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20241221964-01 (취소공고) 공고일시  2024/12/12 11:13
공고명 2025년 변산반도생태탐방원 야간 안전관리 위탁용역
공고기관 국립공원공단 변산반도생태탐방원 수요기관 국립공원공단 변산반도생태탐방원
공고담당자 김옥남(☎: 063-581-771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총액)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4/12/12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4/12/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4/12/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15,781,400 원
   
배정예산
115,781,400 원
   
추정가격
105,255,818 원
낙찰하한율
87.995 %
 
4. 입찰공고서 원문
 

국립공원공단 무등산생태탐방원 공고 제2024-16호

2025년 변산반도생태탐방원 야간안전관리 위탁용역 입찰공고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본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다 음 -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3-18호, 2023.06.26.)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고시 제2024-1호, 2024.01.19.)

 ○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476호, 2019.12.18.)

 ○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715호, 2024.09.13.)

 ○ (계약예규) 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695호, 2024.04.30.)

 ○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82호, 2021.12.01.)

 ○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조달청지침 제43호, 2022.02.10.)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조달청공고 제2023-53호, 2023.03.02.)


--------------------- 계약 및 사업 관련 문의 안내  --------------------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이의제기와 업무개선 사항 문의 : 계약담당 박진국 (☎ 062-510-6312)

☞ 과업지시서(설계내역서) 등 사업내용에 관한 문의 : 사업담당 박진국 (☎ 062-510-6312)

☞ 기업 규제애로 관련 제보 및 상담 : 국립공원공단 기업성장응답센터 (☎ 033-769-9357)

----------------------------------------------------------------


 

청렴 Hot-Line 제도 안내

 

우리공단에서는 입찰 및 계약과정에서의 불편, 부당한 사항에 대하여 발주기관과 직접 통화할 수 있는 청렴 핫라인(Hot-Line)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제보내용에 대하여는 사실여부 확인 등 철저한 조사를 통하여 공정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불편, 부당행위 제보 : 국립공원공단 감사실(☎ 033-769-9543)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변산반도생태탐방원 야간안전관리 위탁용역

  과업장소, 세부과업내용 등 붙임 규격서(과업지시서, 특수조건, 안전보건관리 계약특수조건)를        반드시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용역위치: 변산반도생태탐방원(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116)

  다. 기초금액: 금115,781,400원 (부가가치세 포함)

               (추정가격 금105,255,818원 + 부가가치세 금10,525,582원)

  라. 계약기간: 2025. 1. 1. ∼ 2025. 12. 31.(12개월)

  마. 공고기간: 2024. 12. 12.(목) 14:00 ∼ 2024. 12. 20.(금) 10:00

   투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여러 업체의 집중투찰로 정상적인 투찰이

       불가할 경우가 종종 발생되오니 가급적 투찰마감 1일전까지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사. 개찰일시 및 장소: 2024. 12. 20.(금) 11:00 입찰집행관 PC


2. 입찰방법

  가. 전자입찰 대상

  나. 제한경쟁(총액)입찰[중기업, 소기업, 소상공인 , 지역제한(광주광역시)]

  다. 적격심사대상으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제5조 제1항 제2호(조달청공고 제2023-53호)를 적용하여 최저가(낙찰하한율 87.995%)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동일 가격 입찰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


3. 입찰 참가자격(동시만족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 17:00까지 나라장터(G2B 시스템)에 시설경비업[업종코드 : 1164] 입찰참가 자격을 등록한 업체

  나. 입찰공고일 현재 주된 영업소가 광주광역시에 소재해 있는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의한 직접생산증명서[세부품명: 시설물경비서비스, 세부품명번호: 9212159901]를 소지한 자(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의 규정에 의한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특별법인 등의 중소기업 간주) 제1항 규정에 의한 법인이나 단체는 중소기업으로 간주되며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것으로 봅니다.

   - 중소기업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및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합니다. 다만, 중·소기업, 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며, 적격심사서류 제출 마감일까지 확인이 되지 않거나 입찰참가자격상 기업구분이 다른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특별법인으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의 입찰참가(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 특별법인임을 확인가능한 증명서 사본 1부.

    · 제출방법: 팩스, 우편, 직접제출

    · 제출기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7:00까지

       ※ 팩스나 우편 제출 후 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중소기업협동조합법」제3조에 따른 중소기업협동조합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제도 운영요령” 제16조에 의한 적격조합 이여야 하며,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소속   조합원 2개사 이상의 배정비율을 확정하여 제출할 경우에만 입찰참여 가능함    (적격조합을 통해 입찰에 참여한 조합원사는 별도로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 적격조합이 입찰참가하는 경우(해당자에 한함)

    · 제출서류: 적격조합확인서 1부, 배정계획서 1부(적격조합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제출방법: 팩스, 우편, 직접제출

    · 제출기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 17:00까지

      ※ 팩스나 우편 제출 후 담당자의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8조의3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바. 공동계약은 불가합니다.


