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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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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20241220761-00 (긴급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0:58
공고명 어린이공원 등 청소관리용역(1구역)
공고기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요기관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공고담당자 김해인(☎: 031-729-70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18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757,132,000 원
   
배정예산
757,132,000 원
   
추정가격
688,301,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성남시 분당구 공고 제2024-1117호  



용역 전자입찰 공고(긴급)


1. 입찰(용역)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어린이공원 등 청소관리용역(1구역)

  나. 용역기간: 2025. 1. 1. ~ 2025. 12. 31

  다. 용역현장: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이매동 어린이공원

  라. 용역내용: 어린이공원 및 보행자 전용도로 등 시설 청소 ※「과업지시서」참고

 마. 기초금액: 금757,132,000원(추정가격 금688,301,818원, 부가가치세 금68,830,182원)

* 공고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에 따른 2025년도 예산 확정 전 공고로서 예산이 확정되지 않으면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지방의회 예산심의 결과에 따라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의 조정이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4. 12. 16.(월) 10:00 ~ 2024. 12. 18.(수) 10:00

  나. 개찰일시: 2024. 12. 18.(수)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개찰 결과 낙찰예정자가 없을 경우 별도 통보 없이 최초 개찰일시부터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공지된 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장소: 성남시 분당구 총무과 입찰집행관PC

  라. 본 공고는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마. 본 용역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입찰 전에 과업지시서 등을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이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지방자치단체 입찰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를 적용합니다.

  아. 입찰 시 유의사항

    1)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2) 입찰서 제출은 24시간 가능하나,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입찰서 제출 시 시스템 장애가  발생하거나, 암호화과정 등에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입찰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3)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4)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7호    및 제8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 이윤이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는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을 감안하여 이윤은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요건을 갖추고, 아래의 1) ~ 3)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1) 공중위생관리법」 제3조에 따른 건물위생관리업(업종코드: 1162) 등록을 필한 자

    2)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적격심사 서류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3)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건물청소서비스, 세부품명번호: 7611150101]를 소지한 자

     ※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등록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고,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단, 특별법인은 특별법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2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나.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라.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현장설명 일시 및 장소: 생략


5.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규정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합니다.


6.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작성된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99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의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경기도 예규) [별표1-1] 단순노무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10억원 미만 5억원 이상)에 의합니다.

    1) 이행실적

     - 이행 완료된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인(창업기업, 소기업·소상공인은 7년) 청소용역 실적 합계액

     - 기준금액: 금688,301,818원(추정가격)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이행 실적은 [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이행 실적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회사의 용역이행실적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서 사본, 세금계산서 사본 등 증빙자료를 첨부한 경우에만 인정합니다.

    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하여야 하오니, 확인 후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이행실적 인정 여부는 사업부서(분당구 녹지공원과 감독관, 031-729-8092)의 판단에 따르며, 적격심사 서류 제출 시 이행실적평가를 위한 실적서류는 감독관의 확인을 필한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2) 경영상태

     -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1년 이내에 평가하여 유효기간 내에 있는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    등급으로 평가하며, 유효기간 만료일이 입찰공고일인 경우에도 유효한 것으로 평가합니다.

     - 재무제표 평가는 직전 회계연도의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소득세 신고에 따라 관할 세무서에 제출된 세무사 확인 제무제표 또는 관할세무서장이 발급하는  재무제표 증명서류로 평가하며, 기준비율은 최근년도 관련협회에서 발행한‘기업경영 분석’자료를 적용하며, 관련협회의‘기업경영분석’자료가 없는 경우에는 최근년도 한국은행이 발행한 ‘기업경영분석’ 자료를 적용합니다.

기준비율 적용 업종

자기자본비율

유동비율

N74-76. 사업시설관리,사업지원 및 임대서비스업(중소기업)

31.98%

118.46%

 

    3) 지역참여

     - 본 용역은 단독수행 용역으로, 지역업체 참여도를 적용하지 않으므로 해당용역 수행능력  점수에 지역업체 참여도 배점한도(3점)를 합산하여 평가합니다.

