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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642-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09:42
공고명 2025년 청사 및 부설주차장 안내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대구광역시 중구 수요기관 대구광역시 중구
공고담당자 김민애(☎: 053-661-22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0,236,000 원
   
배정예산
220,236,000 원
   
추정가격
200,214,545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대구광역시 중구 공고 제2024-1282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청렴서약제 적용 알림》

 

 

 

 본 공고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6조의 규정에 따라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시 반드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및 승낙하여야 하고, 상기 내용을 위반하는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대해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요구, 약속,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청사 및 부설주차장 안내 용역

  나. 용역개요: 과업이행요청서 참조(용역인원 4명)

  다. 용역기간: 2025.1.1.∼2025.12.31.     ※ 단, 차기계약시까지 연장 가능

  라. 추정금액: 금220,236,000원

추정가격

+ 부가가치세

= 추정금액

200,214,545원

20,021,455원

220,236,000원

기초금액(220,236,000원)

 

  마. 기초금액: 금220,23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유의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에 따라, 회계연도 시작 전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발주예산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발주기관이 근무방침 변경(공공부문 정규직 전환 등)에 따라 계약해지를 요구하는 경우 계약상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2.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4. 12. 16.(월) 10:00 ~ 12. 18.(수) 10:00

  나. 개찰일시: 2024. 12. 18.(수) 11:00

  다. 개찰장소: 대구시 중구 회계정보과 입찰집행관 컴퓨터

    본 공고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35조제4항제2호에 따라 예산의 조기집행을 위해 긴급입찰로 진행합니다.

재입찰 사유가 발생할 경우 별도 통보 없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시스템)으로 재입찰을 실시(최초 개찰 후 나라장터 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 확인 요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인 경우에도 반드시 기초금액(부가세 포함)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비영리법인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본 용역은 기초금액에 따른 총액입찰, 단독도급,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 이용자 등록을 한 업체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제1항제7~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지문인식 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 안내(조달청고시 제2023-51호, 시행 2024.1.1.)」에 따라 입찰서 제출 전에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 전자조달시스템으로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 포함)을 하지 않아도 규정에서 정한 예외적용의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서 제출여부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 참가 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업체로서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파견근로자 보호 등에 관한 법률」제7조에 따른 근로자파견사업[업종코드1172] 허가 업체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제1항제2호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소지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법원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대구광역시인 업체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같은법 시행규칙」제41조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상 전자양식 납부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납부를 면제합니다.

  나.「같은법 시행령」제38조에 따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세입조치하고「같은법」제31조에 의거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같은법 시행규칙」제42조,「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 및「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가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 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으로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대구광역시 예규 제223호, 시행 2022.9.30.)[별표1] 단순노무 일반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추정가격 2억원 이상) 평가기준(제4조제1항 관련)에 따라 해당 계약이행 능력을 심사하여 종합평점 85점 이상이고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 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제한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라.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 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 자동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마.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조·변조하거나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입찰 참가 자격이 제한된 자가 입찰에 참여한 자 등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입찰 참가자격제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8. 보험료 정산 등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시, 기초금액에 계상된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등은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반영하여야 하며, 대가 지급시 납입확인서 첨부하여 정산하여야 합니다.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6,498,456

5,119,332

662,940

6,612,516

(단위:원) 


  나. 국민연금보험료,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퇴직급여충당금 등의 사후정산은 본 공고문, 관계법령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릅니다.


9.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이행

  가. 적격심사자료 제출시「대구광역시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별표1~2]근로조건 이행계획의 적정성 평가기준에 따른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예정가격 산정 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 지급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근로기준법」및「최저임금법」준수 여부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에 따른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불이행시 계약의 해지·해제가 가능하며,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될 수 있습니다.

  다. 용역근로자의 임금은「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에 의거 낙찰률을 곱한 수준 이상의 임금을 지급하고, 4대 보험료 등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청렴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용역근로자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 시행

  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9장 제9절 검사와 대가지급에 따라 계약상대자는 노무비를 노무비 이외의 대가와 구분하여 관리하고(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개설), 근로자 개인계좌로 노무비를 입금(구분관리제)하여야 하며, 사업부서는 매월 근로자별 노무비 지급여부를 확인합니다(지급확인제).

  나. 계약상대자는 발주기관과 협의하여 정한 노무비 지급기일에 맞추어 매월 표준·일반 근로계약서 등으로 계약되고 사용된 모든 근로자(직접노무비 대상에 한함)의 당월 노무비 청구내역 및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근로자가 계좌를 개설할 수 없거나 다른 방식으로 지급을 원하는 경우, 근로자에게 노무비를 미리 지급하는 경우, 또는 그 밖의 사유로 동 제도를 적용할 수 없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라. 본 용역의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노무비 구분관리 지급확인제 합의서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착수계 제출 시 노무비 구분관리 합의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산업안전보건법」및「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방자치단체가 관계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별도의 사업 설명을 실시하지 않으며, 사업 설명이 필요한 업체는 우리 구 회계정보과 청사관리팀(☎053-661-2264)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제9장 계약일반조건)」,「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공고문, 과업이행요청서 및 기타 모든 사항을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구의 해석에 따라야 하고, 나라장터에 게시된 내용이 공고문과 다를 경우 공고문이 우선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해 발주처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므로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 및 질권설정이 불가함을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계약상대자의 귀책사유로 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하여 발주기관에서 손실액이 발생하는 경우 계약보증금액을 초과하는 상당액에 대하여 손해배상액을 계약상대자에게 별도로 청구할 수 있습니다.

  사. 계약자는 계약금액의 2.5%에 해당하는 대구광역시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아.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중구청 회계정보과(☎053-661-2243), 기획조정실(☎053-661-2133) 및 홈페이지(www.jung.daegu.kr)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공익신고자 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자. 기타사항은 아래 부서 또는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에 관한 사항: 대구시 중구청 회계정보과 청사관리팀          ☎053-661-2264

    2) 공고문 및 계약에 관한 사항: 대구시 중구청 회계정보과 회계팀                     053-661-2243

    3)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조달청 콜센터                                      ☎1588-0800


2024.  12.  12.


대구광역시 중구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