해석에 따릅니다. 

  라.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은 낙찰자와 협의하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바.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52-241-7309), 기획예산과(☎052-241-7144) 및 홈페이지

     (www.bukgu.ulsan.kr → 전자민원 → 공무원부조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사.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계약에 관한 사항 : 회계과 ☎052-241-7309

      2) 용역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052-241-7801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1.


울산광역시 북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