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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1674-00 공고일시  2024/12/12 09:59
공고명 2025년 동.식물 검역 폐기물 위탁처리 단가계약
공고기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수요기관 농림축산식품부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공고담당자 최진선(☎: 051-600-582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단가)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4/12/19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4: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5: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83,000.00 원
   
배정예산
44,891,000 원
   
추정가격
40,810,000 원
낙찰하한율
84.245 %
 
4. 입찰공고서 원문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공고 제2024 - 14 호


동·식물 검역 폐기물 위탁처리 단가계약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 찰 건 명 :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동·식물 검역 폐기물(사업장생활계 폐기물)위탁처리 단가계약

  나. 입 찰 방 법 : 제한경쟁입찰(업종·지역제한)   

  다. 계 약 기 간 : 계약체결일부터 ~ 2025. 12. 31.

  라. 기 초 금 액 : 583,000원/ton(VAT 포함)

    - 폐기물 수집·운반 및 처리

  마. 계 약 방 법 : ton당 단가계약

  바. 폐기물의 종류(분류번호) : 그 밖의 동·식물성 잔재물(51-17-99)

  사. 소  재  지

   ① 부산 중구 중앙대로 30번길 8 영남지역본부

   ② 부산 중구 충장대로 6 한진중공업 R&D센터 2층 영남지역본부 축산물위생검역과

   ③ 부산 동구 충장대로 206 부산항국제여객터미널

   ④ 부산 강서구 과학산단로 566 영남동물검역계류장

   ⑤ 부산 강서구 공항진입로 108 영남지역본부 김해공항사무소

   ⑥ 부산 강서구 신항남로 330 영남지역본부 부산신항사무소

   ⑦ 부산 남구 신선로 294 영남지역본부 신선대사무소

  아. 발생 예상수량 : 77ton/년(세부내역은 과업지시서 참조)

    * 연간 사용추정량은 우리본부 사정에 의거 변경될 수 있음

    * 폐기물 예정 수량은 입찰참가자의 단가산정을 위한 참고자료이며 투찰 금액은 폐기물 종류와 무관하게 ton 처리단가(부가세포함)를 입력해야 합니다.



2. 전자입찰집행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4. 12. 12.  14:00 ~ 12. 20.  14:00까지

 나. 입찰서 개찰일시 : 2024. 12. 20.  15:00

 다. 입찰서 개찰장소 :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운영지원과 계약담당자 PC

3. 입찰서 제출 및 투찰방법

  ○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입찰자용) 및 기타 공고로서 정하는 모든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임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4.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의 입찰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조달청 전자입찰프로그램의 입찰자 등록을 필하여야 하며, 동법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로서 등록을 필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상기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가격이 없습니다.

   · 개찰 후 5일까지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발급 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개찰일전까지 G2B시스템에 폐기물중간처분업(업종코드1257) 또는 폐기물수집운반업(업종코드1227)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업체로 과업지시서의 용역을 수행할 수 있는 업체

라. 지역제한 있음(부산광역시)

마. 공동수급(분담) 허용

바. 공고일 기준 휴업중이거나 부정당업체 지정, 영업(업무)정지, 인허가등록 취소 등 행정처분 중이거나 폐업신고 수리를 받은 업체는 참가할 수 없음.    

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자로 이용자 등록한 업체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입찰대리인)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해야만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4-1. 제출서류

 가.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

    1) 제출서류 및 방법: 공동수급협정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전자적으로

                           제출(분담이행방식)

    2)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시간: 개찰전일 18:00까지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공동계약 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에 의합니다.

 나. 적격심사 시 함께 제출할 서류

    1) 업종별 허가증 사본 1부(영업대상폐기물이 확인 가능하여야 함)

    2) 수집·운반 시설 및 장비보유현황 입증서류 1부

    3)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에 의한 인력보유 증빙서류(4대보험 등 가입 증명서)

    4) 방치폐기물이행보증에 관한 증빙서류 1부

  ※ 등록 요건에 미달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될 수 있음

 다.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입찰참가자격 포함)에 대한 적정성(적합) 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적격심사(적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써, 낙찰하한율 이상으로        입찰한자 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낙찰하한율 : 84.245%

  나. 해당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제2항제1호 제3호, 「동법 시행령」 제42조제1항에 따라 입찰 진행 후 적격심사를 거쳐 낙찰자를 결정하므로 입찰자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기획재정부계약예규」제695호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 입찰에 참가해야 함.