4.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은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에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서는 조달청 전자입찰서를 통해 제출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없이 7일이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은 우리 공단에 귀속되고 해당 업체는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입찰보증금 정률

1. 입찰보증금의 납부

   가. 신용정보 관리규약 제12조에 의한 채무불이행 또는 금융질서 문란자인 경우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나.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자로 등록 ․ 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납부

    1) 총 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 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 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 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다. 위 “가”, “나”에 해당하지 않는 입찰참가자의 경우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납부한 것으로 간주하되, 전자입찰서의 지급각서로 갈음(대체)합니다. 또는 입찰보증금은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입찰보증금의 귀속

    국가계약법 제38조에 의해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위 “가”, “나”에 해당자의 경우 당해 입찰보증금은 공단(국고)로 귀속되며 “다” 와 같이 입찰보증금을 면제받은 경우 지급각서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적격심사 및 낙찰자 결정기준

  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 제1항 제2호(별표2:추정가격 5억원 미만의 시설분야용역)를 적용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에 의한 평가방법”에 의하며, 이의 세부적용   내용은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0]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 10] 참조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의거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 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에 전송된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하되 가장 최근의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 신인도 평가는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 11]에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합니다.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세부기준[별표 11] 참조

 여성고용·장애인고용·신규채용·청년고용 우수기업의 평가에서 고용사실 증명은 국민건강보험법에 따른 국민건강의료보험이나 국민연금법에 따른 국민연금 관련 증빙서류 등에 의합니다.

    - 적격업체 평가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심사에    필요한 적격업체 평가서류 모두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업체 및 미제출 업체는 관련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나.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추첨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의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6. 적격심사에 필요한 증빙서류(적격심사 대상업체)

  가. 적격심사신청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1 서식)

  나. 적격심사자기평가 및 심사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2 서식)

  다. 근로조건 이행확약서(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4 서식)

  라.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확인서

  마.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바. 직접생산증명서

  사. 용역이행 실적 증명서[입찰공고일 기준 5년 이내(관련협회 발주처 발행)]

  아. 등기부등본

  마. 사업자등록증

  * 제출방법 및 유의사항

    - 우편, FAX 또는 직접제출

    - 제출기한: 자료제출 별도 요청

    - 변산반도생태탐방원 운영관리과(주소: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116)에 상기 서류를 직접, 우편, 팩스(FAX: 063-581-7743)로 제출하고, 담당자(김옥남☎063-581-7719)에게 접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송신 중 분실 또는 훼손이나 지연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제출서류가 위변조임이 판명될 시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게 됩니다.

   - 상기 기한까지 제출되지 않은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명기하여 나라장터(G2B)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등록인감으로 날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우리 탐방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물품·용역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나. 우리 탐방원의 청렴계약제 관련 서류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계약 체결 시 계약 상대업체의 대표자 및 현장관리인이 서명한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할 것을 서약하기 위하여 발주처와 계약 상대업체 대표가 공동 서명한 청렴이행공동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준공 시 계약을 완료함에 있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집행하였음을 확인하기 위하여 발주처와 계약 상대업체 대표가 공동 서명한 청렴이행공동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가. 본 용역은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 대상용역으로 계약상대자는 다음 각 호를 내용으로 하는 「근로조건 이행확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함

     1) 가격 산정시 적용한 노임에 낙찰률을 곱한 수준이상의 임금 지급

       - 최저임금에 미달하는 경우라도 동 확약서 2항③에 따라 근로자에게 최저임금 이상을 지급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경우 최저임금법 위반에 대한 처벌 외에 계약법령에 따라 계약조건 위반으로 인한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퇴직금, 4대 사회보험료 등 법정부담금 지급

     3) 포괄적인 재하청 금지

     4) 근로기준법 및 최저임금법 준수 등

  나. 계약상대자는 용역기간 중 용역근로자 근로조건 보호와 관련한 내용을  이행하여야 하며, 위반 시 계약해지 및 향후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음


9. 기타 사항

 가. 국민건강보험료, 노인장기요양보험료 및 국민연금보험료 등은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647호, 2023.6.30.) 제19장 및 용역계약일반조건(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82호, 2021.12.1.) 제27조3에 따라 사후정산 합니다.

  나. 퇴직급여충당금은 「조달청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제13조의2에 따라 우리 공단이 승인한 산출내역서 금액보다 계약상대자가 실제 지급한 금액이 적을 경우 사후정산합니다.

  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확인 ·날인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참가 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동 입찰이 유찰될 경우 재입찰이 가능하니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 후 공고된 일정에 따라 재입찰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 여부를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사. 동 용역에 대하여는 용역기간을 12개월 (2025. 1. 1 ~ 2025. 12. 31)로 산정하여 투찰하시기 바라며, 동 건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아. 문의처: 전북특별자치도 부안군 변산면 변산해변로 116, 변산반도생태탐방원

     - 사업 및 계약담당: 운영관리과 김옥남(☎ 063-581-7719)



2024.  12. 12.



국립공원공단 변산반도생태탐방원장(직인생략)

 

 

 

- 입찰 및 계약과 관련 불편, 부당행위 제보 -

국립공원공단 감사실(☎ 033-769-9540)