    4) 신인도 평가는 각 항목별 중복하여 평가할 수 있으며 수행능력 배점 한도 내에서 합산하여 적용하고 초과부분은 적용하지 않습니다.

    5) 그 밖의 사항은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자는 적격심사서류 제출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해당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위 사항 이외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참가 보증금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사업자에 대하여 입찰보증금은 납부면제 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서를 제출(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하여야 하며, 귀속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현금으로 징수합니다.


8. 청렴계약이행 및 특수조건 등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및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 및 『계약특수조건』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성남시홈페이지(http://www.seongnam.go.kr) 정보공개>계약정보>계약서식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위 규정에 의거 낙찰자는 계약체결 시 임금지불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국민건강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등 사후정산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9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거 사후정산하며, 입찰금액 산정시 금액 조정없이 반영하고 대가 청구시 보험료 납입확인서 등을 첨부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23조의 2 각호에 따른 단순 노무용역에 해당되므로 예정가격의 보험료에 낙찰율을 곱한 금액을 기준으로 반영할 수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국민연금보험료

퇴직급여충당금

금16,505,292원

금2,137,435원

금20,951,711원

금33,184,162원

  나. 준공(기성)검사 시 위 항목에 대해서는 보험료 신고 및 납부한 납입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공무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정산하여야 합니다.


10.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준수 이행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지침』 적용대상 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다음의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계약 시 각 호의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용역기간 중 이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① 예정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금액 이상의 임금을 지급할 것

     ② 퇴직금, 4대보험료 등 법정부담금을 지급·납부할 것

     ③ 포괄적 재하도급을 하지 아니할 것

     ④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 및 남녀고용평등과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을 준수할 것

  다. 계약상대자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종사원이 있는 경우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채용을 승계하여야 하며, 용역기간 중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소속 근로자의 고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라. 「성남시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을 위한 조례」를 준수하여야 하며, 본 용역은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를 적용합니다.

    ① 착수계 제출시 노무비 구분관리 및 지급확인제에 대한 합의서 및 노무비 지급용 전용통장  사본 제출

    ② 기성금 청구시 노무비를 청구하며 모든 근로자의 전월 노무비 지급내역(이체 증빙자료) 및  당월 노무비 청구 내역 제출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붙임1의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안전보건수준 평가표」를 준용하여 안전보건관리계획을 수립 후       착수시 발주기관(감독관)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용역에 대한 시방서 및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이용 약관,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기타 필요한 입찰에 관한 서류를 열람하고 내용을 사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내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조달청 고시)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6)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7) 용역계약 일반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

  나. 전자입찰 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계약체결은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하여야 하며, 만일 기간내 계약을 체결하지 못하는 경우 차순위 업체와 계약을 하게 되며, 또한 낙찰자가 낙찰된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체결을 아니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의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  개발공채를 소화(매입)하여야 합니다.

  마. 또한, 대금청구 시 「국민건강보험법」 제81조의4, 「국민연금법」 제95조의2 및 「고용보험 및 산업재해보상보험의 보험료징수 등에 관한 법률」 제29조4에 따라 4대 사회보험(건강·연금·고용·산재) 납부(완납)증명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부가가치세 면세사업자도 일반사업자와 같이 부가가치세를 합한 금액으로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합니다.

  사.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및 참고사항

    - 용역관련 문의: 분당구 녹지공원과 공원2팀(☎ 031-729-8092)

    - 입찰공고 및 계약체결: 분당구 총무과 경리팀(☎ 031-729-7052)

    -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나라장터 콜센터(지역번호 없이 전화 1588-0800)

    - 관련 경기도 공고 : 경기도 홈페이지 『분야별정보▶조세법무▶자치법규』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4.  12.  12.

                       

성남시 분당구 재무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 사항을 철저히 준수 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공사(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 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

 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