  다. 적격심사 평가기준

    1) 입찰에 참가한 업체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4조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검역본부에서 요구하는 적격심사서류를 기한 내(제출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하며, 해당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부적격으로 처리함

    2) 적격심사의 배점 및 평가기준은 해당 입찰공고서 [붙임] 서류에 따름

    3)이행실적 평가 기준

    - 당해용역 규모(금액기준) : 44,891,000원 (부가세포함)

    - 동등이상 용역 : 사업장(생활계)폐기물 처리용역

    - 유사용역 : 없음(평가하지 않음)

  ※ 실적증명서 발급 시 반드시「사업장(생활계)폐기물 처리용역」실적임을 확인할 수 있어야 실적으로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가 공공기관의 이행실적이 아닌 경우에는 계약서, 전자세금계산서 등 관련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사본일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

  라. 적격심사 적용기준

    1) 해당용역수행능력(이행실적, 기술능력) 등의 적격심사에 따른 기간계산 등의 심사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하고, 입찰공고일 이후에 발생 또는 신고, 수정된 자료는 제외됨

    2) 적격심사기간은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 또는 보완일로부터 7일내로 실시함. 다만 불가피한 경우 3일 범위 내에서 그 기간을 연장할 수 있음

    3)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0조제1항에 따라 최저가 입찰자에 대한 심사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함

  마. 적격심사 제출서류

    1) 적격심사 신청서

    2) 적격심사 자기평가 및 심사표

    3) 일반용역이행실적증명서

    4) 신용평가등급확인서

    5) 기술능력, 기술 평가 증빙자료

    6) 신인도 평가 증빙자료

    7) 그 외 검역본부에서 심사에 필요하다고 판단되어 요청한 서류

 ※ 분담이행방식 참가자의 경우, 분담비율이 기재된 협정서 제출하여야 함

  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12조에 따라 제출된 서류가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되거나,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의 전부나 일부를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함

  마.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함

  바. 개찰결과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다만 종합평점 점수까지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함

  사. 낙찰자로 결정된 후에도 계약체결 대상 업체로 부적격 발견 시 계약대상에서

      배제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예정가격 이하의 차순위자와 협의에 의하여

      계약을 체결할 수 있음

  아. 예정가격

    1)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15개의 예비가격(기초금액 ±2% 범위 내)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되며, 예비가격 산출을 위한 기초금액은 입찰개시일 전일 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공개합니다.

    2) 동 입찰은 복수예비가격이 적용되는 입찰로서 전자입찰자는 산정 가능한 최대복수예비가격 미만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자는 반드시 기초금액을 확인한 후 투찰하시고 기초금액이 공개되기 전 투찰할 경우 입찰서 제출을 할 수 없습니다.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관한 법률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로 갈음합니다.

 나. 국고귀속 : 낙찰자가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7. 입찰 무효

※ 유의사항

 

 * 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사항증명서,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검역본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제44조 및 물품구매 입찰유의서 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8. 불공정행위 금지

 가. 입찰자 또는 계약 상대자(이하 이 조에서는 “입찰자 등”이라 한다.)는 입찰낙찰, 계약 체결 또는 계약 이행 등의 과정에서 입찰 및 계약의 공정한 질서를 저해하는 아래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금품·향응 등의 공여·약속 또는 공여의 의사를 표시하는 행위

  2) 입찰 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3) 공정한 직무 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는 행위

  4) 하수급인 또는 자재·장비업자의 계약상 이익을 부당하게 제한하는 행위

  5) 그 밖에 입찰 및 계약 등 과정에서 공정한 경쟁을 저해하는 행위

 나. 입찰자 등은 제1항 각호에 따른 행위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3 등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해당 입찰․낙찰이 취소되거나 계약이 해지․해제될 수 있고,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 등 관계 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 계약 담당 공무원은 제1항 각호의 위반 행위를 확인하기 위하여 입찰자 등에게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 협조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자 등은 계약 담당 공무원이 제1항 제2호 위반 행위의 확인을 위하여 제3항에 따른 자료 제출을 요청함에도 불구하고 협조를 하지 않는 경우 “부당한 공동행위 고발 요청 기준”에 따라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9. 기타 유의사항

 가. 조달청 일반경쟁 입찰참가자격등록은 수시로 등록이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이에 대한 안내는 조달청 조달서비스센터(1588-0800) 또는 부산지방청 조달서비스센터 및 각 지방조달청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본 입찰이 유찰될 경우 낙찰시까지 재입찰이 가능하니 개찰일시에 유찰 여부를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에서 확인하여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입찰 Help Desk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의 낙찰에 따른 낙찰자 통보는 별도로 하지 않으니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필히 낙찰자 확인을 하시기 바라며, 낙찰일을 낙찰자의 낙찰통보 접수일로 간주합니다.

 마. 물품구매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 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운영지원과 최진선(전화: 051-600-582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농림축산검역본부 영남지역본부 분임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